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클래식’, 사전 예약자 100만명 돌파!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란투게임즈에서 개발한 대작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의 사전 예약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 출시를 앞둔 이 게임은 전 세계 2500만 이용자가 경험한 글로벌 대표 IP ‘테라’의 핵심 콘텐츠를 이식한 모바일 게임으로, PC MMORPG를 연상하게 하는 방대한 오픈 필드, 전투의 묘미를 살리는 압도적 규모의 길드 콘텐츠가 특징이다.

테라 클래식의 사전 예약은 정식 출시 전까지 계속된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한정 코스튬’을 선물하고, 카카오 사전 예약과 구글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는 ‘한정 머리띠’ 및 ‘레드다이아(게임 재화)’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캐릭터명 선점 ▲파티원 초대 ▲공식 카페 가입 등 사전예약 기념 3가지 퀘스트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풍성한 보상을 추가로 지급할 계획이다.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여름 업데이트 실시

사진=조이시티

조이시티는 모바일 전략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에 여름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신규 함선 ‘블루 세이렌(Blue Siren)’이 추가된다. 16티어 함선 블루 세이렌은 대함 화력 중심의 뛰어난 공격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며, 15티어 함선 ‘스톰’을 획득한 후 조선소에서 ‘고급 함선 설계도’ 및 ‘고급 함선 상승권’을 이용해 제작할 수 있다.

장비 마스터 30레벨에 제작 가능한 ‘전설적인 해적의 명품 장비’도 선보인다. 전설 장비는 기존 해적 장비보다 40% 이상 우수한 전투 관련 버프를 가지고 있으며, 희귀 재료를 통해 10티어까지 강화된다.

여기에 새로운 연구 학과 ‘상급 함선’, ‘상급 해적’ 2종이 추가된다. 기존의 일반 함선과 해적 연구에서 카테고리가 확장됨에 따라 ‘해적의 전당’ S레벨 1부터 ‘상급 함선’의 건조와 성능 강화 외에도 ‘상급 해적’의 능력을 보다 강화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할 수 있다.

대인 공격에 특화된 신규 5티어 항해사 ‘벤자민 골드(물)’도 8월 중 등장한다. ‘벤자민 골드’는 강력한 대인 피해를 입히는 ‘스나이핑’을 비롯해 대함을 상대로도 추가 대미지를 주는 ‘치명적 살인’ 등의 능력을 보유한 캐릭터로, 8월에 17시즌을 맞는 상위 경쟁 콘텐츠 ‘심연의 끝자락’에서 랭킹 1위 보상으로 주어진다.

이번 여름 업데이트와 함께 출석체크 이벤트가 오는 31일까지 열린다. 누적 출석수에 따라 최대 7일까지 ‘건설, 연구 가속’, ‘항해사 초대권’, ‘피 묻은 금화’ 등 유용한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다.

 

◆리니지M, 월드 공성전 ‘기란성’ 업데이트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이 서비스 2주년 기념 업데이트로 월드 공성전 ‘기란성’을 18일 추가했다.

월드 공성전은 리니지M을 대표하는 ‘공성전’을 ‘월드 던전’에서 구현한 신규 콘텐츠다. 같은 월드에 속한 10개 서버의 이용자가 월드 던전에서 만나 기란성을 차지하기 위한 전투를 펼친다. 엔씨는 오는 21일부터 격주(2주 1회) 일요일 오후 8시에 월드 공성전을 연다.

월드 공성전에 참여한 혈맹은 성문을 돌파하고 기란성 내부의 수호탑을 파괴해 ‘면류관’을 얻을 수 있다. 50분 동안 진행되는 공성전이 끝나는 순간 면류관을 보유하고 있는 혈맹이 최종 승리한다. 모든 이용자는 게임 내 재화를 사용해 월드 공성전을 관전할 수 있다.

월드 공성전에서 승리한 혈맹은 다음 공성전까지 ▲월드 내 10개 서버에서 모인 성 세금을 획득하고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전용 상점과 ▲높은 경험치와 유용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성 내부 던전 ▲강화 효과를 받는 전용 호칭을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받는다.

한편, 엔씨는 7월 중 2주년 기념 마지막 업데이트로 ‘월드 진영전’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다.

 

◆컴투스 ‘컴프매 LIVE 2019’와 함께 즐기는 KBO 올스타전!

사진=컴투스

컴투스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에이스프로젝트가 개발한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19(이하 컴프매 LIVE 2019)’에서 KBO 올스타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다가오는 KBO 올스타전을 맞아 ‘컴프매 LIVE 2019’ 유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 및 응원 영상을 준비했다. 먼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올스타전 접속 보상 이벤트’를 실시하고, ’위시 몬스터 선수’를 포함해 다채로운 아이템이 담긴 선물 꾸러미를 증정한다.

특히 컴프매 최고 아이템으로 꼽히는 ‘위시 몬스터 선수’는 유저가 원하는 연도 및 구단의 선수를 직접 선택할 수 있어 유저들에게 특별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며, 그 밖에도 ‘올스타전 카운트 다운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팀 선택 몬스터 선수’ 등 매일 각기 다른 보상을 추가로 받아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컴프매 LIVE 2019’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컴프매 걸스’의 올스타전 축하 영상을 공개한다. 영상에서는 컴프매 공식 모델인 KBO 인기 치어리더 안지현, 이나경, 이주희가 활기찬 모습으로 등장해 올스타전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며 ‘컴프매 LIVE 2019’ 유저들에게도 특별 인사와 함께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사이퍼즈’, 첫 환영 능력 보유 캐릭터 ‘엘프리데’ 추가!

사진=넥슨

네오플은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에 신규 캐릭터 ‘엘프리데’를 18일 업데이트했다.

앞서 8주년 행사 ‘4X2=8th'에서 첫 공개돼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엘프리데는 타로 카드의 이미지를 환영으로 구현하고 활용하며 전투에 임하는 캐릭터로, 원거리에서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히는 것이 특징이다.

쉬운 조작법을 바탕으로 누구나 손쉽게 플레이 할 수 있으며, 목표한 대상을 확실하게 처치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저스티스(Justice) 카드를 구현해 목표한 위치에 여러 장의 카드를 설치하며 적에게 타격을 가하는 ‘소드 오브 저스티스’, 더 데빌(The Devil) 카드로 목표 위치에 카드를 생성하고 악마를 발사하는 ‘데블스 피어’, 데스(Death) 카드로 사신을 형상화하여 직선 거리의 적을 베는 궁극기 ‘타나토스’ 등을 활용한다.

사이퍼즈에서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음달 1일까지 레벨 달성 조건에 따라 ‘EC 엘프리데 레어 부스터’와 ‘선택형 엘프리데 레어 소모품’을 지급한다. 또 매일 공성전을 플레이하면 최대 ‘엘프리데 소모품 레어 부스터’와 ‘EC 엘프리데 풀유니크팩’ 등을 선물한다.

 

◆‘삼국지조조전 ONLINE’, ‘관우전(하)’ 리메이크 버전 추가

사진=넥슨

넥슨은 모바일 SRPG ‘삼국지조조전 ONLINE’의 연의 모드에 새로운 시스템을 적용하고, 연의 ‘관우전(하)’ 리메이크 버전을 추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연의 모드에 유저가 내린 결정에 따라 각기 다른 엔딩을 볼 수 있는 시스템이 새롭게 생긴다. 또 명장 관우 이야기를 각색한 기존 연의 관우전(하) 스토리라인을 강화한 리메이크 버전을 도입, 새로운 관우전(하)의 일반 및 극한 모드 정복 시 ‘백호 보옥’, ‘7등급 보물 확정권’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군주 랭크 35부터 이용 가능한 PvE 전투 콘텐츠 ‘무장전’을 업데이트했다. 총 12단계 전투로 구성된 무장전은 최대한 많은 대결에서 승리하여 보상을 획득하는 모드다. 매 전투마다 장수, 보물, 효과가 무작위로 지급되며, 이 중 원하는 구성을 전략적으로 선택하여 전투하는 재미를 즐길 수 있다. 이번 무장전 업데이트로 신규 장수 효과와 전용 전장 5종도 추가됐다.

이 밖에 ▲기묘한 우정 ▲노장과 명장 ▲군주와 노신 ▲고육지계 등 신규 인연 4종을 새롭게 선보였고, 산지, 숲 지형 및 신록 결투장에서 유리한 지형 효과를 받는 ‘산지 보조’ 인연 효과가 공개됐다.

한편, 넥슨은 다음달 7일까지 관우전(하) 업데이트 기념 연의 달성 이벤트를 실시, '금전' 등 보상을 지급한다. 또 오는 25일까지 여름 나기 빙고 이벤트 ‘광명의 별자리’를 통해 ‘4등급 보패’, ‘7등급 보물 확정권', '금전'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크레이지아케이드’, 레트로풍 신규 모드 ‘크아퐁’ 공개

사진=넥슨

넥슨은 온라인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에 레트로풍 신규 모드 ‘크아퐁’을 18일 업데이트했다.

고전 오락실 컨셉의 크아퐁은 중앙의 퐁박스를 상대팀 진영에 넣으면 점수를 획득하는 게임모드다. 캐릭터로는 퐁박스를 밀거나 막아낼 수 없으며, 물풍선과 물줄기를 이용하여 공격 및 방어가 가능하다.

특히 맵 곳곳에 위치한 지형지물이 퐁박스를 무작위로 튕겨내는 한편 제한시간 종료를 60초 남겨둔 시점부터 한 번에 3점을 획득할 수 있는 ‘핫존’이 등장해 더욱 긴장감 넘치는 대결을 즐길 수 있다.

넥슨은 다음달 14일까지 매주 ‘크아퐁’을 한 번 이상 플레이하면 ‘물풍선 선물상자’와 ‘블루쾅쾅 플러스’ 등 유용한 아이템이 담긴 보상을 주차별로 제공하며, 이벤트 기간 내 모든 보상을 수령하면 ‘펫 선물상자’를 추가로 지급한다.

또 일정 횟수 이상 크아퐁에 참가하거나 승리하면 ▲크아퐁 물풍선 ▲크아퐁 배경 ▲크아퐁 효과 ▲3000 CP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테일즈위버’, 신규 에피소드 ‘변주’ 첫 번째 챕터 업데이트

사진=넥슨

넥슨은 온라인 RPG ‘테일즈위버’에 네 번째 신규 에피소드 ‘변주(變奏)’의 챕터1 ‘사과의 섬’을 18일 업데이트했다.

에피소드 변주는 전민희 작가가 쓴 장편 판타지 소설 ‘룬의 아이들’ 3부 ‘블러디드(Blooded)’와 테일즈위버 세계관이 융합된 스토리로, 챕터1은 이전 에피소드에서 각자 흩어졌던 테일즈위버 캐릭터들이 잇따른 사건들로 ‘사과의 섬’에 모이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던전 ‘머큐리얼 케이브’와 신규 장비 ‘아퀼루스’가 추가된다. ‘머큐리얼 케이브’는 ‘사과의 섬’에서 입장할 수 있는 던전으로, ‘룬의 아이들’ 3부 ‘블러디드’에 나오는 미지의 존재 ‘프시키’와 전투가 벌어지는 해저 동굴이다.

‘머큐리얼 케이브’는 4개의 구조로 나뉘어지며, 각기 다른 보스 4종이 등장한다. 클리어할 시 모든 능력치와 이동속도를 올려주는 ▲프시키의 문양 ▲무기 ▲갑옷 ▲극한 연마의 최대 레벨을 높여주는 새로운 특수 스킬 등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또 장비 ‘아퀼루스’는 머큐리얼 케이브 던전의 보스를 처치하여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최상위 장비로 ▲공격 데미지 증가 ▲체력 증가 ▲고정 회피 추가 등 각종 세트 효과를 갖는다. 이와 함께 보유한 캐릭터 간에 경험치를 주고받을 수 있는 ‘소울링크’ 시스템의 전용 스킬 효과 및 탐험 시스템을 개선했다.

넥슨은 신규 에피소드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여성 듀오 다비치의 이해리가 보컬로 참여한 오프닝 배경음악 ‘사인(SIGN)’과 이 배경음악이 삽입된 오프닝 애니메이션을 공개했다.

이 밖에 게임에 접속해 모은 포인트로 ▲넥슨 캐시 ▲아이템 ‘인퍼널’ ▲커피전문점 ‘탐앤탐스’ 아메리카노 등과 교환 혹은 당첨에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하며, 젤리삐 테마파크에서 획득한 코인으로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 가능한 이벤트도 연다.

 

◆‘엘소드’, 신규 지역 ‘리고모르’ 업데이트 실시

사진=넥슨

넥슨은 코그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Elsword)’에 신규 지역 ‘리고모르’ 등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18일 밝혔다.

‘리고모르’는 지난해 선보인 ‘마계: 바니미르’에 이은 두 번째 마계 지역으로 업데이트되는 ‘소멸의 바다’, ‘폐쇄된 심해 터널’ 등 신규 던전 5종이 순차적으로 등장한다. 또 새로운 ‘에픽퀘스트’ 스토리가 진행되며, 유저들이 가장 궁금해 하던 ‘라비’의 엘 수색대 합류 여부가 밝혀진다.

이와 함께 마계에 특화된 신규 방어구 ‘홍예항마’를 추가했다. ‘홍예항마’는 각 종류마다 특수한 효과를 지닌 ‘홍예항마 – 주’, ‘홍예항마 – 단’ 등 6종의 세트로 나뉘어 있으며, 리고모르 지역 던전 플레이와 일일 퀘스트로 얻은 재료를 제조하여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1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마계까지 점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캐릭터를 생성한 이용자는 각 마을 퀘스트를 완료하여 빠르게 99레벨을 달성할 수 있으며, 특정 레벨 달성 시 ‘+9 아포칼립스 Type-Void 무기’ 등 성장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더불어 21일에는 게임에 접속한 시간에 따라 ‘RE:WIND 옷장 티켓!(헤어)’, ‘RE:WIND 옷장 티켓(무기)’ 등 특별 아이템을 지급한다.

 

◆‘메이플스토리’, 천방지축 도사 ‘호영’ 업데이트 실시!

사진=넥슨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신규 캐릭터 ‘호영’을 추가했다. 선계에서 살던 호영은 괴물 ‘도철’의 봉인을 푸는 엄청난 일을 벌인 후 바깥 세상으로 여행을 떠나온 도사다. ‘부채’를 무기로 이용하며 여러가지 도술을 부리고, 다채로운 분신술을 활용해 신출귀몰한 전투를 벌인다.

이와 함께 사라진 경계 너머로 등장한 신의 도시 ‘세르니움’에서 여제 시그너스가 창설한 연합의 팀 ‘글로리온’의 새로운 모험이 시작된다. 7월 18일에는 ‘가디언’, 8월 1일부터는 ‘마스터’ 랭크를 오픈하고, 랭크 승급 시 ‘글로리온 링’, ‘선택 아케인 심볼 교환권’, ‘코어젬스톤’ 등 특별 보상과 스킬 강화 혜택을 제공한다. 다양한 ‘글로리온 임무’에 참여하면 랭크 승급과 물품 구매에 활용할 수 있는 ‘글로리움’을 모을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신규 직업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28일까지 총 3억6300만 플레이포인트 보상 규모의 ‘넥슨플레이 호영 육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호영을 육성하고 각 퀘스트에 맞는 조건을 달성하면 포인트를 지급한다. 이외에도 공식 홈페이지에 천방지축 도사 호영의 유쾌 발랄한 모습과 도술 전투신이 담겨있는 애니메이션을 공개했다.

 

◆‘FIFA 온라인4’, 대규모 여름방학 이벤트 실시

사진=넥슨

넥슨은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FIFA 온라인4’에서 대규모 여름방학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달 18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플레이 횟수에 따라 이벤트 보상을 교환할 수 있는 스카우터를 지급한다. 획득한 스카우터는 1명 또는 3명, 6명을 사용해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어떤 보상을 선택하는지에 따라 ‘[MC ICON 포함] 스페셜 선수팩(OVR 90+)’, ‘MCFC ICON 포함 Top Price 300’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같은 기간 게임에 접속한 시간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하고, 누적된 포인트로 ▲LIVE ▲TT ▲GR ▲TC 등 클래스와 기준가 선수 범위, 강화 단계를 직접 조합해 교환하는 ‘DIY 시즌3’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PC방 접속 시 30분마다 일반 열쇠와 스페셜 열쇠 중 하나를 지급하는 PC방 프리미엄 이벤트도 진행한다. 지급받은 열쇠의 개수에 따라 ‘열쇠 상자(1, 3, 6, 10개 총 4종)’로 교환할 수 있으며 ▲TC클래스 100명 지명 선수팩 ▲TT 50명 지명 선수팩(3강) ▲BP카드(1000만BP)’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FIFA 온라인4 M’에 접속하면 주간단위 홀수 누적 접속일마다 ▲TC, GR, TT Top Price 500 ▲BP카드(100만BP) ▲[19.07] 모바일 접속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고, 한 달간 10일 단위로 누적 접속 보상을 추가로 제공한다.

추가로 사전등록을 완료한 상태에서 진행 중인 여름방학 이벤트에 참여할 때마다 영입권을 지급하고, 모은 영입권 개수에 따라 ▲골드 ▲실버 ▲브론즈 등급의 ‘랜덤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랜덤 상자에서는 ▲TC 클래스 100명 지명 선수팩 ▲[MC ICON 포함] 스페셜 선수팩(OVR 93+) ▲BP카드(2500만BP)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30일 이상 접속하지 않았던 복귀 구단주와 이번달 18일 이후 처음 구단을 생성한 신규 구단주를 위해 ▲TC, GR, TT Top Price 100 ▲BP카드(1000만BP)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원하는 ‘첫 접속 패키지’를 지급한다. 또한 ‘14일 플랜 미션 캘린더’의 4일차 미션까지 완료한 구단주 선착순 5만명을 대상으로 넥슨캐시 1만원을 지급하며, 그 외에도 1일차부터 14일차까지 완수한 미션에 따라 ▲[19.07] 신규/복귀 정착지원 상자 ▲BP카드(500만BP)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마비노기’, 신규 메인 스트림 ‘G24: 클라이막스’ 1부 업데이트

사진=넥슨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신규 메인 스트림 ‘G24: 클라이막스(이하 G24)’의 1부 업데이트를 18일 진행했다.

G24는 챕터7 ‘아포칼립스’의 발단-전개-위기-절정-결말 중 위기에 해당하는 단계다. 평화롭던 ‘에린’의 여러 도시와 마을에 거대한 월석이 떨어지고, 그 충격으로 오랜 기간 감춰져 있던 마족의 땅 ‘토리 협곡’이 열리며 원정대가 새로운 시련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특히 신규 NPC ▲세라, ▲포들라 뿐만 아니라 제로 영웅인 ▲트레저헌터와 ▲에아렌, ▲멀린, 챕터7의 원정대 ▲피르안, ▲마르에드가 등장해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이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마비노기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원하는 무기 아이템의 ‘에르그’ 레벨을 바로 올려주는 아이템을 제공한다. 누적레벨이 오를 때마다 넥슨캐시 또는 성장 부스트 지원 상자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지급하고, 매일 접속만 해도 성장에 도움이 되는 ▲펫 경험치 상승의 열매 ▲경험치 상승의 황금 열매 ▲특별한 유물 조각을 제공한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베니마루 슈퍼미션 등 업데이트 실시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베니마루 슈퍼미션’ 및 다양한 이벤트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인기 캐릭터 중 하나인 베니마루를 얻을 수 있는 이번 베니마루 슈퍼미션은 이용자가 매일 다양하게 제공되는 미션을 클리어하는 방식으로 구성됐으며, '99 니카이도 베니마루를 비롯한 스페셜 카드와 최대 루비 1000개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18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는 7월 경품 초대장 이벤트는 이용자가 일일 미션을 클리어하면 골드, 행동력(AP) 뿐 아니라 전체 완료 시 경품 초대장을 획득할 수 있다. 경품 초대장을 개봉한 이용자에게는 루비 100개를 즉시 지급하며, 네오지오 미니 등 다양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에픽 퀘스트 핫타임 이벤트는 에픽 퀘스트를 통해 제공되는 ‘에피소드 0’을 플레이 시 기존보다 버프 아이템을 3배로 획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버프 아이템은 에픽 퀘스트를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필수 아이템 중 하나다.

한편 지난 8일부터 게임을 통해 진행된 온∙오프라인 대회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챌린지 시즌 1’은 오는 20일과 21일 각각 개인전, 단체전 순으로 오프라인 본선(결승)을 진행한다. 잠실 롯데월드 아이스링크 LG V50 페스티벌 행사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서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의 인기 캐릭터 코스프레 및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다수 진행된다.

넷마블은 현장 관람객이 파이터를 소환해 ★5 파이터가 나올 경우 인기 캐릭터 ‘마이’ 피규어를 비롯해 넷마블 프렌즈 인형 등을 경품으로 지급하고, 현장에서 진행되는 타임어택 챌린지에 도전해 상위 랭킹을 기록하는 관람객에게는 네오지오 미니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 이날 대회 관람객에게는 루비 1000개, 트위치와 유튜브를 통해 진행되는 생방송 시청자에게는 골드, AP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 신규 시즌 모든 플랫폼에 적용

사진=블리자드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Call of Duty®: Black Ops 4)’ 최신 시즌 콘텐츠인 ‘작전 아포칼립스 Z(Operation Apocalypse Z)’가 PC를 포함, 블랙 옵스가 제공되는 모든 플랫폼에 적용됐다.

▲신규 스페셜리스트 ▲좀비 테마의 블랙아웃 업데이트 ▲3종의 새로운 멀티플레이 맵 ▲새로운 좀비 모드 요소 등 게임 전반에 걸쳐 ‘언데드’ 테마를 선보이는 작전 아포칼립스 Z의 신규 콘텐츠를 이제 PC에서도 만끽할 수 있다.

위와 같은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여러 신규 콘텐츠에 더불어, 블랙 옵스 패스(Black Ops Pass)를 구매한 플레이어들은 작전 아포칼립스 Z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더 많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 역시 PC를 비롯한 모든 플랫폼에 적용됐다. 추가된 콘텐츠는 ▲멀티플레이 맵 ‘Der Schatten’ ▲멀티플레이 맵 ‘Remnant’ ▲멀티플레이 맵 ‘Havana’ ▲새로운 좀비 무리를 상대로 싸우는 신규 콘텐츠 ‘알파 오메가(Alpha Omega)’ 등이다.

한편, 블랙 옵스4 블랙아웃에 콜 오브 듀티 시리즈 팬들에게 익숙한 얼굴이 등장한다. PS4 및 Xbox One 등 콘솔에서 오는 10월 출시 예정인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Call of Duty®: Modern Warfare®)’를 예약 구매한 블랙 옵스 4 플레이어들에게는 해당 콘솔의 블랙 옵스 4 블랙아웃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오리지널 모던 워페어의 상징적인 캐릭터인 클래식 프라이스 대위(Classic Captain Price) 캐릭터가 제공된다.

 

◆‘신령의숲’ 업데이트 ‘약속된 봄 소풍’ 실시

사진=창유

창유는 넷이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웰메이드 모바일 RPG ‘신령의숲’에 업데이트 ‘약속된 봄 소풍’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신령의숲’은 배우 류준열이 홍보모델로 나선 힐링게임으로, 매력적인 신령들을 육성하고 교감하는 특별한 콘텐츠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수 속성 ‘무지기’와 토 속성 ‘소청낭’ 등이 새롭게 등장하며, 흥미진진하고 재미있는 이야기까지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31일까지 6장을 클리어 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무지기와 소청낭의 스토리를 즐기며 플레이할 수 있는 ‘약속된 봄 소풍’ 이벤트 던전이 오픈된다.

특히 ‘약속된 봄 소풍’ 이벤트 던전에서는 직업별 스킬이나 강화재료 등 유용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한 특별 재화를 획득할 수 있어 호응이 예상된다.

아울러 소청낭의 비밀일기 던전이 오픈, 몬스터를 처치하면 강화 아이템과 한정 카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적을 공격하면서 발생된 데미지 누적 수치에 따라 추가 아이템이 제공된다.

또한 소청낭의 비밀일기 던전을 클리어 하는 모든 유저에게 소청낭 신령을 100% 지급하며, 던전 내 획득한 아이템으로 소청낭을 5성까지 육성할 수 있다. 이 밖에 일정 레벨 달성 시 우편으로 아이템이 보상으로 전달되며, 플레이어 공격력 순위와 신령 호감도 순위 등이 추가되어 이를 기념해 상위 유저에게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구글 피쳐드 선정을 기념해 19일 이후 일주일 내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옥벽10개, 환령부 10개를 100% 제공하며, 오는 24일까지 쑥떡 이벤트 보상을 2배로 상향해 지급한다.

 

◆‘영원한 7일의 도시’, 신기사 '아실리아' 및 신기사 각성 2기 업데이트

사진=가이아모바일

가이아모바일 코리아에서 서비스 중인 멀티 엔딩 RPG ‘영원한 7일의 도시’가 새로운 신기사 ‘아실리아’를 추가하고, 신기사 각성 2기를 업데이트했다고 18일 밝혔다.

신기사 각성 시스템이란 신기사의 성급을 올려 성능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도록 한 성장 시스템이다. 각성을 진행할 경우 신기사들의 등급이 오를 때마다 새로운 각성 기술과 신기사별 고유 신기 레벨 상한이 상승하고 각성 전용 코스튬을 획득 및 착용할 수 있다. 지난 4월 15일 실시한 1기와 달리 이번 2기에서는 상대적으로 획득하기 쉬운 A급 신기사 ▲룰루 ▲레이 ▲사하무 ▲로나크 ▲달비라 ▲오로시아 6명에게 각성 시스템이 적용된다.

특히 이중에서도 신기사 룰루는 이번 각성 2기 시스템 적용과 함께 기존에 있던 스킬 성능이 상향 조정돼 최상급 딜러로까지 발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추후 새롭게 추가될 신기사 아사나와도 높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예상돼 이번 각성 2기 업데이트 중에서도 가장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신기사 각성 2기 업데이트와 함께 새롭게 추가된 신기사 아실리아는 백야관의 주인 카스미의 집사이자 인형사로, 우아한 긴 은색 머리카락과 붉은 눈이 매력적인 신비로운 여자 캐릭터다. 뽑기를 진행할 시 일정량 돌려받는 ‘고양이 방울’로 교환할 수 있는 ‘운명-실타래’라는 아이템과 게임 내 컨텐츠 플레이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운명-가위’ 이 2가지로 획득할 수 있는데, S급 교 속성의 물리 암살 캐릭터이지만, 보유 스킬에 ‘무적기’가 포함돼 탱커로도 사용 가능해 유저들에게 인기가 높다.

한편 영원한 7일의 도시는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S급 신기사 ▲린무 ▲세이유이 ▲피닉을 뽑을 수 있는 확률을 높여주는 이벤트를 오는 8월 1일 게임 서버 점검 전까지 실시한다.

 

◆‘보더랜드 3’, 9월 13일 한국어화 출시

사진=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는 ‘보더랜드3’ 한국어판을 오는 9월 13일 ▲PS4 ▲Xbox One ▲PC 플랫폼으로 정식 출시할 예정이며, 오는 19일부터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타이틀은 한국 게이머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시리즈 최초로 음성과 자막, UI까지 전면 한국어화를 지원한다. 보더랜드3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수많은 총기, 항성간 스릴 넘치는 모험을 즐길 수 있는 타이틀로, 게임 특유의 혼란스럽고 격렬한 액션을 선보인다. 플레이어는 새로 등장하는 네 명의 볼트 헌터 중 한 명을 선택해 각자가 보유한 독특한 기술 트리와 능력을 활용해 적을 상대하게 된다.

파이낸셜투데이 변인호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