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2019 대한민국 지속가능 혁신리더대상’수상…국회 교육위원장 표창
세종대, ‘2019 대한민국 지속가능 혁신리더대상’수상…국회 교육위원장 표창
  • 김한소 기자
  • 승인 2019.07.16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대한민국 지속가능 혁신리더대상’시상식에서 대회장인 김두관 의원(사진 왼쪽)과 김경원 세종대 대외부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대
‘2019 대한민국 지속가능 혁신리더대상’시상식에서 대회장인 김두관 의원(사진 왼쪽)과 김경원 세종대 대외부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대

세종대학교(이하 세종대)가 2019 대한민국 지속가능 혁신리더대상’시상식에서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표창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5일 ‘2019 대한민국 지속가능 혁신리더 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한 시상식은 정치·사회·경제·교육 등 전 분야에 걸쳐 지속적인 혁신을 바탕으로 위 분야에 기여한 기관·법인 단체 그리고 개인 리더를 발굴하고 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박수홍씨와 신재연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시상식에서 세종대학교는 지속적인 혁신으로 교육분야와 연구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국회 교육위원장 표창을 받게 됐다.

세종대는 연구의 질로 평가하는 ‘2019 라이덴평가’에서 2년 연속 일반대학 1위를 차지하는 등 최근 연구성과의 우수성으로 세계대학순위에서 국내 대학중 최고로 순위가 상승했다.

또 세종대는 국내 4년제 대학 최초로 코딩교육을 도입하고, 전교생에게 의무화하여 국내 소프트웨어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대학과 사회가 더불어 성장하는 가치를 목표로 학생들에게 봉사활동을 필수로 이수하게 하고 있다.

특히 세종대는 ‘세종나눔봉사단’을 만들어 광진구 노인복지회 등 지역사회 봉사와 방글라데시, 몽골 등 해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역민들과 장애인 등 소외된 계층을 위해 매년 밀알콘서트를 공동개최하고 학교 문화행사에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도록 무료로 초대하고 있다.

이번 시상은 공모 및 추천으로 서류심사를 거친 후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들의 현장실사를 통해 평가했다.

배덕효 총장은 “우리 대학의 끊임없는 노력의 성과가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세종대는 국가와 사회발전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더 많은 혁신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교수, 직원 그리고 학생이 하나로 뭉쳐 국내 최고의 대학으로 성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파이낸셜투데이 김한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