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샤이’ 재능 업데이트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는 강렬한 전투와 모험이 펼쳐지는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의 재능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검은사막의 다른 클래스들이 ‘각성’을 통해 새로운 힘을 깨우치게 되는 반면, 신규 클래스 ‘샤이’는 ‘재능’을 통해 새로운 능력을 갖게 된다. 샤이는 세 종류의 악기 연주로 다양한 재능을 보여준다. 악기는 ▲트링 ▲튜튜 ▲토콩 등 총 3종이다.

유저는 악기 연주 스킬인 ▲해와 달과 별 ▲용기를 담아 ▲화난다 화나! ▲우리가 주인공! 등을 사용해 아군에게 힘을 주거나 적을 교란시킬 수 있다. 연주하는 악기에 따라 동료들에게 공격 및 이동속도, 생명력 등 버프도 부여한다.

또 지난해 유저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은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도 다시 선보인다.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는 게임 내 제공된 힌트를 기반으로 비밀을 찾아 완료하면 풍성한 게임 재화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PC방 일일 도전과제’ 이벤트도 다시 진행한다. PC방 이용자는 오는 25일부터 9월 18일까지 매일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PC방 꿈의 상자 ▲축복받은 전령서 ▲검은 결정 ▲운명의 조언 ▲펄 등을 받는다.

 

◆아프리카TV, ‘MET 아시아 시리즈: 펍지 클래식’ 한국어 중계 진행

사진=아프리카TV

아프리카TV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태국 방콕 국제 전시 컨벤션 센터(BITEC)에서 열리는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MET 아시아 시리즈: 펍지 클래식(MET Asia Series: PUBG Classic’을 한국어로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MET 아시아 시리즈: 펍지 클래식은 펍지 e스포츠 프로 대회 페이즈(Phase) 사이에 개최되는 글로벌 대회다. 이번 MET 아시아 시리즈: 펍지 클래식에는 ▲한국 ▲중국 ▲동남아시아 ▲일본 ▲홍콩·마카오·대만 지역 리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16개 팀이 출전해, 총상금 30만달러를 두고 승부를 겨룰 예정이다.

한국 대표팀으로는 ‘2019 펍지 코리아 리그(PKL)’ 페이즈 2에서 1~4위를 차지한 ▲Gen.G, ▲DPG danawa, ▲DeToNator, ▲DPG EVGA가 출전한다.

대회에 참여하는 16개 팀은 26일부터 3일 동안 ‘누적포인트제’로 총 18번 매치를 펼치게 된다. 경기는 1인칭(FPP) 모드에서 스쿼드로 미라마(Miramar)와 에란겔(Erangel) 맵을 배경으로 진행된다.

MET 아시아 시리즈: 펍지 클래식의 한국어 해설은 박상현 캐스터, 김지수, 신정민 해설위원이 맡는다.

 

◆게임빌, ‘엘룬’ 글로벌 구글·애플 동시 출시

사진=게임빌

게임빌이 24일 자체 개발한 수집형 RPG ‘엘룬(Elune)’을 글로벌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국가는 미국, 일본, 독일, 프랑스, 태국 등 140여 개 국가에 달한다.

게임빌은 엘룬의 글로벌 런칭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션 완료 시 미호 코스튬을 지급하며, 특정 레벨을 달성하면 ‘엘룬의 빛’을 획득할 수 있다. 또 루비와 각종 아이템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 특정 시간에 접속하면 획득할 수 있는 엘룬 경험치와 골드 획득량이 증가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공식 카페를 통한 루비 지급 이벤트 및 런칭 기념 결제 혜택도 준비했다.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글로벌 업데이트

사진=게임빌

게임빌이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위 동료인 ‘이시스’와 ‘오시리스’가 최초로 등장한다. ‘엔네아드’ 세력에 소속된 이시스는 소환수에게 특히 버프 효과가 높은 사제 캐릭터이며, ‘죽음의 선고자’라는 별명을 가진 ‘오시리스’는 적에게 디버프를 걸고 큰 피해를 입히는 성기사 캐릭터다.

이와 함께 게임빌은 새롭게 등장한 캐릭터 외에도 기한이 임박한 우편을 모아 보여주는 기능을 추가하는 등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다. 또 오는 30일까지 업데이트를 기념해 로그인 횟수에 따라 ‘아크버스터 파츠 뽑기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엔씨, ‘투턱곰 x 몬스타엑스’ 웹예능 OST ‘Breathe For You’ 공개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브랜드 ‘투턱곰(TWOTUCKGOM)’이 아이돌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와 함께 콜라보 웹예능 OST ‘Breathe For You’를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투턱곰은 엔씨가 지난 6월 출시한 신규 캐릭터 브랜드다. 몬스타엑스와 콜라보로 투턱곰 유튜브 채널에서 리얼리티 웹예능 프로그램 ‘몬스타엑스의 개같은 하루’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공개하는 OST 음원 ‘Breathe For You’는 여름시즌에 잘 어울리는 곡이다. 24일 오후 6시부터 멜론, 지니, 벅스, 플로, 바이브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들을 수 있다.

또 투턱곰은 몬스타엑스와 팬사인회를 연다. 오는 8월 17일과 18일 양일간 서울 강남 슈피겐홀에서 ‘Romantic Saturday’, ‘Fun & Wild Sunday’ 등 두 가지 콘셉트로 열릴 예정이다.

신규 투턱곰 굿즈도 판매 중이다. ▲문구류 ▲리빙소품(바디필로우, 안대, 방석 등) ▲몬스타엑스의 탄생석 주얼리 등을 국내외 온라인 쇼핑몰(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아마존)과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투턱곰 굿즈를 구매한 이용자는 몬스타엑스의 포토카드, 스페셜 경품 응모권, 팬사인회 응모권 등을 받을 수 있다.

 

◆리니지M, 대규모 전투 콘텐츠 ‘월드 진영전’ 공개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이 ‘월드 진영전’을 24일 공개했다. 월드 진영전은 리니지M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마지막 순서로 공개하는 콘텐츠다.

같은 월드(10개 서버)에 속한 최대 1000명의 이용자가 공격과 수비 진영으로 나뉘어 전투를 펼친다. 엔씨는 오는 8월 7일 정기점검 전까지 수, 목요일 오후 9시 30분부터 10시까지 30분 동안 월드 진영전을 이벤트로 선보인다.

70레벨 이상의 이용자가 월드 던전 메뉴를 선택해 월드 진영전에 입장하면 ‘에르자베 진영(공격)’과 ‘샌드웜 진영(수비)’에 각각 500명씩 무작위로 배치된다. ‘에르자베 진영’에 속한 이용자는 ‘약한 샌드웜’ 또는 ‘샌드웜’을 처치하면 승리한다. ‘샌드웜 진영’의 이용자는 전투 종료시까지 두 보스 몬스터를 보호하면 이길 수 있다.

이용자는 병사로 전투를 시작해 상대 진영의 이용자와 몬스터를 처치할수록 포인트를 얻는다. 누적 포인트에 따라 대장, 사단장, 군단장으로 계급이 상승한다. 10만 포인트를 모아 군단장이 된 이용자는 스턴 효과와 광역 공격이 가능한 ‘에르자베/샌드웜의 권능IV’ 스킬을 얻고 캐릭터 능력치가 상승한다.

엔씨는 월드 진영전 결과에 따라 이용자에게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승리 진영의 이용자는 ▲[미스터리 변신카드]영웅/희귀 ▲희귀 변신카드 상자 등 획득 포인트에 따른 보상을 받는다. 패배 진영의 이용자는 ▲명예 코인 ▲변신 제작 코인 등이 담긴 ‘진영전 참여 보상 상자’를 받는다.

보스 몬스터(샌드웜, 에르자베)를 처치한 이용자는 ▲샌드웜의 완력 가더 ▲에르자베의 수정구/민첩 가더 등 신규 전설 등급 아이템과 ▲거대 여왕 개미의 금빛/은빛 날개 ▲흑정령의 수정(아머 브레이크)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아프리카TV, 포브스 ‘2019 아시아 200대 유망기업’ 선정

아프리카TV가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한 ‘2019 아시아 200대 유망기업(Asia's 200 Best Under A Billion)’에 뽑혔다고 24일 밝혔다.

포브스는 매년 연 매출 10억 달러 이하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매출 및 순이익 성장세 등을 종합 평가해 유망 기업을 발표한다. 올해는 아프리카TV를 포함해 총 11개 한국 기업이 순위권에 들었다. 200개 기업 중 디지털 미디어 분야에서 이름을 올린 것은 아프리카TV가 유일하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여름맞이 대규모 이벤트 진행

사진=그라비티

그라비티는 24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대규모 여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24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는 게임 내 아이템을 정해진 제련 수치까지 제련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제련 달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다음달 14일부터 28일까지 제련 광석 4종을 할인 판매하는 ‘제련 광석 할인 이벤트’도 실시한다.

그라비티는 다채로운 경험치 증가 이벤트도 준비했다. ▲24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경험치가 30% 증가하는 ‘본서버 경험치 증가 이벤트’ ▲다음달 7일부터 21일까지 경험치가 50% 증가하는 ‘낙원단 보상 경험치 증가 이벤트’ ▲모든 경험치 이벤트가 겹치는 다음달 14일부터 21일 까지만 20%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경험치 버닝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홈페이지에서 부루마블 이벤트로 완주 횟수, 참여 횟수에 따라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제공하는 ‘라그마블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다음달 7일부터 9월 18일까지 ‘레벨 달성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벤트 동안 최고 레벨을 달성한 캐릭터에게 추첨을 통해 무료 캐시 및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10월 신규 에피소드 업데이트를 앞두고 오는 31일부터 9월 4일까지 기존 에피소드별 구간을 설정해 특정 퀘스트 클리어 시 아이템을 지급한다. 한 개의 캐릭터로 모든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추첨을 통해 미니 공기 청정기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라그나로크 온라인 출시 17주년을 기념해 17주년 당일인 다음달 1일 새벽 0시부터 밤 11시 59분까지 접속하는 모든 계정에 ‘17주년 기념 상자’를 1개 지급한다. 다음달 7일부터 28일까지 게임 내 퀘스트를 통해 다양한 큐펫의 획득 기회를 제공하는 ‘차원의 균열 이벤트’도 병행한다.

 

◆조이시티, ‘프리스타일’ 여름방학 업데이트 2탄 진행

사진=조이시티

조이시티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업데이트 2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우선 접속만 해도 신규 스페셜 캐릭터 ‘닉’을 무료로 지급한다. 닉을 통해 ‘추가 능력치 포인트 +3’의 효과가 부여되는 것은 물론, 미션을 달성할 경우 전용 능력치 의상을 비롯해 ‘닉 전용 보너스 능력치+1’, ‘레벨 상승권’ 등이 함께 주어진다.

PC방 혜택도 대폭 확대되어 PC방에서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전용 치어리더 및 파츠 능력치 의상을 보상하며, PC방 코인으로 프리미엄 스페셜 캐릭터 ‘소운’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회원 가입 없이 바로 게임을 즐기는 ‘프리미엄 PC방 게스트 로그인’이 실시된다. 게스트로 간단하게 접속해 ‘프리스타일’ 플레이 시 전체 포지션에 해당하는 ‘Lv.45 스페셜 캐릭터’와 ‘SS급 포텐카드’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업데이트를 기념해 여러 이벤트가 열린다. 다음달 7일까지 ‘프캉스의 마무리는 물 좋은 쇼핑’을 통해 신규 출시된 ‘프리미엄 팀 포텐카드(ALL/S), (ALL/A)’ 등을 획득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오는 27일부터 9월 1일까지 진행되는 ‘FS 여름 방학 버프 이벤트’에서는 매 주말 경기 참여 시 ‘경험치/포인트 300% 증가 버프’가 부여된다.

 

◆조이시티, ‘프리스타일2’ 여름방학 업데이트 2탄 실시

사진=조이시티

조이시티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2’에서 여름방학 업데이트 2탄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놀이공원 콘셉트로 꾸며진 새로운 UI(유저인터페이스) ‘프투랜드 대소동’을 선보인다. 프투랜드 대소동에서 상대방 점수 맞추기, 상자 육성 이벤트 등 총 5종의 이벤트가 다음달 21일까지 펼쳐지며, 이벤트 보상인 ‘프투 코인’을 수집하면 ▲셔플카드 ▲올스타 코인 ▲기간제 능력치 아이템 ▲세레모니 아이템 등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유저의 성장 지원을 위한 시스템도 개선된다. 신규 유저 레벨이 오를 때마다 캐릭터 육성에 필요한 아이템을 제공하며, 24레벨 달성 시 특별 보상으로 ‘점핑 카드팩 위시카드’가 제공된다. 점핑 카드팩 위시카드를 사용하면 카드 강화 및 포지션별 최적의 하부 옵션 능력치가 들어있는 점핑카드 중 원하는 카드팩을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PC방 게스트 로그인 도입 및 전용 혜택 개편으로 접속 활성화를 이끈다. PC방 게스트 자격으로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간편하게 게임에 참여 가능할 뿐 아니라 24레벨과 50레벨의 게스트 캐릭터를 생성, AI와 함께하는 ‘협동 모드’를 비롯해 다른 유저와의 ‘경쟁 모드’ 등 원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PC방 접속 유저에게는 판수 별로 금고 상자 및 PC방 코인이 주어진다. 금고 상자는 셔플 카드, 포일변경권 등의 아이템을 얻게 된다. 획득한 코인은 PC방 코인샵을 통해 ‘올스타 월드 위시 카드’ 외에도 9월 26일까지 ‘40레벨 유즈키 캐릭터’로 교환할 수 있는 등 이용 혜택이 확대된다.

이외에도 ‘오드덕 커스텀 볼’이 새롭게 출시된다. 오드덕 커스텀 볼은 이펙트가 나오는 농구공이다. 10회 플레이마다 10개씩 지급되는 ‘깃털 날개’를 100개 수집 시 오드덕 날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수집형 액션 RPG ‘골든나이츠 유니버스’, 양대 마켓 정식 출시!

사진=스카이엔터테인먼트

스카이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수집형 액션 RPG ‘골든나이츠 유니버스’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골든나이츠 유니버스는 글로벌 버전으로 지난해 론칭한 ‘골든나이츠 오리진’의 글로벌 버전으로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환골탈태했다. 국내 서비스 당시 탄탄한 게임성과 발 빠른 운영 노하우가 호평을 받아 골든나이츠 유니버스의 사전예약에 50만명 이상이 몰렸다.

골든나이츠 유니버스는 최근 다시 인기를 얻고 있는 핵 앤 슬래시 전투와 매력적인 200여종의 캐릭터들의 수집·육성의 재미를 강화해 눈길을 끌고 있다.

또 PVP, 영지전 등 다른 유저들과의 협동을 유도해 끊임없는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추후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해 만족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다.

양대 마켓 정식 출시를 기념한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출시 이후 7일 동안 매일 에너지 선물을 지급하며, 매일 오후 12시와 오후 7시부터 2시간동안 경험치와 골드 획득량을 50% 추가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스테이지 클리어 시 제공되는 보물상자에서 나오는 알파벳을 모아 단어를 완성하면 ▲골드 ▲제련석 ▲고급 소환서 등을 선물한다.

아울러 ▲접속 시간 ▲특정 레벨 ▲스테이지를 달성할 때 마다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해 플레이하는 것만으로도 유용한 아이템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이 밖에 골든나이츠 유니버스 정식 출시를 SNS에 홍보하고 공식 카페에 인증하거나 공략 팁을 게시하면 에너지를 선물하고, 추첨으로 6명에게 추가 아이템을 지급한다.

 

◆페이트/그랜드 오더, ‘2019 여름맞이 캠페인’ 실시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스토리 수집형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에 2019 여름맞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2019 여름맞이 캠페인에서는 오는 25일부터 8월 12일까지 7일간 연속 로그인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총 성정석 48개, 호부 20장을 포함해 각종 아이템을 제공하는 ‘스타트대시 리뉴얼’, ‘특별 로그인 보너스’가 동시 진행된다.

또 캠페인을 기념해 페이트/그랜드 오더의 1부에 해당하는 제1특이점부터 종국특이점의 콘텐츠를 기존 행동력(AP)의 절반으로 플레이할 수 있고, 이를 모두 클리어한 이용자는 총 80개의 성정석을 획득할 수 있다.

‘요일 퀘스트’ 역시 24일부터 8월 2일까지 기존 AP의 절반으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서번트 및 개념예상 강화 시 ‘대성공(경험치 2배)’, ‘극대성공(경험치 3배)’ 발생확률이 3배로 늘어난다.

넷마블은 이번 캠페인을 기념한 ‘메모리얼 퀘스트’도 오는 8월 11일까지 선보인다. 제1특이점부터 제7특이점까지 이용자의 높은 관심을 받았던 전투를 한 곳에 모은 이번 퀘스트는 클리어 시 특별 개념예장 ‘영령정장’을 얻을 수 있으며, 모든 특이점의 메모리얼 퀘스트 클리어 시 호부 7장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또 총 14종의 서번트의 스킬 또는 보구 강화가 가능한 강화 퀘스트도 운영된다.

그동안 스토리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5(SSR) 셜록 홈즈는 이번 2019 여름맞이 캠페인을 기념한 소환 서번트로 처음 등장한다. 이와 함께 ★5(SSR) 서번트 1기를 확정 소환하는 ‘복주머니 소환’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총 40여 건의 대대적인 시스템 개선 작업도 진행한다. 특히 이용자가 서번트의 스킬을 좀더 자유롭고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전투 진행방식을 조정했으며, 파티 편성 화면에서 이용자가 선택한 등급의 서번트 카드를 자동 판매할 수 있는 등의 기능이 추가됐다.

 

◆‘포켓몬 마스터즈’, 사전등록 시작

사진=DeNA

디엔에이(DeNA)는 주식회사 포켓몬과 협업해 제작하는 ‘포켓몬 마스터즈(Pokémon Masters)’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포켓몬 마스터즈는 포켓몬과 트레이너가 콤비를 이룬, 버디즈가 ‘월드 포켓몬 마스터즈(WPM)’의 챔피언이 되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모바일게임이다. 포켓몬 마스터즈는 올여름 출시 예정으로, 사전예약은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할 수 있다.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전생슬’과 콜라보 실시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에 인기 만화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이하 전생슬)’ 콜라보레이션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SSR [마물의 다스리는 자] 리무루=템페스트 ▲SSR [파괴의 폭군(디스트로이)] 밀림 나바 ▲SSR [키진] 베니마루 ▲SR [요마족(슬라임)] 리무루=템페스트 등 4종의 전생슬 캐릭터를 선보인다.

SR 리무르 템페스트는 출석과 퀘스트 보상 및 뽑기에서 획득할 수 있다. 또 게임 내 최초 오리지널 캐릭터인 SSR [재앙을 부르는 자] 마술사 릴리아도 추가됐다. 출석과 퀘스트 보상, 뽑기 등으로 획득할 수 있다.

새로운 콜라보레이션 월드와 스토리도 추가됐다. 유저들은 콜라보 메인 스토리와 서브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새롭게 추가된 콜라보 섬멸전에서는 보스 ‘이플리트’를 물리치고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교환용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콜라보 영웅들의 체험 스테이지도 준비했다. 체험 스테이지에서는 미션을 클리어 하고 콜라보 캐릭터를 성장시키기 위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크래프톤, ‘미스트오버’ 아시아 지역 퍼블리싱 계약 체결

‘미스트오버’의 전투 화면.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이 아크시스템웍스와 ‘미스트오버(MISTOVER)’의 아시아(한국, 일본, 홍콩, 대만,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지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미스트오버는 게임 플레이어의 도전을 자극하는 로그라이크 장르의 게임이다. 한국, 북미, 유럽, 일본 시장에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PC게임 플랫폼인 스팀(Steam)과 닌텐도 스위치(Switch)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아크시스템웍스는 1988년 창립한 회사로, 1998년 발매된 ‘길티기어(GUILTY GEAR)’와 2008년 발매된 ‘블레이블루(BLAZBLUE)’가 대표작이다.

키도오카 미노루 아크시스템웍스 대표는 “크래프톤과 미스트오버의 아시아 지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며 “크래프톤과 시너지를 일으켜 아시아 지역의 많은 게임 플레이어가 미스트오버의 매력을 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효섭 크래프톤 대표는 “아크시스템웍스는 아시아 지역에서 30여년 콘솔게임을 개발하고 서비스해 온 기업으로 미스트오버의 아시아 지역 서비스를 위한 최적의 파트너”라며 “로그라이크 게임을 성공적으로 서비스하기 위해 다양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아크시스템웍스와 긴밀히 협업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크래프톤은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홍콩에서 열리는 ‘ACGHK2019(Ani-Com & Games Hongkong)’의 아크시스템웍스 부스에 미스트오버 시연 버전을 출품한다.

 

◆소울워커, 신규 각성 콘텐츠 ‘데자이어 워커’ 티저영상 공개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라이언게임즈가 개발한 세기말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가 신규 각성 콘텐츠 ‘데자이어 워커’ 업데이트를 앞두고 티저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데자이어 워커는 게임 내 새로운 스토리 전개와 함께 최고 레벨에 도달한 유저들이 자신의 캐릭터를 한층 더 성장 시킬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데자이어 워커는 기존 소울워커와 달리 이성을 상실하고 오로지 욕망을 따르는 존재로, 특별 미션을 클리어하면 데자이어 워커 스킬을 획득해 사용할 수 있다.

데자이어 워커 업데이트는 ▲하루 ▲어윈 ▲릴리 ▲스텔라 ▲이리스 ▲진 ▲치이 등 7명의 캐릭터 모두에게 적용된다. 특히 최고 레벨이 아닌 유저들도 데자이어 워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착용 시 전용 음성과 스킬 효과를 이용할 수 있는 데자이어 워커 전용 특별 코스튬도 동시에 선보인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이번에 공개한 티저영상은 유저들에게 기대감을 불어 넣기 위해, 데자이어 워커의 특성을 소개하는 내레이션과 함께 7명의 캐릭터가 데자이어 워커로 각성한 모습을 담았다. 데자이어 워커는 31일 정식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소울워커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9단계 강화 장비 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31일까지 매일 게임을 플레이할 경우 코스튬 등 게임 내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유료 재화도 최대 5000캐시까지 받을 수 있다.

 

◆펍지, 업데이트된 ‘에란겔’ 라이브 서버 전격 오픈

사진=펍지주식회사

펍지주식회사가 새로워진 에란겔 등 시즌 4 콘텐츠를 PC 라이브 서버에서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펍지주식회사는 올해 초 배틀그라운드 최초의 맵이자 상징적인 ‘에란겔’ 재건 계획을 발표하고, 지난 6월 테스트 서버 오픈을 통해 그 모습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된 새로운 에란겔에서는 ▲신규 건물 디자인 ▲추가된 조형물 ▲보다 사실적인 풍경과 지형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에란겔 맵에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턴테이블 기능도 추가됐다. 음악을 자유롭게 재생 및 정지할 수 있으며, 재생되는 음악은 주변 플레이어도 들을 수 있어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이와 함께 공개한 ‘서바이버 패스 4: 상흔(AFTERMATH)’은 100개 이상의 다양한 보상 및 미션으로, 12주 동안 플레이어들이 새로운 시즌을 보다 풍성하게 경험할 수 있게 한다. 특히, 이번 패스에는 구매 여부와 무관하게 모든 플레이어가 함께 미션을 달성하는 ‘공동 미션 시스템(Co-Op Mission)’이 새롭게 도입됐다.

프리미엄 패스를 구매한 플레이어에게는 최초의 차량 스킨인 ‘레드존(Red Zoned) UAZ’과 특별한 코스튬 스킨 등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대규모 게임 플레이 밸런스 패치를 실시했다. ▲각종 무기 ▲아이템 ▲탈 것 등의 밸런스를 조정해 플레이어들의 배틀그라운드 플레이 경험을 향상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변인호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