현대자동차가 인공지능(AI) 분야 우수인재 경력직을 상시 채용한다.

현대자동차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축으로 자리잡게 될 AI 분야의 개발 역량을 한층 강화함으로써 미래 혁신 기술을 주도하기 위해 대대적인 우수인재 채용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현대자동차의 AI 전담 연구조직인 ‘에어랩(AIR Lab : Artificial Intelligence Research Lab)’이 최근 채용 공고를 통해 밝힌 모집 분야는 ▲음성 사용자 경험(Voice UX) ▲AI 플랫폼 ▲음성 인식(Speech recognition) ▲영상 인식(Computer vision) ▲자연어 처리(NLP : Natural Language Processing) ▲데이터 엔지니어링 ▲AI 모빌리티 ▲AI 트렌드 분석 등 AI 관련 총 8개다. 모집 대상은 각 분야별 2~5년 경력을 보유한 자다.

이 외에도 현대자동차는 외부 AI 소프트웨어 전문가를 영입하기 위한 다양한 채용 정책을 함께 추진한다.

먼저 현대자동차는 해외 유수의 AI 컨퍼런스에 참여해 이 분야 핵심 플레이어로 위상을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8월 미국 샌디에고에서 열리는 현대자동차 글로벌 톱탤런트 포럼을 통해 해외 인재 영입에도 적극 나선다.

또한 AI 분야에서 저명한 대학원과의 산학협력 과제를 확대하고, AI 리더들이 직접 찾아가는 기술 워크샵 및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아울러 현대자동차는 하반기 중 미국 실리콘 밸리에 AI 전문 연구조직인 ‘에어센터(AIR Center)’를 추가로 설립하는 등 AI 분야에 대한 전략 투자를 강화할 예정이다.

김정희 현대자동차 에어랩 상무는 “에어랩 구성원들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기 위해 기획자, 개발자, 리더가 모두 수평적이고 유연한 상호 관계에서 혁신적인 보고, 업무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며 “이번 채용에 AI 분야 우수인재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