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타운’, 신규 콘텐츠 ‘무지의 놀이공원’ 전격 오픈!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꾸미기 퍼즐 게임 ‘프렌즈타운’에서 신규 콘텐츠 ‘무지의 놀이공원’을 업데이트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업데이트된 무지의 놀이공원은 ▲어피치의 피치 가든 ▲튜브의 리조트 ▲콘의 연구소 ▲네오의 성의 뒤를 이은 신규 콘텐츠로, 341스테이지부터 입장할 수 있다. 신규 마을은 자신의 힘으로만 놀이공원을 만들고 싶었던 ‘무지’가 친구들의 도움을 통해 멋진 놀이공원을 만든다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28일까지 ‘연승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동안 게임에 접속해 33스테이지 이상을 세 번 연속 통과한 이용자들에게는 연승을 거둘 때마다 인게임 재화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프렌즈타운 서비스 실시 100일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먼저, 8월 1일부터 ‘무지의 무지무지 즐거운 100일 파티!’를 진행, 이벤트 미션을 성공한 이용자 전원에게 ‘심벌즈 무지 프렌즈카드’를 지급한다.

또 추첨을 통해 이용자들의 여름 휴가를 한층 즐겁게 해줄 ‘카카오프렌즈 핑크 하와이 굿즈’를 선물한다. 더불어 26일부터 8월 1일까지 일주일간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매일 인게임 아이템을 추가로 지급한다.

 

◆‘경기게임아카데미 스타트업 과정 6기’ 성료

경기게임아카데미 스타트업 과정 6기 수료식 단체사진. 사진=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경기글로벌게임센터가 운영하는 ‘경기게임아카데미 스타트업 과정 6기’가 마무리됐다고 25일 밝혔다.

경기게임아카데미 스타트업 과정은 게임개발 경험이 있는 예비 창업자의 창업과 게임개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스타트업 과정 6기는 ▲마일드 티니(선시) ▲쉐이드:Shade(롤롤투데이스튜디오) ▲토탈 킹덤(마리모스튜디오) ▲포커디펜스(스튜디오아흔) ▲섬섬좀비(템퍼드팩토리) ▲더 라이트:The Light(티엘씨) ▲린(도토리스) ▲방탈출제로(무게임즈) ▲우주전쟁 3019(라이온하트소프트) ▲해븐:HAVEN(덴버) 총 10팀, 17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경기게임아카데미 스타트업 과정을 통해 개발한 ▲마일드 티니(선시)와 ▲섬섬좀비(템퍼드팩토리)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만날 수 있다. 특히 마일드 티니(선시)는 ‘제10회 새로운경기 게임오디션’에 TOP10에 선정된 게임이다. 이 밖에도 ▲섬섬좀비(템퍼드팩토리) ▲더 라이트:The Light(티엘씨) ▲린(도토리스) 등 3개사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입주지원사업인 ‘게임벤처 4.0’에 선정됐다.

경기게임아카데미 스타트업 과정은 게임개발을 위한 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 등 1:1 멘토링과 함께 세무·회계, 유니티쉐이더, 피칭 등 특강과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운영기간 동안 지원된다. 또 기간 중 누적평가를 통해 우수 프로젝트를 선정하여 개발지원금과 개발공간, 각종 게임쇼 참가 등 개발을 위한 다양한 후속지원이 제공된다.

 

◆‘로한M’, 타운공방전 첫 업데이트 진행

사진=플레이위드

플레이위드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로한M’ 첫 대규모 업데이트로 최강 길드를 가리는 타운공방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타운공방전은 로한 온라인에서도 첫 손에 꼽히는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로서, 모바일 환경에 맞춰 보다 진화된 형태로 도입됐다. 로한M의 타운공방전은 필드에서 진행하는 로한의 길드 대 길드 전투 시스템이다.

전투 방식은 점령전 시각이 되면 등장하는 각종 점령전 전용 몬스터 사냥과 적 길드원 처치를 통해 높은 포인트를 획득한 길드가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가장 높은 포인트를 얻은 길드가 해당 필드에서 1주일간 몬스터 처치 시 습득되는 재화의 일부를 세금으로 징수할 수 있는 권한이 생긴다.

타운공방전은 7레벨 이상의 길드에 속한 유저가 해당 길드를 통해 전투 참여가 가능하며, 매주 금요일 저녁 9시부터 30분간 전투가 진행된다. 1위 길드는 서버 내 세금 외에도 점령 횟수에 따라 추가 보상도 주어질 예정이다.

 

◆2주년 ‘포트나이트’, 기념 이벤트 진행

사진=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포트나이트’ 출시 2주년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포트나이트 이용자들은 오는 8월 1일까지 게임 내 맵 곳곳에서 생일 선물과 케이크 등의 축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아이템 외에 테마에 맞는 음악과 함께 새롭게 단장한 모습의 배틀버스도 만나볼 수 있으며, 곡괭이와 외관 등 다양한 장식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는 기회도 더 많이 제공된다.

생일 선물 아이템은 바닥 전리품과 상자, 보급품, 자동판매기, 라마 등을 통해 얻을 수 있으며, 개봉 시 전설 아이템을 포함해 전리품을 6개까지 얻을 수 있다. 맵의 여러 곳에서 발견할 수 있는 생일 케이크는 플레이어의 체력과 보호막을 올려준다.

이외에도 시즌9가 종료될 때까지 이번 시즌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오버타임 도전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는 29일 전까지는 매일 3개의 도전이 순차적으로 열리며, 29일부터는 모든 도전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모든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로딩 화면과 함께 더 많은 경험치가 제공되며, 배틀패스 구매자에게는 3가지 의상 스타일이 추가로 지급된다.

이와 함께 ‘포트나이트 월드컵’ 뉴욕 결승전을 기념한 아이템들도 업데이트됐다. 한정판 ‘포트나이트 월드컵 2019’ 의상인 월드컵 전사, 월드컵 스타일 피시스틱, 외관 등을 아이템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 장식 아이템들은 한정판이다. 피시스틱을 보유 중인 플레이어의 경우, 한국시간 24일 밤부터 게임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월드컵 스타일의 피시스틱 의상이 생긴다. 기간 한정 혜택이기 때문에 7월 29일 오전 9시 전에 접속해야 해당 스타일을 얻을 수 있다.

 

◆‘펜타스톰’, 전장 그래픽 3.0 HD 업데이트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MOBA ‘펜타스톰’에 그래픽 엔진을 업그레이드 하고 신규 마법문양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전장 3.0 HD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용자들이 더욱 뛰어난 그래픽으로 펜타스톰을 즐길 수 있게 됐다는 부분이다. 이용자들은 현실적인 광원 효과를 통해 생동감 넘치는 지형과 영웅의 움직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마법문양 시스템에서는 전투에 도움이 되는 추가적인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다. 마법문양 시스템은 총 4개의 진영으로 구분되며 영웅의 직업에 따라 다른 문양을 착용할 수 있다.

이용자들의 편의를 고려한 UI 개선안도 함께 선 보인다. 메인 화면부터 룬 페이지, 대전 매칭 화면 등이 보다 깔끔하게 변경됐다. 룬 시스템 역시 개선돼 룬의 레벨업과 분해가 가능해졌으며, 보다 다양한 룬을 편리하게 획득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업데이트 이후 새롭게 시즌을 시작하는 랭킹전에서는 가장 높은 랭크인 S-영웅과 다이아 랭크 사이에 그랜드마스터 랭크가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골드4 이상의 랭크 및 랭킹전 10판 플레이를 달성할 시 린디스 [달빛 수호자] 영구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펜타스톰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이열치열’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전에서 불과 연관된 스킨을 착용 후 플레이한 스크린샷을 공식카페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크레스트: 스시의 신과 조운: 푸른 얼음의 기사 등 시원한 컨셉의 스킨을 제공한다.

 

◆에픽세븐, 여름 테마 커스텀 스토리 ‘눈을 감으면 들리는’ 업데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여름 맞이 커스텀 스토리 ‘눈을 감으면 들리는’ 오픈과 함께 코스튬 시스템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다음달 15일까지 진행되는 ‘눈을 감으면 들리는’은 카린과 특무대 팬텀 멤버들이 여름 휴양지가 된 레인가르드에서 벌어진 에피소드를 다루고 있다. 특히 이번 서브 스토리는 유저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기존 스테이지를 반복 플레이 후 획득 재화로 보상을 받던 방식에서 벗어나 특정 미션만 수행하면 즉시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또 에픽세븐 최초로 자신만의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코스튬 시스템도 도입된다. 이번 서브 스토리의 주인공인 카린의 수영복 코스튬을 우선 선보이고,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캐릭터들의 코스튬을 추가할 계획이다. 더불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3성 영웅 도살부대원의 ‘카오스교 도살추적자’ 전직 콘텐츠가 새롭게 추가되고, 영웅 승급과 강철 공방 UI 개선도 이뤄졌다.

한편, 여름을 맞아 일일 미션을 수행하면 얻을 수 있는 빙수 재료로 다양한 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도미니엘의 맛있는 얼음 빙수’ 웹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닌텐도 스위치용 ‘도라에몽 진구의 목장이야기’ 한국어판 발매!

사진=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BNEK)는 닌텐도 스위치용 ‘도라에몽 진구의 목장이야기’ 한국어판이 발매됐다고 25일 밝혔다.

도라에몽 진구의 목장이야기는 거대한 자연이 인상적인 게임으로 오리지널 세계 ‘시젠타운’을 무대로 ‘도라에몽’에 등장하는 ‘진구’를 비롯한 다양한 캐릭터들이 맹활약을 펼치며, 농장과 마을을 함께 발전시킨다. ‘인연’을 주제로 한 게임 속 오리지널 스토리를 통해 감동적인 체험과 캐릭터들의 따뜻한 교류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도라에몽’의 팬들이 기대하는 ‘비밀도구’도 등장한다.

도라에몽 진구의 목장이야기는 전국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STEAM®(디지털) 버전은 2019년 가을 발매 예정이다. 발매를 기념한 한국어판 시스템 소개 영상 ‘그 외에도 이것저것 목장 생활 편’도 함께 공개됐다.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국내 사전 예약 일정 공개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마선수 6종. 사진=게임빌

게임빌이 9월 출시할 예정인 국민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국내 사전 예약을 다음달 5일부터 실시한다고 3차 티저를 통해 공개했다.

25일 공개한 3차 티저에서는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사전 예약 일정은 물론 게임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서 국내 유저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마선수 6종의 캐릭터가 이번 티저를 통해 최초로 공개됐다. ▲메디카 ▲요미 ▲어거지죠 ▲싸이커 ▲발렌타인 ▲루나 등이 마선수 라인업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다. 게임에 등장하는 마선수는 시리즈 대표 마선수들의 리메이크와 새로운 마선수를 포함해 약 120여 종이 될 예정으로, 게임빌은 출시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마선수를 추가할 계획이다.

 

◆게임위-콘진원, ‘2019 여름 부산 문화기술콘서트’ 개최

사진=온오프믹스 캡처

게임물관리위원회(게임위)와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이 공동으로 지난 23일 부산 CKL에서 ‘2019 C-T Bridge SUMMER 문화기술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C-T Bridge는 문화기술 트렌드 및 기술정책 등을 공유하고, 기술교류, 기술융합, 협업 등을 통한 기술사업화 활성화를 위한 정보교류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이번 문화기술콘서트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따른 클라우드, 인공지능 등 기술 패러다임 변화 속 문화기술(CT) 사례를 공유했다.

▲이승훈 영산대 교수의 ‘Game Revolution :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이승훈 The 2H 대표의 ‘Reality Connected Cinema : 오감현실영화비즈니스’ ▲이상호 경성대 교수의 ‘글로벌 스마트 미디어 트랜드와 5세대 기술’ 등 게임·영상·5세대 미디어 등 다양한 장르 속 문화기술 패러다임 변화를 조망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기술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게임등급 분류 이슈와 향후 정책 방향도 함께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카트라이더’, 신규 게임모드 ‘데스매치’ 업데이트!

사진=넥슨

넥슨은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에 신규 게임모드 ‘데스매치’를 25일 업데이트했다.

8월 7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즐길 수 있는 해당 모드에서는 주행 기록으로 경쟁하는 기존 방식과 다르게, 범퍼카처럼 상대팀 라이더와 부딪혀 트랙 위에서 떨어뜨리면 점수를 획득한다. 이와 함께 ‘공포의 우주 경기장’, ‘흔들흔들 용암지대’를 포함한 ‘데스매치’ 전용 트랙 5종도 선보였다.

넥슨은 ‘데스매치’ 플레이 모습을 담은 소개영상을 ‘카트라이더’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게임 진행방식과 전용 트랙에 대한 세부 설명을 아파트 분양 광고처럼 구성해 재치를 더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일정 횟수 이상 ‘데스매치’ 모드에 참여하거나 승리한 유저에게는 ‘황금 기어’, ‘네오의 신상 카트 No.6’, ‘레전드 파츠 X’와 같은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는 유저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8월 21일까지 PC방 누적 접속시간에 따라 단계별로 지급하는 ‘백기사 X 타이어’, ‘백기사 X 엔진’ 등 부품 아이템을 모두 모으면 신규 레전드 카트 ‘백기사 X(무제한)’를 얻을 수 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에란겔’ 맵 비주얼 업데이트 단행!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가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 인기 맵 ‘에란겔’ 비주얼 업데이트와 공동 미션 시스템 추가 등 시즌 4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배틀그라운드의 상징적인 맵 ‘에란겔’이 전투로 상처를 입은 역사의 섬으로 재 탄생했다. 그래픽 품질은 향상됐으며, 테마와 분위기에 어울리는 각종 조형물이 추가됐다. 또한 건물과 장식물의 모양이 다시 디자인되고, 테마를 살릴 수 지형지물도 추가 배치됐다.

이와 함께 100개가 넘는 보상과 다채로운 미션이 함께하는 ‘서바이버 패스 4: 상흔(AFTERMATH)’이 선보인다. 신규 얼굴 및 헤어, UAZ 차량 스킨 등이 보상으로 지급되는 이번 ‘서바이버 패스 4: 상흔’은 10월 16일까지 총 12주간 운영된다.

아울러 이용자가 함께 ‘서바이버패스4: 상흔’ 미션을 달성하는 공동 미션 시스템이 업데이트됐다. 공동 미션의 보상은 총 5단계로 구분되며,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들이 달성하는 미션 수에 따라 각 단계 달성 시 보상 아이템이 지급된다.

여기에 BP(게임 내 재화)를 사용하면 일일 미션 및 주간 미션 교체를 추가로 진행할 수 있고, 1회 한정으로 일일 미션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썸에이지 자회사 ‘로얄크로우’, 총 60억 원 추가 투자금 확보

사진=썸에이지

썸에이지는 공시를 통해 개발 자회사 로얄크로우가 LB인베스트먼트㈜와 디티앤인베스트먼트에서 각 30억 원의 투자금을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

로얄크로우는 ‘서든어택’, ‘하운즈’ 등을 개발한 경쟁력 있는 개발자들이 대거 운집, 2018년 9월 설립된 썸에이지의 개발 자회사이다. 특히 백승훈 대표가 진두지휘하는 신작 슈팅 게임(FPS)의 밀리터리 풍 일러스트가 지난 6월 말 최초 공개되며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로얄크로우는 지난 6월 지온인베스트먼트로부터 14억 원을 투자받았으며, 이번 투자로 총 74억 원을 유치했다.

 

◆이엔피게임즈-인디조이, ‘머지 히어로즈’ iOS 버전 글로벌 출격!

사진=이엔피게임즈

이엔피게임즈는 인디게임 개발사 인디조이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방치형 모바일 RPG ‘머지 히어로즈’의 리뉴얼 버전을 글로벌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머지 히어로즈’는 이미 국내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었던 인디조이가 이엔피게임즈와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리뉴얼 되어 국내를 포함해 글로벌로 출시된 게임이다. 인디 게임사의 개발력과 이엔피게임즈의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이 시너지효과를 내, 서비스 이관 이후 전 세계 211개 국가에서 안정적으로 서비스 중이다.

이번 iOS 버전 출시를 통해 전세계 아이폰 이용자들도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 ‘머지히어로즈’는 런칭을 기념하여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보석과 전설영혼석, 스페셜 유물티켓, 중급 경험치책, 고대의 인장, 붉은 고대의 인장 등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마비노기’, ‘정령 무기 시스템’ 전면 개편

사진=넥슨

넥슨은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정령 무기 시스템’을 전면 개편했다. 먼저, ‘정령 무기’의 최대 레벨을 100까지 확장하고, 계약할 수 있는 ‘정령 무기’의 종류를 총 13종까지 늘렸다. 한 무기에 개조와 인챈트, 에르그 등 강화가 가능하도록 개편해 더욱 강력한 ‘정령 무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캐릭터당 세 개의 ‘정령 무기’를 보유할 수 있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정령 무기’에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해 경험치를 올릴 수 있으며, 캐릭터와의 교감도, 레벨 상승에 따라 획득 가능한 ‘에고 포인트’ 등 신규 시스템도 만나볼 수 있다. 획득한 ‘에고 포인트’를 이용할 경우 ‘정령 무기’만의 효과를 습득해 육성할 수 있다. 또 개편 전 보유하고 있던 ‘클래식 정령 무기’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개편된 ‘정령 무기’로 전환하여 플레이를 즐길 수도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9월 4일까지 일일 접속, 접속 유지, ‘정령 무기’ 레벨 달성 등을 통해 코인을 지급하며, 획득한 코인은 ▲게이밍 노트북 ▲아이패드 미니 ▲오케스트라 앨범 패키지 ▲봄의 나오 피규어 등에 응모할 수 있다.

 

◆‘마비노기 영웅전’, 챕터3 에필로그4: ‘오래된 거짓’ 업데이트

사진=넥슨

넥슨은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 시즌3 챕터3 에필로그 에피소드4: ‘오래된 거짓’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스토리는 ‘세 번째 시즌’의 마지막 이야기로, 영웅이 로체스트 마법사 길드의 디아난과 함께 베르베 주민을 위한 특수 약품을 찾는 과정에서 이형(異形)의 괴수를 만나고, 이를 물리쳐 ‘오래된 거짓의 단서’를 발견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를 통해 ‘로체스트 근교’ 내 신규 100레벨 레이드 전투 콘텐츠 ‘지저의 실험실’을 공개했다. 이곳에서는 발달된 상반신과 긴 팔을 이용해 자유자재로 실험실 벽을 타며 영웅들에게 변칙적인 공격을 선보이는 ‘마르젝트’ 레이드 보스가 등장한다.

보스를 물리치면 ▲아스테라의 봉인된 힘 ▲전승 원석 ▲다마스쿠스 강철 ▲고대의 계승 아이템과 함께 ‘열망 인챈트 스크롤’의 상위 인챈트 스크롤인 ▲‘소망 인챈트 스크롤’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넥슨은 8월 8일까지 매일 ‘지저의 실험실’ 레이드 전투 추가 출정 기회(1회)와 전투 완수 보상 ‘소망 인챈트 스크롤’ 획득 확률 증가 혜택을 제공한다. 또 8월 22일까지 30레벨 이상 일반전투를 완수할 때마다 세 가지 단서가 제공되는 ‘[수수께끼 인물이 남긴 흔적]’을 지급한다. 획득한 단서로 성장 게이지를 채울 수 있으며, 게이지가 모두 찰 경우 ‘타이틀: 명탐견의 주인’, ‘루파키투스 모자’ 등 다양한 아이템과 ‘[명탐견 쿠폰]’이 함께 들어있는 보물을 얻을 수 있다. ‘[명탐견 쿠폰]’은 전용 교환상점을 통해 8월 29일까지 ‘하운드 아바타 세트 (이벤트)’, ‘프리미엄 강화의 룬 (증정)’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신규 스페셜 영웅 ‘스쿨드’ 공개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 신규 영웅 스쿨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신규 영웅 스쿨드는 천상의 수호자 소속의 영웅으로 예언자 컨셉을 살린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스킬들을 통해 적들을 방해하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 세븐나이츠는 플레이어 스킬도 전면 개방한다. 기존에는 플레이어 레벨을 달성하거나 루비를 사용해야만 사용이 가능했던 플레이어 스킬을 제한없이 모든 이용자들이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쿨드 출시 기념 업적 이벤트에서는 다양한 이벤트 업적들을 완료하고 고급 영웅 소환 10회 이용권 3개와 신화각성 아스드 광석 등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스쿨드를 각성과 강화 등을 통해 성장시켜 다양한 보상도 획득 가능하다.

 

◆PS4·닌텐도 스위치용 ‘킬라킬 더 게임 –IF-’ 출시

사진=아크시스템웍스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대전 액션 게임 ‘킬라킬 더 게임 –IF-’의 PS4와 닌텐도 스위치 한국어판을 일본과 동시에 정식 출시하며, 구매자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구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킬라킬 더 게임 –IF-는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TRIGGER가 제작하여 2013년 일본에서 방영된 인기 애니메이션 ‘킬라킬’을 기반으로 만든 대전 액션 게임이다. 아버지를 죽인 ‘편태도가위를 든 여자’를 찾기 위해 혼노지 학원으로 온 ‘마토이 류코’, 그리고 그 편태도가위의 정체를 알고 있는 혼노지 학원의 학생회장 ‘키류인 사츠키’의 싸움이 원작 애니메이션과 마찬가지로 이번 킬라킬 더 게임 -IF-에서도 펼쳐진다.

 

◆웹젠, ‘2019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사진=웹젠

웹젠은 세종에 위치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에 참석해 인증패를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웹젠은 노동시간 단축, 일과 생활의 균형 실천 및 취약계층의 일자리 확대 등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100대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뽑혔다.

앞서 웹젠은 지난해 7월, 포괄임금제를 전면 폐지하고 ‘가정과 일터의 양립’을 목표로 자율출근제를 도입하면서 인사제도 혁신을 시작했다. 웹젠은 자율출근제 운영 기간 수집한 정보를 기반으로 제도를 정비해 올해(2019년) 1월부터 ‘유연근무제’를 시작했다.

새 제도에서는 정해진 1일 최소 근무시간만 만족하면, 월 단위 총 근무시간 내에서 근로자가 근무시간을 임의로 조정할 수 있어 근로자의 시간 활용성이 크게 향상됐다. 또 자신의 근무시간 통계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근무시간 자율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해 더욱 체계적으로 시간을 관리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근로자를 위한 육아복지도 확충했다. 사옥 내에 직장어린이집 '푸르름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초등학교 자녀를 둔 임직원들에게 매년 정기적으로 코딩교육 교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난임치료 휴가’를 제공하고,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및 ‘주차별 태아검진 시간’을 보장하는 출산복지도 정착시켰다.

이외에도 장애인 표준사업장을 설립해 취약계층의 일자리 확대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웹젠이 전액 출자한 자회사 ‘웹젠드림’은 바리스타 교육과정을 이수한 장애인 바리스타들을 정규직으로 고용해 사내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웹젠드림은 이후 추가 직무개발과 함께 장애인 고용도 지속적으로 늘려가는 등 장애인 고용의 확대와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을 목표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다.

 

◆넥슨, ‘바람의나라’ 여름 ‘갬-성’ 1차 업데이트 실시

사진=넥슨

넥슨은 25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에 여름 ‘갬-성’ 1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갬-성’ 업데이트는 오늘 실시한 전 직업 밸런스 개편 1차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8월 8일 ‘귀문동’ 상위 던전인 ‘태귀문’ 업데이트, 8월 22일 신규 북방 PvP 콘텐츠 업데이트 순으로 진행된다.

넥슨은 오늘 업데이트로 각 직업의 특색에 맞춰 주요 기술을 개편했다. 재사용시간 감소, 체력 흡수, 상태이상 기술 등 직업마다 효율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밸런스를 재편하고, 주요 기술 강화 및 조작 편의성을 개선했다.

또 캐릭터 기본 이동속도를 상향하고, 레벨업 시 제공하는 ‘레벨 정복 상자’를 개편해 해당 레벨에 적합한 무기, 갑옷 등 직업별 장비와 사냥에 필요한 각종 버프 아이템을 제공한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8월 7일까지 출석 이벤트를 실시하고,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돕는 ‘바린이 나르샤’ 이벤트를 9월 4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레벨 상승 시 1레벨이 추가로 상승하고, 주말 경험치 보너스와 속성 승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PC방에서 접속 시 보너스 경험치 200%를 제공하고, ▲초상비령서 ▲눈이번쩍탕약 ▲18k돋보기 등 아이템과 ‘트리플 돋’을 획득할 수 있는 ▲황금돋보기추첨상자를 지급한다. 7월 25일부터 8월 7일까지 진행하는 출석 이벤트에서는 최상급의 ‘방어도’능력치가 설정된 ‘각인구슬’을 추첨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린: 더 라이트브링어’ 신규 모험지역 및 캐릭터 3종 추가!

사진=넥슨

넥슨은 펄사 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수집형 RPG ‘린: 더 라이트브링어(LYN: The Lightbringer)’에 신규 모험지역 및 캐릭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시즌2 에피소드로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지는 ‘위그드라실’ 지역을 선보였다. 창세의 원소를 차지하려는 마족과 이를 막아서려는 ‘레아’ 그와 대립하는 ‘진’의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4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또 신규 고대급 영웅 ‘실라’와 전설급 ‘스티힐레’, ‘아도라’를 추가했다. 생명을 관장하는 빛의 신족이자 세계수 위그드라실의 관리자인 ‘실라’는 지원형 캐릭터로 빛을 활용한 스킬로 아군을 지원하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반면 인공지능 로봇 ‘스티힐레’는 전류로 적을 감전시켜 피해를 입히고, 용맹한 전사 ‘아도라’는 ‘바람’을 이용해 자신과 적의 공격속도를 조정한다.

이와 함께, 고대 무기/장비를 더 성장시킬 수 있는 ‘장비 초월 시스템’을 도입하고, 특정 기간동안 ‘강림의 제단’을 플레이하면 얻을 수 있는 보스 캐릭터를 전설 등급 영웅 ‘미리암’으로 변경했다.

이 외에도, 영문 음성을 업데이트해 유저가 한국어와 영어 중 원하는 언어로 음성을 들을 수 있게 지원하고, 채팅창과 일일미션 UI를 개편하는 등 편의성 개선 작업을 함께 진행했다.

 

◆‘클로저스’, 신규 던전 ‘오염 위상의 바다’ 업데이트 실시

사진=넥슨

넥슨은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신규 던전 ‘오염 위상의 바다’를 추가했다고 25일 밝혔다.

클로저는 수요일과 주말에만 플레인게이트 심층에 위치한 ‘오염 위상의 바다’에 입장할 수 있다. 해당 던전에서 신규 모듈 장비 ‘꿈꾸지 않는 궤’를 얻을 수 있으며, 던전을 공략해 모은 재료로 실드 장비 3종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오염 위상의 바다’의 하위 던전으로 추가된 ‘오염 위상의 수원’에서도 신규 장비 제작에 필요한 재료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넥슨은 8월 8일까지 클로저가 게임에 접속한 날짜에 따라 ‘오염 위상의 바다’의 전용 장비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재료인 ▲종말의 가시를 포함해 ▲재배열 티켓, ▲S 확정 D 컴포넌트, ▲일반 강화기 연료, ▲해풍의 정수 등 아이템 12종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신규 던전을 플레이 한 횟수에 따라 ▲찬란한 D 컴포넌트(2개), ▲일반 강화기 연료(20개), ▲종말의 가시(30개), ▲강화기 백신, ▲알파 이퀄라이저, ▲종말의 진액(2개) 등 아이템 8종도 지급한다.

 

◆‘툰스푼’, 테일즈런너 함께 타로카드 제작 이벤트 실시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의 콘텐츠 창작 플랫폼 ‘툰스푼(TOONSPOON)’이 테일즈런너와 함께 테일즈런너 타로카드 제작 이벤트를 오는 8월 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타로카드 메이저 아르카나 22종 중 1가지를 선택해 테일즈런너를 테마로 자유롭게 카드를 제작하는 이벤트이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 테일즈런너 3D 리소스가 담긴 툰스푼 에디터를 활용하거나 본인이 직접 그림을 그린 뒤 툰스푼 이벤트 페이지에 업로드하는 방식 중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다.

내부 심사를 통해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아이패드와 애플펜슬,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을 지급하며, 참여자 모두에게는 테일즈런너 인게임 아이템인 ‘신비한 타로카드첩’을 지급한다.

툰스푼은 작년 2월 런칭 후 “카이와 하루가 함께하는 드랍 더 미션툰”, “하랑의 반쪽은 누구?!” 등 테일즈런너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왔다. 게임 속 대표 캐릭터를 활용해 다양한 2차 창작물을 만들 수 있어 테일즈런너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카스온라인’, ‘숨바꼭질’ 모드 정식 업데이트!

사진=넥슨

넥슨은 밸브 코퍼레이션의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온라인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숨바꼭질’ 모드를 25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카스온라인’의 유저 맵 창작 콘텐츠인 스튜디오 모드에 레트로 타운, 벨스 저택, 학교 등 ‘숨바꼭질’ 맵 3종이 정식 테마로 지원된다. 유저는 맵 3종을 활용해 나만의 ‘숨바꼭질’ 모드를 제작하거나 다른 유저가 만든 ‘숨바꼭질’ 모드를 즐길 수 있다.

‘숨바꼭질’은 휴지통, 화분, 냉장고 등 게임 내 약 350여 종의 사물 중 하나로 변신해 숨어있는 사물 플레이어를 술래 플레이어가 찾아내는 콘텐츠로, 긴장감 넘치고 흥미진진한 상황이 자주 연출돼 FPS게임에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한편, 넥슨은 시즌3 스튜디오 콘테스트를 열고 8월 21일까지 ‘숨바꼭질’ 맵 제작 경연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콘테스트는 창의성, 추천 수 등으로 1차 후보 10개가 선정된 후 이 중 유저와 개발진 점수를 합산해 1위부터 10위까지 순위가 정해질 예정이다.

또 신규 모드 출시를 기념해 8월 8일까지 ‘숨바꼭질’ 맵 3종을 즐기면 ‘매그넘 런처’, ‘듀얼소드 팬텀 슬레이어’, ‘바렛 M95 화이트 타이거’ 등 무제한 무기와 ‘넥슨캐시’ 100만 원 등의 당첨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지급한다. 응모권은 ‘숨바꼭질’ 모드 플레이 시 1개가 지급되며, PC방에서는 1개가 추가 제공된다.

이 밖에 좀비 모드와 ‘숨바꼭질’ 모드를 각각 15분 이상 플레이하면 ‘Top.50 이벤트 해독기’ 5개를 지급하며, 유저 도움말 3차 업데이트로 대다수 아이템의 기능, 획득 방법 등을 도감처럼 확인할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용 ‘슈퍼로봇대전 V’ 한국어판 10월 3일 발매!

사진=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BNEK)는 가정용 게임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의 두 작품 ‘슈퍼로봇대전 V’, ‘슈퍼로봇대전 X’의 한국어판이 닌텐도 스위치 버전과 PC(STEAM) 버전으로 발매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매가 결정된 닌텐도 스위치, PC(STEAM)용 ‘슈퍼로봇대전 V’, ‘슈퍼로봇대전 X’ 한국어판에는 타 기종판에서 추가 콘텐츠로 발매된 보너스 시나리오 총 20화가 본편에 수록되어 본편 스토리뿐 아니라 독자 시나리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보너스 시나리오를 클리어하면 본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강화 파츠 등을 입수할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용 ‘슈퍼로봇대전 V 한국어판은 2019년 10월 3일 발매되며, PC(STEAM)버전 ‘슈퍼로봇대전 V’ 한국어판과 닌텐도 스위치, PC(STEAM®)용 '슈퍼로봇대전 X'(한국어판)의 발매일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리버스M’, 여름맞이 빙수 페스티벌 프로모션 실시

사진=캐럿게임즈

캐럿게임즈는 자사에서 직접 개발한 모바일 MMORPG ‘리버스M’이 여름 맞이 빙수 페스티벌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총 4주간 진행하는 빙수 페스티벌 프로모션 기간동안 ‘리버스M’을 즐기는 모든 이용자는 리버스 전 대륙의 몬스터를 사냥하고 빙수를 획득할 수 있다. 이렇게 모은 빙수는 3개당 1개의 아이스 박스와 교환할 수 있으며 여기에서는 푸짐한 선물이 쏟아진다.

아이스 박스에서는 기간제 수영복 코스튬, 최고급 보석 및 보주, 성장의 물약 및 각종 버프 물약 등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이 등장하므로 게임 내에서 여름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다. 이 밖에 골드 캐럿 프로모션까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리버스M’은 방대한 오픈 월드 속에서 펼쳐지는 전쟁과 판타지를 통해 정통 MMORPG를 경험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다. 모바일 Full 3D 그래픽으로 구현된 초대형 월드에서 나만의 개성 있는 캐릭터를 육성하고 스토리를 즐기면서 오픈 필드 PVP는 물론 보스 레이드와 길드 콘텐츠까지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월드, 지역, 길드 등 방대한 커뮤니티도 구축되어 있어 게임에 더욱 몰입해 즐길 수도 있다.

 

◆다이렉트 게임즈-게임파라, 여름 맞이 프로모션 실시

사진=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는 25일부터 게임 콘텐츠 디지털 유통 서비스인 다이렉트 게임즈와 패키지 쇼핑몰 게임파라에서 여름 맞이 특별할인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다이렉트 게임즈와 게임파라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25일 오후 2시부터 8월 8일 오후 2시까지 진행되며, 신작 및 인기 게임을 최대 9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워해머: 카오스베인 ▲플래그 테일: 이노센스 ▲트로피코 6 ▲토탈워: 삼국 등 디지털 코드로 제공되는 타이틀은 물론 ▲다크사이더스 III ▲폴아웃 76 ▲레이지 2 등의 패키지 타이틀을 포함한 수많은 신작과 인기 게임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일부 타이틀은 선착순 한정 특가로 제공된다.

또 다이렉트 게임즈에서는 일부 인기 타이틀 구매시 적립금이 최대 20% 추가되는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며, 게임파라에서는 다크사이더스 III, 폴아웃 76 트라이센티니얼 에디션(PS4), 레이지 2 디럭스 에디션(PS4) 구매시 다크사이더스 III 피규어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그 밖에 콘솔용 ▲레드 데드 리뎀션 2 ▲GTA V ▲문명 6 타이틀에 대해서는 별도의 특별 할인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다. 해당 특별 할인 이벤트는 오는 26일부터 8월 22일까지 국내 쇼핑몰 및 게임샵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파이낸셜투데이 변인호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