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미 ‘유벤투스 FC’ 독점 라이센스 계약 체결 외
코나미 ‘유벤투스 FC’ 독점 라이센스 계약 체결 외
  • 변인호 기자
  • 승인 2019.07.17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NAMI, ‘유벤투스 FC’ 독점 라이선스 계약 체결

사진=유니아나
사진=유니아나

유니아나는 KONAMI가 이탈리아의 명문 축구 클럽 ‘유벤투스’와 축구 게임 ‘eFootball PES’에 대한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벤투스 FC는 1897년에 창단하여 이탈리아 세리에 A 최고의 축구 클럽 팀이다. ▲세리에A 우승 35회 ▲UEFA챔피언스리그 2회 우승 ▲코파 이탈리아 13회 우승 등을 달성했고, 2018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Cristiano Ronaldo)의 이적으로 더욱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본 계약으로 오는 9월 10일 발매 예정인 ‘이풋볼 페스 2020(eFootball PES 2020)’ PS4 버전에서 공식 유니폼을 비롯한 유벤투스 소속 선수의 최신 3D포토스캔으로 촬영된 페이스 모델링이나 ’알리안츠 스타디움(Allianz Stadium)’ 등이 탑재된다.

또 보스니아의 미드필더 미랄렘 퍄니치(Miralem Pjanic)는 eFootball PES 앰버서더로 선정돼 다양한 프로모션 등에 긴밀하게 협력할 예정이다.

 

◆‘테일즈런너’, ‘트로이 로드’ 업데이트 실시

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트로이 로드’를 업데이트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여름 테마인 ‘테일즈 프론티어’를 이끌어 갈 두 명의 주인공인 ‘엘림스 스마일’과 ‘카인’이 정식으로 추가됐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들의 정식 업데이트를 기념해 ‘엘림스의 카드덱’과 ‘카인의 성배’를 선보였다. 지난달 27일부터 실시됐던 예약판매를 통해 캐릭터를 구매한 이용자들은 게임 내 소환석을 캐릭터 패키지로 교환해 사용할 수 있다.

또 ‘영웅전’ 콘텐츠에 신규 맵 ‘트로이 로드’와 새로운 이용자 레벨 등급인 ‘그랜드’도 추가됐다. 그랜드 등급은 99레벨부터 112 레벨의 이용자들이다. 최고 등급 확장을 기념한 ‘선택의 빙고’ 이벤트와 ‘경험치 포션’ 획득 이벤트도 시작됐다.

이와 함께 신규 레전드리 아이템 ‘마스터 피오니어’가 추가됐다. 마스터 피오니어는 프론티어 교환상점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프론티어 캡슐에서는 신규 아이템 ‘마스커레이드 헤어’를 획득할 수 있으며, 데일리 썸머 복장 패키지도 얻을 수 있다.

테일즈런너와 여러 차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던 시호 작가의 아이템도 새로 추가됐다. 이번에 시호 작가가 제작한 아이템은 ‘환상의 유니콘’으로 각 캐릭터 머리에 ‘유니콘 뿔’과 ‘보랏빛 날개’ 등을 추가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지낼 수 있는 ‘서핑서핑’ 패키지도 추가됐다.

 

◆시프트업, 공식 온라인 스토어 ‘시프트업 스토어’ 오픈

사진=시프트업
사진=시프트업

시프트업은 자사에서 개발한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의 다양한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공식 온라인 스토어 ‘시프트업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시프트업 스토어에서는 데스티니차일드의 ▲ART OF DESTINY CHILD 공식 화보집 ▲소울카르타 마우스패드 ▲미니 다비 인형 쿠션 ▲아리아 아크릴 피규어 등 다양한 굿즈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오픈을 기념하여 구매 선착순 1000명에게 구매금액별 사은품을 주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굿즈 상품 외에도 데스티니 차일드 2주년 기념 전시회 ‘아트 오브 데스티니차일드’에서 공개된 일부 작품을 특별 기부상품으로 구성해 판매한다. 특별 기부상품은 판매금의 50%를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에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기부할 방침이다.

 

◆그라비티,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9’ 참가!

사진=그라비티
사진=그라비티

그라비티는 17일부터 21일까지 닷새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 18회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9’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는 ▲캐릭터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방송 ▲문구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선보이는 아시아 최고의 문화 콘텐츠 라이선싱 전시회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다양한 부가 사업 분야로 IP 확장에 나서고 있다. 특히 이번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참가를 통해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캐릭터, 이모티콘, 게임 제작 및 상품, 출판 등 다양한 부가 사업의 글로벌 전개에 대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넷마블문화재단, '2019충주탄금호전국장애인조정대회’ 참가

넷마블장애인선수단 선수들이 '2019충주탄금호전국장애인조정대회'에서 경기를 펼치고 있다. 사진=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은 넷마블장애인선수단이 지난 12일과 13일 양일간 충청북도 충주시 탄금호에서 열린 '2019충주탄금호전국장애인조정대회'에 참가해 금메달 10개, 은메달 1개, 동메달 2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3월 업계 최초로 장애인 체육 진흥 및 장기적 자립 지원과 함께 장애인들의 사회참여와 권익보호를 위한 활동을 보다 확대 진행하기 위해 장애인 선수단을 창단한 바 있다.

넷마블장애인선수단은 안정된 환경에서 대회를 준비한 데 힘입어 창단 후 첫 참가한 이번 '2019충주탄금호전국장애인조정대회' 에서 총 13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거뒀다.

 

◆러브비트, 제 2회 아이템 디자인∙웹툰 공모전 개최

사진=엔씨소프트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파티댄스 게임 ‘러브비트(LoveBeat)’가 17일부터 제 2회 아이템 디자인∙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제 2회 러브비트 공모전’은 모든 러브비트 이용자가 참가할 수 있다. 공모전 참가자는 아이템 디자인, 웹툰 분야에 각각 참여할 수 있다. 모든 작품은 창작물에 한해 응모할 수 있고 분야별 중복 참가도 가능하다. 공모전 접수 기간은 17일부터 10월 9일까지이다.

러브비트 아이템 디자인 참가자는 ‘펫(Pet)’ 혹은 ‘플라워 가든’ 아이템을 디자인하고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에 디자인 이미지, 컨셉 설명 등을 업로드 하면 된다. 디자인별 최종 당선작(각 1종)은 러브비트 인게임 아이템으로 구현될 수 있다.

공모전 웹툰 분야 참가자는 러브비트 주제의 웹툰 이미지(2회 분량)와 시놉시스(Synopsis, 개요)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당선작 2종은 러브비트 공식 홈페이지와 엔씨 웹툰 플랫폼 ‘버프툰(BUFFTOON)’에서 정식 연재 기회를 얻는다.

 

◆BIC 페스티벌 2019 신청작 접수 최대치 갱신

BIC 페스티벌 2019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19(BIC Festival 2019)’이 참가 신청작 접수 최대치를 갱신하며 참가자 모집을 마감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를 앞두고 접수된 참가작은 총 390건으로, 지난해보다 약 15% 증가했다. 구체적으로 BIC 페스티벌 2019 접수 현황은 일반부문이 283건, 루키(학생)부문이 107건이다.

전체 신청작 플랫폼 비율에서는 모바일이 49.35%, PC가 41.30%, 콘솔이 8.04%, VR이 1.3% 순으로, PC는 지난해 보다 약 12%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

오는 9월 5일부터 8일까지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진행되는 BIC 페스티벌 2019의 최종 전시작은 8월 초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다이아TV 소속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부대 행사, BIC 페스티벌 공식 캐릭터를 활용한 캐릭터 등 더욱 다양해진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참관객을 맞이한다.

 

◆락스타 게임즈, ‘레드 데드 온라인’에서 말 관리 패키지와 마구간 할인 제공

사진=락스타 게임즈
사진=락스타 게임즈

락스타 게임즈는 ‘레드 데드 온라인(RED DEAD ONLINE)’에서 말 관리 패키지로 말과의 친밀도를 올릴 수 있고 마구간 할인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먼저, 오는 21일까지 모든 플레이어에게 말 소생제와 말 의약품 등이 포함된 말 관리 패키지를 선물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마구간 공간을 20% 할인 제공해 말 컬렉션을 늘리는 데 도움을 주며, 랭크 40 미만의 플레이어에게는 모든 말을 20% 저렴하게 제공한다.

또 윌러, 로슨 & Co. 상품 책자에 챙이 넓은 데스코토 모자와 알바라도 덧바지 등 다양한 의상아이템이 추가되며, 북부의 가혹한 추위에서 귀를 따뜻하게 해 줄 코사크 모자도 구입 가능하다. 아울러 오는 19일까지 트위치 프라임과 소셜클럽 계정을 연동하는 플레이어에게는 슈피리어 탄약 번들과 300RDO 달러를 지급할 계획이다.

 

◆‘삼국지M’, 제6회 관도대전 개막

사진=이펀컴퍼니
사진=이펀컴퍼니

이펀컴퍼니는 모바일 전략 SLG ‘삼국지M’의 제6회 관도대전을 개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6회 관도대전에서는 몇 가지 변경점과 함께 추가 기능이 업데이트됐다.

전장 내 점수 결산시간이 기존 60초에서 30초로 짧아졌으며, 안량과 순욱의 체험기간이 기존 30일에서 60일로 늘어났다. 이 밖에도 관도 전시상점 내에서 군량이나 은화 같은 소모 가능 자원이 기존 1억에서 4억으로 늘었고, 모든 아이템을 1개부터 구매 가능할 수 있게 변경되어 더욱 치열하고 스케일이 커진 연맹 전투를 기대할 수 있다.

이번 시즌부터는 원래 포스트시즌부터 가능했던 관전 및 투표 기능을 모든 경기에 도입함으로써 삼국지M을 즐기는 모든 이용자가 관도대전 전 경기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거나 즐길 수 있게 한 점도 주요 업데이트 내용 중 하나이다.

제6회 관도대전 우승연맹에는 왕의 권력을 상징하는 옥새를 증정하고 우승연맹 MVP에게는 금반지를 제공한다. 또 우승연맹과 준우승연맹을 포함한 16강 이상 진출 연맹 전원과 추첨으로 뽑은 10개 연맹 전원에게도 풍성한 보상을 지급하는 등 많은 혜택이 쏟아지는 관도대전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리니지 리마스터, 신규 클래스 '검사' 업데이트

사진=엔씨소프트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MMORPG ‘리니지 리마스터’가 신규 클래스 ‘검사’를 정식 업데이트했다. ‘검사’는 리마스터 론칭 이후 처음 선보이는 신규 클래스다.

NPC에 돌진해 스턴과 강한 대미지를 입히는 ‘판테라’, 근접 대상에게 귀환 불가 효과를 입히는 ‘팬텀 등의 스킬을 갖췄다. PVE와 PVP 모두에서 전략적 활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검사 업데이트를 기념해 엔씨는 모든 이용자에게 시그니처 쿠폰을 지급한다. 또 ‘검사’를 플레이하는 이용자는 ‘경험치 합산’ 이벤트 및 검사의 탄생 스토리가 담긴 ‘에피소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신규 서버 ‘나이트 발드’를 오픈한다. 신규 서버에서 80레벨을 달성하면 ‘영웅의 선물 상자(영웅의 주머니, 영웅의 오만의 탑 부적 제작권)’ 등을 받을 수 있다. 기란 감옥, 풍룡의 둥지 등 신규 서버 일부 사냥터에서 아이템 획득 확률이 200% 상향된다.

PC방 전용 이벤트도 실시한다. PC방에서 리니지 리마스터를 플레이하는 이용자는 전용 사냥터 ‘버림 받은 자들의 땅’을 즐길 수 있다. ‘버림 받은 자들의 땅’에서는 ‘날이 빠진 무기’ 획득 확률이 200% 상향된다. PC방 전용 이벤트는 8월 7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라테일’, 여름 대규모 ‘히어로즈X’ 업데이트 실시

사진=액토즈소프트
사진=액토즈소프트

액토즈소프트는 자체 개발한 액션 RPG ‘라테일’에서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히어로즈X’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신규 서브 클래스 ‘쥬얼스타’를 공개했다. ‘쥬얼스타’는 다양한 종류의 보석을 이용해 강력한 공격을 시전하고, 파티원에게 다양한 버프 효과를 제공하는 다재다능한 클래스다.

또 기존 서브 클래스 9종의 스킬 및 밸런스 등을 전면 개편하는 ‘서브 클래스 대격변’을 진행하고, 신규 마을 ‘지하 도시 타르타로스’에서 발생하는 사건을 다룬 신규 시나리오를 선보였으며, 7대 초인 중 명왕 ‘샤이닉‘을 만나 볼 수 있다.

더불어 ▲신규 필드 ‘지하 도시 공사장’ ▲신규 4인 인스던스 던전 ‘초인 기념관’ ▲신규 8인 인스던스 던전 ‘나락의 방’ ▲‘란다인’, ‘익시온’ 등 신규 몬스터 24종 ▲신규 NPC 6종 ▲신규 무기 ‘나락의 무기’ 시리즈를 추가했다.

이 밖에도 메인 클래스와 서브 클래스의 레벨을 통합하고, 보다 용이하게 클래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서브 클래스 시스템을 개편했다. 또, 애완동물 계정을 통합하는 등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위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펍지, 에란겔 비주얼 업데이트 및 시즌 4 콘텐츠 발표

사진=펍지주식회사
사진=펍지주식회사

펍지주식회사는 에란겔 비주얼 업데이트로 대표되는 시즌 4 신규 콘텐츠들을 오는 7월 24일 PC 라이브 서버에서 공개하며, 콘솔에도 여름 중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플레이어들은 배틀그라운드의 첫 번째이자 상징적인 맵인 에란겔의 비주얼 업데이트를 통해 본 적 없는 전장을 탐험하게 된다. 공개될 에란겔에는 새로운 건물 디자인, 보다 사실적 풍경과 지형이 적용됐고, 맵 내 일부 지역이 변경됐다.

또 ‘서바이버 패스 4: 상흔(AFTERMATH)’으로 플레이어들은 새로운 시즌을 보다 풍성하게 경험할 수 있다. 서바이버 패스 4: 상흔은 도전을 찾아 나서는 생존자들에게 특별한 미션과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그룹 진행으로 패스를 통과하는 ‘공동 미션 시스템(Co-Op Mission)’도 새롭게 즐길 수 있으며, 프리미엄 패스를 구매한 플레이어의 경우 최초의 차량 스킨인 ‘레드존(Red Zoned) UAZ’를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렛지 그랩 업그레이드, 생존 마스터리(Survival Mastery) 시스템 도입 등도 진행돼 플레이어들에게 지속적으로 진화하는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다크사이더스 III’, 한국어판 신규 컨텐츠 ‘공허의 수호자’ 출시

사진=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사진=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 ‘다크사이더스 III’ 한국어판 신규 추가 컨텐츠(DLC) ‘공허의 수호자’를 PC 플랫폼으로 17일 소비자가격 1만2100원에 정식 출시하였으며, PS4 플랫폼으로는 오는 29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크사이더스 III의 새로운 컨텐츠인 ‘공허의 수호자’에서는 뱀의 소굴에 자리잡은 고대의 위협을 제거하는 벌그림의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새로운 장소와 퍼즐, 그리고 적들이 퓨리의 능력을 시험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으며, 퀘스트의 보상으로 새로운 공허의 무기들과 최상의 보상인 어비셜 아머를 얻는 것이 가능하다.

기존 다크사이더스 III 컬렉터즈 에디션 및 채찍과 칼날 에디션,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 구매자들은 신규 컨텐츠인 ‘공허의 수호자’ 및 ‘크루시블’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변인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