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옥천 이원초교에서 내과, 정형외과 등 총 8개 과목 진료 서비스
장수사진 무료촬영 및 가정용 상비약 세트 제공

홍재은 NH농협생명 대표이사(왼쪽에서 일곱 번째)와 이중호 이원농협 조합장(왼쪽에서 여덟 번째)이 충북 옥천군 이원초등학교에서 농촌 순회 무료 의료진료에 동참했다. 사진=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은 홍재은 대표이사가 서울대학교 의료진과 충북 옥천군 이원면 이원농협을 찾아 ‘농촌 순회 무료진료’ 봉사활동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전라북도 무주, 전라남도 해남에 이어 올해 3번째 실시되는 금번 의료진료는 충북 옥천군 이원초등학교에서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농업인 등 의료혜택 취약계층을 우선으로 약 400여명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농촌 순회 무료진료는 내과, 가정의학과, 정형외과, 산부인과, 안과, 재활의학과, 영상의학과, 이비인후과 등 총 8개 과목 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진료 대상자는 검사부터 결과안내, 처방까지 원스톱 의료서비스와 가정용 상비약 세트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장수사진 무료촬영 ▲웃음치료 및 정신건강 강좌도 포함했다.

홍재은 대표이사는 “농업인과 농촌 지역 계약자에게 선진적인 의료혜택을 드릴 수 있는 뜻깊은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 보람차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의료혜택을 받기 어려운 농업인 등을 위해 시작된 ‘농촌 순회 무료진료’ 봉사활동은 2007년부터 12년 동안 약 140회, 약 6만여명에게 의료 복지 혜택을 제공해오고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이진명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