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출시 8개월 만에 고객 신용점수 368만점 상승
2030세대 신용점수 200만점 가까이 올라

사진=뱅크샐러드

데이터 기반의 돈 관리 플랫폼 뱅크샐러드가 ‘신용 올리기’ 서비스 출시 8개월 만에 고객 신용점수 총 368만7192점 올리는 데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서비스 초기에 기록한 2만4680점에서 150배 가까이 상승한 수치로 런칭 이후 일평균 약 1만5000점의 신용점수가 오른 셈이다.

신용 올리기는 뱅크샐러드 앱 접속 후 간단한 터치만으로 신용점수 향상에 필요한 ▲국민연금 ▲건강보험 ▲소득증명 등의 서류를 신용평가사로 보내주는 서비스다. 이는 단순히 신용을 조회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점수까지 올리게 함으로써 스스로 신용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뱅크샐러드 앱의 주 사용자인 2030세대의 신용점수는 200만점 가까이 오르며 큰 상승폭을 보였다. 이는 전체 이용자의 상승 신용점수 중 53%에 해당하는 수치다. 지난해 서비스 첫 출시 이후 20일간 진행된 베타 서비스에서 2030세대 신용점수가 1만3259점 올랐던 것과 비교하면 고무적인 결과다.

뱅크샐러드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신용점수는 대부분 금융실적을 바탕으로 산정되기 때문에 2030세대가 신용을 관리하며 점수를 올리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며 “무엇보다 신용점수가 상승해 등급이 오르면 대출 금리도 변화하므로 더 좋은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성과는 신용 올리기 서비스가 2030 고객들의 신용관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입증해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

뱅크샐러드를 운영하는 레이니스트 김태훈 대표는 “뱅크샐러드는 누구나 쉽고 편하게 금융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항상 고객의 ‘페인 포인트(불편한 부분)’를 찾아 해결하고자 한다”며 “신용 올리기 역시 금융에서 소외되지 않으려면 신용등급 조회보다 스스로 신용점수를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시작한 서비스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에서 금융을 생각하고 서비스를 만들어 금융 사각지대에 놓이는 사람들이 없도록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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