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WOORI Leaders Conference 2019’에서 올해 하반기 경영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9일 ‘WOORI Leaders Conference 2019’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행사에는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을 비롯한 그룹사 부장급 이상 임직원 380여명이 참석했다.

손 회장은 상반기 실적에 대해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특히 손 회장은 상반기 실적에 대해 “상반기도 역대 최고의 재무 실적이 기대되며, 다양한 M&A를 통해 그룹 재건 작업도 체계적으로 이뤄지고 있어 시장에서 우리의 존재감이 매우 커졌다”고 평가했다.

손 회장은 올해 하반기를 ‘대도약기(Moment of Impact)’라고 강조하며 ▲안정적 그룹체계구축 ▲사업포트폴리오 확충 ▲4대(WM, 글로벌, CIB, 디지털) 성장동력 강화 ▲리스크관리 고도화 및 내부 통제 강화 ▲그룹 경영시너지 창출 등 5대 경영 전략을 신속하게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그 밖에도, 계열사의 자체 경쟁력과 협업 시너지가 중요하다며 ‘Maximum High 성과’를 창출할 것을 주문했다. 특히 2~3년 이내로 비이자와 비은행, 해외 수익 비중을 각각 40%까지 끌어올리자는 ‘40-40-40’을 중장기 비전으로 제시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임정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