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내 중심지 위치, 블록별 차별화된 콘셉트 디자인 적용
지하 3층, 지상 28층, 아파트 32개동 총 1571세대…일반 605세대

과천 푸르지오 써밋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과천 푸르지오 써밋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은 경기도 과천시 중앙동 37번지 일원 과천주공1단지를 재건축한 ‘과천 푸르지오 써밋’ 견본주택을 오는 26일 개관하고 분양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과천 푸르지오 써밋은 HUG의 분양보증을 받지 않고 등록사업자 2인의 연대보증으로 입주자를 모집한 최초의 ‘후분양’ 단지다. 2017년 8월 착공에 들어가 현재 전체 동(지상층 기준)의 2/3 이상에 해당하는 층수의 골조공사가 완료된 상태다.

이곳 단지는 지하 3층, 지상 28층의 아파트 28개동, 총 1571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일반분양물량은 506세대며 전용면적 기준 ▲59㎡ 254세대 ▲84㎡ 96세대 ▲111㎡ 33세대 ▲120㎡ 11세대 ▲126㎡ 27세대 ▲131㎡ 68세대 ▲151㎡ 17세대로 구성됐다.

준강남권 입지를 자랑하는 과천 내에서도 중심지에 위치한 과천 푸르지오 써밋은 지하철4호선 과천역과 정부과천청사역을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 단지다. 향후 정부과천청사역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C 노선이 예정돼 있어 강남 접근성이 더 개선될 전망이다.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와 과천의왕고속도로, 과천대로 등으로 진입이 수월하다.

과천초, 과천중, 과천외고, 과천여고 등을 도보통학할 수 있고 과천역 학원가도 인접해 있다. 이마트, 과천시청, 과천대공원, 국립과천과학관, 국립현대미술관 등과도 가깝다.

과천 푸르지오 써밋은 대우건설이 사업 수주 단계부터 자사의 고급브랜드인 ‘푸르지오 써밋’을 적용했다. 기존 써밋 단지들이 사업 수주 후 설계 변경을 통해 써밋 색깔을 입혔다면 이곳 단지는 써밋을 염두해 설계한 셈이다.

대우건설은 전체 단지를 4개 블록으로 나눠 각 블록별 설계 콘셉트를 차별화했다. 중앙로변에 위치하고 고층 위주로 이뤄진 1블록은 건물 외벽에 커튼월 룩, LED 경관조명을 적용, 관악산의 산세를 모티브로 한 주동과 옥탑을 디자인해 세련된 느낌을 강조했다.

4·5·6블록은 고급빌라처럼 클래식한 디자인을 적용, 주변 자연환경과 어우러지도록 저층 단지로 꾸몄다. 아파트 외벽에는 실리콘 페인트와 메탈릭 페인트가 적용, 철재난간이 없는 고급 유리 난간 창호를 사용했다.

단지 내부는 지상에 차량이 없는 100% 지하주차장으로 계획됐으며 세대당 1.77대의 주차공간이 제공된다. 지하주차장에는 전 세대가 이용 가능한 세대창고가 제공되며 택배 차량 진입을 위하 층고도 2.7m로 설계했다.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도 예정돼 있다. 수영장,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사우나시설 등이 메인 스포츠 센터에 들어서며 독서실, 게스트하우스, 카페테리아, 키즈&맘스카페, 작은도서관, 공방, 스터디룸, 다목적 체육관 등이 설치될 계획이다.

아파트 최상층에 스카이라운지와 스카이게스트하우스가 들어설 예정이며 전용 엘리베이터를 통해 입주민이면 누구나 편히 이용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또한 초고속 정보통신 인프라를 구축해 입주민들 편의를 더했고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 친환경 에너지 시스템을 갖출 예정이다. 지하주차장에는 전기차 충전 시설이 설치된다. 이밖에 주차유도시스템, 차량 위치 인식 시스템, 주차 관제 차량 번호 인식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지하주차장 비상벨, 200만화소 CCTV 등을 적용한다.

단지의 3.3㎡당 평균 분양가격은 3998만원 정도다. 청약일정은 26일 견본주택 개관 이후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1·2순위 청약을 실시하며 8일 당첨자 발표, 19~21일 정당계약 순으로 이뤄진다. 해당지역 1순위는 과천시 1년 이상 거주자이며 기타지역 1순위는 과천시 1년 미만 거주자와 경기, 인천, 서울 지역 거주자다.

전용 85㎡ 이하 주택은 일반공급 세대수의 100%를 가점제로 입주자를 선정하며 전용 85㎡ 초과 주택은 일반공급 세대수의 50%를 가점제, 나머지는 추첨제로 입주자를 선정한다.

대우건설 분양관계자는 “신규 공급이 미미했던 과천이 지난해 ‘과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써밋’을 시작으로 달라지고 있다. 이번 과천주공1단지가 ‘과천 푸르지오 써밋’으로 탈바꿈함과 동시에 8422가구 규모의 지식정보타운 조성 및 3기 신도시 지정 등 풍부한 개발호재를 가진 과천은 앞으로의 발전이 더욱 기대된다”며 “이번 과천 푸르지오 써밋은 대우건설의 대표 브랜드인 푸르지오 써밋에 걸맞는 상품성을 갖춘 만큼 계약자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2020년 4월 입주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337 써밋갤러리 3충에 마련된다.

파이낸셜투데이 배수람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