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R 및 밀키트 제품 공동개발 및 마케팅 제휴

사진=대상(주)

대상(주)과 GS리테일이 밀키트 사업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Joint Business Plan, 이하 JBP)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상의 종가집과 청정원, 안주야(夜) 등 김치, 소스 등의 브랜드와 GS리테일의 HMR/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 셰프요리 주문·배달 서비스 ‘미식일상’의 만남이다.

양사는 향후 공동 상품개발과 마케팅을 진행하고, 제조·유통 시너지를 확대해 상호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대상은 GS리테일과 공동개발한 제품의 핵심 원료와 구성품을 제공하고, GS리테일은 ‘심플리쿡’ 브랜드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유통 등 마케팅을 진행한다. 장기적으로는 대상의 ‘냉동밀’ 제조·개발을 통해 GS리테일의 셰프요리 주문·배달 서비스 ‘미식일상’ 확대에도 집중할 전략이다.

김영주 대상 영업본부장은 “GS리테일의 탄탄하고 안정적인 온·오프라인 유통망과 최적화된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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