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홍 JB금융그룹 회장(왼쪽)과 김용우 더존비즈온 대표가 지난 18일 사업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JB금융지주

JB금융그룹이 ICT 전문 기업과 사업 제휴를 통해 디지털 금융 서비스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설 전망이다.

JB금융지주는 지난 18일 ICT기업 ‘더존비즈온’과 사업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제휴를 통해 JB금융은 더존비즈온의 비즈니스 플랫폼 ‘위하고(WEHAGO)’에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JB금융은 위하고에 펌뱅킹과 가상계좌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위하고 플랫폼을 이용하는 기업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각종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이버 지점을 런칭할 계획이다.

해당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위하고 플랫폼을 이용하는 기업 및 개인사업자들은 기존 거래은행의 뱅킹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금융 거래를 할 수 있어 편의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더불어 위하고 플랫폼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JB금융에서 제공하는 우대금리와 맞춤형 금융상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김기홍 JB금융 회장은 “혁신금융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다양한 ICT업체들과 제휴하고 고객 중심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임정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