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클럽대항전 서머 본선 21일 개최

사진=한국e스포츠협회

전국 최고의 e스포츠 클럽을 선발하는 ‘2019 리그 오브 레전드 클럽대항전 서머(이하 LoL 클럽대항전 서머)’ 본선이 오는 21일 서울 구로 FEG e스포츠 센터에서 개최된다

‘LoL 클럽대항전’은 전국 65개 공인 e스포츠 PC클럽에서 선발된 아마추어 e스포츠 선수들이 클럽을 대표해 출전하는 대회로, 프로를 꿈꾸는 이들에게 대회 경험을 제공하고, e스포츠의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출전 선수들은 올해 상반기 각 클럽에서 정기적으로 개최된 대회에서 선발된 선수들로, 약 3100여명의 선수들 중 여러 대회를 거쳐 선발된 실력자들이다.

지난 14일에 온라인으로 진행된 LoL 클럽대항전 서머 예선에는 총 21개 클럽에서 41개팀, 205명의 선수가 참가했으며, 조별예선 1위를 차지한 4개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광주광역시의 ‘엘리시아 PC클럽’ ▲충청북도 ‘샵 PC클럽(복대동)’ ▲서울특별시 ‘아프리카TV 오픈스튜디오’ ▲경기도의 ‘러시아워 PC클럽’의 대표 팀들이 그 주인공이다. 특히, 이번 클럽대항전 본선에는 지역별로 네 팀이 고르게 선발돼, e스포츠가 전국의 공인 e스포츠 PC클럽을 통해 고른 지역 균형 발전을 보여주는 본보기가 됐다.

본선 대회는 4강 및 결승으로 진행되며, 우승 팀에는 상금과 게이밍 기어 세트가 수여된다. 또한 대회 결승전은 협회 유튜브와 트위치를 통해 생중계된다. 생방송 중에는 시청자를 위한 이벤트도 기획돼, 게이밍 키보드, 헤드셋, 마우스 등이 경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검은사막 모바일, 하둠의 영역 세 번째 이야기 ‘검은 태양’ 업데이트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하둠의 영역 세 번째 이야기 ‘검은 태양’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검은 태양은 일정 시간 동안 필드에서 즐길 수 있는 PVP 콘텐츠다. 이용자는 ‘검은 태양’이 떠오른 지역에서 플레이하면 ‘검은 태양 점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다른 이용자 제압 시 해당 모험가의 점수를 가져올 수 있다. 점수를 일정 수준 모으면 ▲블랙펄 ▲암흑 주화 ▲혼돈의 결정 등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하둠의 영역’은 기존 검은사막 모바일의 주무대였던 빛의 신 ‘엘리언’이 관장하는 세계의 이면으로 신규 사냥터, 신규 지식 등 새로운 모험을 즐길 수 있는 세계관이다.

이용자 편의를 위한 ‘영지 관리인’ 시스템도 선보였다. 영지 관리인을 이용하면 영지에 입장하지 않아도 ‘영지 창고’를 통해 아이템을 보관할 수 있으며 ▲축사 ▲텃밭 ▲영지 지원금 ▲정제소가 자동으로 관리된다.

이와 함께 ‘매일 월드 우두머리 이벤트’를 25일까지 진행한다. 매일 진행되는 월드 우두머리 의뢰를 완료한 이용자에게 심연 등급 '연금석 상자를 지급한다. ‘흑정령의 특별한 의뢰 이벤트’도 함께 시작한다. 흑정령이 제시한 특별한 이벤트 3종을 완료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 신규 직업군 ‘암살자’ 업데이트 사전 예약 실시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RPG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가 신규 직업군 ‘암살자’의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이번 사전 예약은 19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블레이드 무기 아바타 ‘차가운 절제의 검’ ▲데모닉 무기 아바타 ‘해방된 혼돈의 손아귀’ ▲특별 칭호 ‘혼돈의 그림자’를 받을 수 있다. 더불어, 해당 기간 중 사전 예약에 참여하고 SNS에 해당 내용을 공유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지급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규 직업군 ‘암살자’는 오는 7월 31일 정식 업데이트가 예정된 로스트아크의 5번째 직업군이다. 악마와 인간의 혼혈인 ‘데런’ 종족으로 내재된 악마성과 끊임없이 싸워야 하는 독특한 설정을 가지고 있으며, 혼돈의 절제와 해방을 테마로 하여 근접 전투 및 기습 등으로 스타일리쉬 하고 파괴적인 전투를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암살자는 향후 ‘블레이드’와 ‘데모닉’으로 전직이 가능하다. 블레이드는 쌍검과 장검을 사용해 적들을 순식간에 처치하는 클래스로 빠르고 화려한 연계공격이 가능하며 RPG 게임에서 흔히 보기 힘든 3개의 검을 사용하는 것이 매력 포인트다. 데모닉은 거대한 무기 ‘데모닉 웨폰’과 내재된 악마의 힘을 개방해 파괴적인 공격을 퍼붓는 클래스다. ‘잠식 게이지’ 획득을 통해 악마의 형태로 변신하면 체력과 속도가 크게 상승하며 ‘데몬 클로’를 사용한 새로운 전투 스타일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톰클랜시의 고스트리콘: 와일드랜드’ 65% 파격 할인

사진=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톰클랜시의 고스트리콘: 와일드랜드(Tom Clancy's Ghost Recon Wildlands)’의 파격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림보’의 무료 배포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19일부터 22일 밤(한국 시각)까지 기존 5만5000원 가격에서 65% 할인된 1만9250원에 판매되는 ‘톰클랜시의 고스트리콘: 와일드랜드’는 ‘고스트리콘’ 시리즈 6번째 작품으로, 오픈 월드 밀리터리 슈팅 게임이다. 싱글 플레이와 온라인 4인 협동 플레이를 지원한다.

멕시코에서 거점을 옮긴 산타 블랑카 카르텔에 의해 세계 최대의 코카인 생산지가 된 볼리비아가 이 게임의 배경이다. 플레이어는 고스트가 돼 모든 수단을 동원해 카르텔을 무너뜨려야 한다. 액션 어드벤처 오픈 월드를 채택, 60가지가 넘는 다양한 탈것을 이용해 볼리비아의 광활한 하늘과 땅, 바다를 탐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새로운 무료 게임으로 제공되는 ‘림보(Limbo)’는 덴마크의 개발사 플레이데드의 클래식 인디 어드벤처 게임으로, 누이의 생사를 확인하기 위해 림보의 세계에 발을 들여놓는 소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공식 한글 지원을 제공한다.

2010년 출시된 ‘림보’는 게임 비평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88점을 받는 등 극찬을 받았으며, 2010년 올해의 게임 수상, IGN, 게임스팟 등 다수의 게임 매체에서 선정하는 2010년 최고의 게임에 선정됐으며, 인디게임페스티벌 수상 등 각종 게임 관련 시상식에서 수상한 바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창사 10년 이래 최대 규모 신규 인력 채용 진행

사진=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언리얼 엔진 부분의 신규 인력 채용을 진행한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번 채용은 ▲엔터프라이즈(일반산업 분야) 사업개발 매니저 ▲콘텐츠 마케팅 매니저 ▲게임 분야 엔진 라이선싱 매니저/에반젤리스트 ▲엔터프라이즈 테크니컬 어카운트 매니저 ▲엔터프라이즈 테크니컬 아티스트 ▲아카데미 에반젤리스트 ▲서포트 엔지니어 등 총 7개 포지션으로 진행된다.

이번 인력 채용은 언리얼 엔진에 대한 국내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언리얼 엔진 개발자가 늘어남에 따라, 파트너사 및 개발자에 대한 원활한 지원을 위해 총 7개 분야에서 진행되는 대규모 인력 충원이다.

특히 게임 분야는 물론 건축 및 자동차, 영화, 제조 디자인 등 다양한 국내 일반산업 기업들의 언리얼 엔진 사용량이 큰 폭으로 증가해 엔터프라이즈 사업개발 매니저와 엔터프라이즈 테크니컬 어카운트 매니저, 테크니컬 아티스트와 같은 일반산업 분야 관련 신규 인력 충원이 진행된다.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서바이벌 팀전’ 모드 공개

사진=넥슨

넥슨은 모바일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 ‘서바이벌 팀전’ 모드와 염색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서바이벌 팀전’은 크기가 점점 줄어드는 거대한 맵에 8개 팀이 참가해 상대를 처치하고 살아남으면 승리하는 신규 모드다. 16인 개인전으로 진행되는 기존 ‘서바이벌’과 달리, 2명이서 한 팀으로 참여해 더욱 전략적인 대전을 즐길 수 있다.

보유한 캐릭터의 색상을 바꿀 수 있는 염색 시스템도 업데이트했다. 현재 캐릭터별로 지정된 고유 컬러를 자유자재로 변경해 본인만의 개성을 표현 가능하다.

이 밖에 원하는 장소를 지정하면 거대한 물풍선이 나타나 적군을 공격하는 신규 슈퍼스킬 ‘폭격’을 추가하고 특정 기간 동안 높은 할인율로 게임 아이템을 판매하는 이벤트 상점을 오픈하는 등 여러 즐길거리를 선보였다.

넥슨은 이달 24일까지 서바이벌 팀전 모드에 참여하거나 폭격 스킬을 장착하고 게임을 플레이하면 ‘펫 먹이’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20일부터 3일간 누적 접속일자에 따라 ‘폭격 조각’, ‘보라루찌’ 등 보상을 선물한다.

 

◆‘클로저스’, 신규 ‘결전 프로그램: 장미숙’ 업데이트

사진=넥슨

넥슨은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신규 ‘결전 프로그램: 장미숙’을 추가했다고 19일 밝혔다.

결전 프로그램: 장미숙은 85레벨 이상 클로저부터 하루에 두 번씩 입장할 수 있는 신규 던전이다. 이용자는 입장권인 ‘백금색 키카드’를 사용해 피로도 10이 소모되는 결전 프로그램: 장미숙에 진입할 수 있다.

클로저는 신규 던전을 공략해 얻은 재료로 물리 속성의 ▲[포스] 로커스트 헬 모듈 ▲[포스] 로커스트 헬 익스팬더 마법 속성의 ▲[사이크] 로커스트 헬 모듈 ▲[사이크] 로커스트 헬 익스팬더, 하이브리드 속성의 ▲[크로스] 로커스트 헬 모듈 ▲[크로스] 로커스트 헬 익스팬더 등 장비를 만들 수 있다.

넥슨은 이달 25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날짜에 따라 ‘찬란한 D 컴포넌트’, ‘알파 이퀄라이저’ 등 아이템 7종을 지급하고, ‘결전 프로그램: 장미숙’을 플레이한 횟수에 따라 일반 강화기 연료(최대 35개)를 포함해 신규 장비 제작이 가능한 강완의 버그 덩어리를 제공한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화제의 ‘카카오 배그데이’ 2차 20일 오픈!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가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 오는 20일 ‘카카오 배그데이’ 2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13일 진행된 1차 이벤트에서는 타임 어택 경품 ‘에어팟2’가 매 회차마다 6초 만에 소진됐다. 또한 이벤트 오픈 직후 이용자가 급증해 일시적으로 웹 페이지가 멈추고,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하는 등 큰 관심을 받았다.

이번 이벤트는 8월 10일까지 5주간 매주 토요일에 열린다. 2차 이벤트는 20일 오후 4시부터 시작된다. 2차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이벤트 시작 전까지 PC방에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누적 생존 10분과 20분을 달성해 프리패스권(1일 1매)과 스페셜 경품 응모권(1일 1매)을 받아야 한다.

이후 20일 오후 4시부터 2시간 단위로 열리는 ‘에어팟2 공짜’, ‘스페셜 상품’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해당 이벤트 페이지는 포털 사이트에서 ‘카카오 배그데이’를 PC와 모바일에서 검색해 나온 브랜드 검색 페이지에서만 접속할 수 있다.

이벤트는 중복 응모가 가능한 만큼 프리패스권과 응모권은 많이 발급받을수록 참여 횟수가 늘어난다. 또한 발급받은 프리패스권과 응모권은 PC방에 가지 않아도 개인 PC나 모바일에서 사용 가능하다.

20일 2차 이벤트 경품은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팟2’ 300개와 스페셜 상품 ‘해외여행 상품권’, 1등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 중복 할인 쿠폰(4000원 할인) 등이다. 이와 함께 새로운 상품으로 G마켓 100원딜이 시작된다.

 

◆‘마블 배틀라인’, 마블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캐릭터 카드 추가

사진=넥슨

넥슨은 마블 IP 기반 전략 카드 배틀 모바일게임 ‘마블 배틀라인(MARVEL Battle Lines)’에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캐릭터 카드를 추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캐릭터 카드는 총 5종으로, 최근 개봉한 마블의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에 등장하는 캐릭터 ▲스파이더맨 ▲미스테리오 ▲하이드로맨 ▲몰튼맨의 카드를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스파이더맨’ 카드는 영화에 등장하는 업그레이드 된 수트와 시리즈 최초로 등장한 올 블랙의 ‘스텔스 수트’ 버전으로 선보인다. 스파이더맨(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카드는 적이 소환될 때 ‘코스믹 조각’이 없는 빈칸으로 이동한 뒤 가까운 적에게 피해를 입히며, ‘스텔스 수트’ 버전의 카드는 상대가 더 많은 ‘코스믹 조각’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1개를 빼앗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 모든 피해를 절반만 받게 되는 ‘미스테리오’, 가까운 적의 공격력을 감소시키는 ‘하이드로맨’, 배틀라인 공격 후 가까운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몰튼맨’ 등 다양한 캐릭터 카드를 통해 영화의 즐거움을 게임에서도 이어갈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임 계정의 최대 레벨을 40에서 50까지 상향하고, 일반, 고급, 희귀, 영웅 등 카드 등급 별 최대 강화 레벨도 확대해 한층 더 강한 능력의 카드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업데이트 콘텐츠를 사전에 체험할 수 있는 ‘스타크 실험실’을 통해 ‘블리츠 챌린지’, ‘사카르 아레나’를 추가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출석 미션을 통해 최대 ‘영웅 카드’를 선물하고, ‘스타크 실험실’ 콘텐츠 플레이 횟수에 따라 ‘프리미엄 카드 묶음’, ‘챌린지 포인트’ 등을 지급한다. 더불어 플레이 중 ‘코스믹 조각’ 획득 횟수에 따라 ‘기본 카드금고 열쇠’와 골드를 제공하고, 이벤트 스테이지 ‘스파이더맨: 홈커밍 II’ 플레이 횟수에 따라 ‘보석’과 ‘기본 카드금고 열쇠’를 증정한다.

 

◆넥슨, PC MMORPG ‘천애명월도’ 2019 한중 논검대회 선수 모집

사진=넥슨

넥슨은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천애명월도’에서 ‘2019 한중 논검대회’ 선수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천애명월도 서비스 이래 처음으로 마련된 이번 한중 대회는 오는 8월 18일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개최되며, 총 3000만원 상금 규모로 290명의 관람객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넥슨은 28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한국 대표 선수를 모집, 29일에 게임 내 ‘논검’ 순위와 내부 심사를 토대로 상위 30~50명의 후보를 정하고, 7월 30일부터 8월 4일까지 유저 투표를 통해 최종 16명 선수를 선발한다.

대회 당일에는 본 경기 전 예선전을 통해 8명의 한국 대표 선발전 진출자를 가리고, 2019 한중 논검대회에서 1부 ‘한국대표 선발전’, 2부 ‘한국VS중국’ 경기를 실시한다. 이번 2019 한중 논검대회는 넥슨 유튜브 채널과 중국 ‘douyu’를 통해 생중계된다.

한편,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인게임 ‘1vs1 논검대회’ 시즌5가 열린다. 예선과 본선을 거쳐 64강부터 결승까지는 토너먼트 형식으로 순차 진행되며, 대회 결과 및 경기 승리 횟수에 따라 ‘거래은량’, ‘귀속전표’ 등 보상을 지급한다. 64강부터는 승부예측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고, 참여 유저에게 한정적 재화 ‘탕검폐’를 제공한다.

 

◆‘메이플스토리M’, ‘데몬슬레이어’ 출시 및 ‘메이플스토리’ 연동 이벤트 진행

사진=넥슨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캐릭터 ‘데몬슬레이어’를 추가하고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연동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날개를 지닌 혼혈 마족 ‘데몬슬레이어’는 한손 둔기가 주무기인 전사 캐릭터다. 검은 마법사 군단장 출신으로 몬스터를 공격해 흡수할 수 있는 ‘데몬포스’를 소모해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규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연동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8월 28일까지 데몬슬레이어 캐릭터를 육성하면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1만 메이플포인트 상품권 ▲데몬의 추억 의자 등 풍성한 보상을 연동된 메이플스토리 계정으로 선물한다.

넥슨은 오는 8월 1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캐릭터 슬롯 쿠폰’과 ‘자동전투충전권’ 등 소비성 아이템으로 구성된 ‘데몬슬레이어 업데이트 온타임 보상 상자’를 지급한다.

또 8월 15일까지 ‘데몬슬레이어’로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한계돌파 데미지스킨’, ‘복수의 화신’ 등 보상을 제공하고, 새롭게 생성한 캐릭터를 ‘버닝 캐릭터’로 지정하면 100레벨까지의 성장 구간에서 ‘1+2레벨’ 혜택을 부여한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원정대 ‘군단장’과 ‘군단장’의 보스 몬스터 ‘반 레온’을 추가했다. 기존 원정대와 다르게 혼자서도 참가 가능하며, 이곳에서 ‘반 레온’을 처치하면 ‘이피아의 반지’와 ‘반 레온의 소울’을 얻을 수 있다.

 

◆넥슨, ‘런닝맨 히어로즈’ 여름 납량특집 ‘호러 모드’ 업데이트!

사진=넥슨

넥슨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액션게임 ‘런닝맨 히어로즈’에 ‘호러 모드’를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납량특집 컨셉의 여름 한정 게임모드 ‘호러 모드’를 공개했다. 6명의 유저 중 한 명이 ‘드라큘라 차밍골드’와 같은 보스로 변신해 5:1 대전이 진행되며, 마지막 일격으로 이를 처치한 유저가 보스 자리를 이어받으면서 술래잡기 방식으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아이템을 얻거나 강화할 수 있는 신규 건물 2종도 선보였다. ‘리우의 제작공방’에서는 보유한 코스튬의 레벨을 높일 수 있으며, 게임을 플레이하고 토큰을 모으면 ‘롱키의 보물상자’에서 코스튬 레벨업 재료 등 보상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다.

넥슨은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출석 이벤트를 운영한다. 14일 동안 누적 접속하면 ‘DV7 마칸’ 코스튬을 제공하며, 28일 출석을 달성하면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챠밍골드’ 코스튬을 선물한다.

또 ‘호러모드’를 플레이하고 이벤트 재화를 모으면 ‘프랑켄슈타인 쿠가’, ‘구미호 미요’ 등 으스스한 분위기의 코스튬을 포함한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넥슨, ‘버블파이터’ 생존모드 랭킹전 ‘로열컵’ 업데이트 실시

사진=넥슨

넥슨은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이하 버블파이터)’에 ‘생존모드’ 랭킹전 ‘로열컵’을 추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여름 업데이트 ‘버파풀스토리’의 세 번째 콘텐츠로 공개된 ‘로열컵’은 서바이벌 방식의 ‘생존모드’에서 파이터간 실력을 겨루는 랭킹전이다. 7월 31일까지 하루 중 지정된 시간에만 참여할 수 있다.

해당 랭킹전에 참가하면 기여도에 따라 ‘로열컵 코인’을 지급하며, 이를 모으면 ‘카모슈트 L4HC’와 ‘블랙 드래곤 우산 스킨’ 등 희귀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시즌이 종료된 후에는 등수별로 ‘로열컵 레전드’, ‘로열컵 챔피언’과 같은 칭호를 부여한다.

보유하고 있는 아이템을 유저끼리 사고 팔 수 있는 ‘경매나라’ 7번째 시즌도 이달 31일까지 운영한다. 시즌제로 열리는 ‘경매나라’에서는 평소 획득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아이템을 둘러볼 수 있다.

한편 오는 20일 및 27일에는 ‘마이 펫 인생역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시간대에 게임에 접속해있는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총 60명에게 ‘펫스킬 선택물약’을 선물하며, 50분 이상 플레이하면 ‘마이펫 랜덤상자’를 제공한다.

 

◆엠게임, ‘귀혼’-‘귀혼:소탕RPG’ 사전예약 이벤트 함께 진행

사진=엠게임

엠게임은 자사의 온라인게임 ‘귀혼’에서 ‘귀혼’ IP를 기반으로 퍼니글루가 개발한 방치형 모바일게임 ‘귀혼:소탕RPG’의 국내 출시를 위한 사전예약 이벤트를 19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귀혼:소탕RPG는 동양적인 소재인 요괴(마물)와 무협을 코믹하게 녹인 원작의 그래픽을 활용해 번거로운 조작을 최소화하고 캐릭터 육성의 재미에 집중한 방치형 게임이다. 정파, 사파, 마교의 영웅들이 절대 악의 존재인 양악평에 맞서기 위해 싸워 나가는 스토리로 영웅들의 고유한 스킬 및 진영별 버프(능력치 상승 효과)를 활용한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엠게임은 온라인게임 귀혼과 IP 제휴를 통해 개발된 모바일 귀혼:소탕RPG가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오는 8월 초 국내 출시 전까지 사전예약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사전예약은 엠게임 포털 내 귀혼:소탕RPG 사전예약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는 온라인게임 귀혼의 경험치 100% 추가 상승, 체력, 귀력 20% 상승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 사전예약에 참여한 누적 인원과 귀혼:소탕RPG 공식 페이스북의 ‘좋아요’ 달성 수에 따라 게임 캐시인 다이아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조이시티, ‘주사위의 신’ 여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사진=조이시티

조이시티는 모바일 보드 게임 ‘주사위의 신’에 여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무더위를 잊게 해줄 시원한 바다 콘셉트의 신규 맵 ‘버블 크래쉬’가 추가된다. 버블 크래쉬에서는 ‘버블 트랩’을 통해 가까이 있는 캐릭터를 끌어올 수 있을 뿐 아니라 ‘해류 타기’를 이용, 유저의 부동산으로 즉각 이동 가능해 보다 빠른 전개의 레이스가 펼쳐진다.

새로운 미니게임 ‘원정대’도 제공된다. 이번 미니게임은 본게임에서 이용도가 낮은 캐릭터 및 주사위, 스킬카드, 애장품 등을 활용하도록 마련됐으며, 유저별 소장 아이템을 장착시킨 ‘원정대’ 간 대결이 AI 시스템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스킬 카드 검색 및 승률 정렬 기능이 추가되는 등 유저의 편의성이 한층 더 강화된다. 검색 시스템을 통해 인벤토리 내 300여 종이 넘는 스킬 카드를 손쉽게 찾을 수 있으며, 기존의 최신순 기준에 더해 승률순으로도 스킬 카드를 정렬 가능하다.

그 외 ‘마이크로 컨트롤’ 기능이 추가돼 주사위를 던져 나오는 랜덤 숫자의 범위가 좁혀지고, 미니게임 ‘승부차기’에 랭킹제를 도입해 경쟁 재미를 높였다.

조이시티는 여름맞이 업데이트를 기념해 25일까지 여러 이벤트를 실시한다.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20만원 상당의 2000보석을 주고, 신규 맵 공략기를 작성하면 200 럭셔리 포인트를 선물하는 것은 물론 베스트 공략으로 선정될 경우 VVIP 카드팩을 추가로 증정한다.

 

◆아프리카TV, ‘2019 롯데푸드 돼지바 카트라이더 BJ 멸망전’ 결승 21일 개최

사진=아프리카TV

아프리카TV가 오는 21일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2019 롯데푸드 돼지바 카트라이더 BJ 멸망전’ 결승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돼지바 카트라이더 BJ멸망전은 아프리카TV와 롯데푸드, 넥슨이 돼지바와 ‘크레이지 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의 콜라보 제품 출시를 기념하고자 기획한 캐주얼 e스포츠 리그다. 4일간 진행된 예선 및 본선 경기는 많은 카트라이더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지난 7일 진행된 대회 예선에는 12개 팀이 참가해 총 4팀의 본선 진출팀을 가렸다. 본선 풀 리그는 이번달 9일·12일·16일 총 3일간 진행됐다. 최종 1위를 차지한 ‘SAVIORS’가 결승전에 선착했다. 결승전 상대는 결승전에 앞서 진행되는 2위 ‘락스랩터스’와 3위 ‘S Class’간의 플레이오프로 가려진다.

결승전은 본선과 동일한 3세트로 진행된다. 결승에서는 5판3선승제, ‘2:2 승자연전’ 방식의 본선보다 증가된 경기 수로 승부를 가린다. 1세트와 2세트는 7판4선승제의 ‘4:4 스피드 팀전’과 ‘4:4 아이템 팀전’으로, 3세트는 ‘4:4 승자연전’ 방식으로 운영된다.

대회 상금은 롯데푸드가 후원한 상금 800만원에 유저들이 크라우드 펀딩 방식으로 적립한 금액을 더해 마련된다. 결승 당일까지 상금을 적립해 1위팀에게는 500만원과 적립금의 70%, 2위팀에게는 200만원과 30%의 적립금이 상금으로 부여된다. 3위에게도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돼지바 카트라이더 BJ 멸망전의 결승전과 플레이오프는 21일 오전 11시 50분부터 카트라이더 BJ멸망전 공식방송국과 참가 BJ의 방송국을 통해 생중계된다. 결승전 중계는 예선부터 함께한 김익근 캐스터, 김대겸·박인재 해설이 맡는다. 대회는 IPTV 및 케이블TV 채널인 SBS-AfreecaTV를 통해서도 생중계된다.

 

◆아프리카TV, 19일부터 ‘GLL 그랜드 슬램: 펍지 클래식’ 한국어 생중계

사진=아프리카TV

아프리카TV는 19일부터 21일까지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개최되는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GLL 그랜드 슬램: 펍지 클래식(GLL Grand Slam: PUBG Classic)’을 한국어로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경기는 저녁 10시부터 새벽 5시까지 진행되며, 화려한 입담을 자랑하는 박상현 캐스터, 김지수 해설위원, 채민준 캐스터, 신정민 해설위원이 중계진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GLL 그랜드 슬램: 펍지 클래식은 펍지 e스포츠 프로 대회 페이즈(Phase) 사이에 개최되는 글로벌 대회다. 북미, 유럽, 남미, 오세아니아의 펍지 리그 페이즈 2 상위 16개 팀이 참여하며, 총상금 30만달러를 두고 승부를 겨룰 예정이다.

대회에 참여하는 팀으로는 유럽 대표팀 ▲FaZe Clan ▲Natus Vincere ▲Team Liquid ▲G2 Esports ▲Pittsburgh Knights, 북미 대표팀 ▲Tempo Storm ▲Cloud9 ▲Ghost Gaming ▲The Rumblers ▲Spacestation Gaming, 오세아니아 대표팀 ▲Athletico ▲Incognito ▲Hell Yeah Brother, 남미 대표팀 ▲Team Singularity ▲BitLoft Esports ▲RED Canids가 있다.

16개 팀은 3일 동안 ‘누적포인트제’로 총 18번의 매치를 펼치게 된다. 경기는 1인칭 시점(FPP) 모드에서 스쿼드로 진행되며, 미라마(Miramar)와 에란겔(Erangel) 맵을 배경으로 진행된다. 19일부터 21일까지 총 3일 간 진행되는 GLL 그랜드 슬램: 펍지 클래식의 한국어 생중계는 저녁 10시부터 새벽 5시까지 아프리카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SBS-AfreecaTV에서는 녹화방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칼라드리우스 블레이즈’ 닌텐도 스위치 한국어판 출시

사진=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는 모스(Moss)의 미소녀 슈팅 게임 ‘칼라드리우스 블레이즈(Caladrius Blaze)’ 닌텐도 스위치 한국어판을 18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칼라드리우스 블레이즈는 적 보스는 물론 주인공들의 대미지 정도에 따라 관능적인 컷인을 감상할 수 있는 수치 브레이크 시스템과 더불어 ‘듀라라라!!’, ‘데빌 서바이버’로 유명한 캐릭터 디자이너 야스다 스즈히토와 ‘오보로 무라마사’의 사운드를 담당했던 베이시스케이프 등 호화 제작진이 제작에 참여하여 화려한 비주얼과 사운드를 자랑한다.

압도적인 고딕 호러 세계관을 배경으로 인기 성우진이 열연하는 스토리 모드에서는 개성 넘치는 다양한 캐릭터를 각각의 스토리로 즐길 수 있으며, 2인 플레이를 통한 캐릭터의 조합에 따라 전체적인 스토리가 변화하는 멀티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다.

스토리 모드 외에도 보스 러시 모드, 스코어 어택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으며, 초보자를 위한 튜토리얼 모드, 온라인 랭킹을 지원하는 리더보드와 게임 중의 컷인이나 비주얼을 감상할 수 있는 갤러리 모드도 지원한다.

 

◆DeNA, ‘포켓몬 마스터즈’ 신규 PV 공개

사진=DeNA

디엔에이(DeNA)는 주식회사 포켓몬과 협업해 올 여름 출시 예정인 iOS/Android용 신작 게임 ‘포켓몬 마스터즈(Pokémon Masters)’의 최신 정보가 담긴 프로모션 영상(PV)을 공개했다.

공식 YouTube 채널을 통해 공개된 PV에는 ▲포켓몬 마스터즈의 배틀 시스템 ▲동료와 함께 강한 상대를 쓰러뜨리는 협력 플레이 등의 최신 정보가 담겼다.

포켓몬 마스터즈의 모험 무대인 인공섬 ‘파시오’에서는 3대3 팀배틀 대회 ‘월드 포켓몬 마스터즈(WPM)’가 개최된다. WPM에서 각 지방의 체육관 리더, 사천왕, 챔피언 등 올스타가 각각 팀을 결성하여 격렬한 배틀을 펼친다. WPM에 출전하기 위해서는 파시오 각지에 있는 WPM 리더와 싸우며 5개의 배지를 입수해야 한다.

포켓몬 마스터즈에서 트레이너와 포켓몬은 일심동체인 ‘버디즈’로 등장한다. 피카츄와 버디즈를 이룬 주인공은 WPM 출전을 목표로 모험의 세계로 떠난다. 또 파시오에서 모험을 통해 더욱 성장하고 특별한 코스튬 ‘궁극코스’를 입고 등장하는 트레이너도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변인호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