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챗 공식 계정 즉시 결제 서비스’ 도입…중국인 신규 회원 2배 증가
멤버십 연동, 신라면세점 혜택 최상단 노출 등 전방위 협업 강화

사진=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은 중국 대표 간편 결제 서비스 중 하나인 ‘위챗페이’와 협업을 강화하면서 중국인 신규 고객 확보 효과를 누리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3월 신라면세점 위챗 공식 계정 내에서 신라인터넷면세점에 접속 시 바로 결제가 가능한 ‘즉시 결제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후 위챗을 통한 신라인터넷면세점 중국몰의 신규 가입자 수가 2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신라면세점 위챗 공식 계정을 통한 신라인터넷면세점 중국몰 접속자 수도 3배 이상 늘어났다. 중국인 고객이 위챗 공식 계정 즉시 결제 서비스를 통해 결제한 금액은 서비스 초기보다 약 3.5배 이상 늘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따라 신라면세점은 위챗 내 신라면세점 멤버십 연동 서비스를 추가하고 ‘위챗페이 기프트팩(WeChat Pay Overseas Gift Pack)’에 신라면세점 혜택을 제공하는 등 협업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위챗 이용 고객은 이제 신라면세점 위챗 공식 계정을 통해 신라면세점 멤버십을 연동시킬 수 있다. 멤버십을 연동하면 위챗 앱 내 ‘카드지갑’에 신라면세점 회원 카드가 생성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신라면세점은 위챗 회원들에게 맞춤형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6월부터 시작한 위챗페이의 신규 서비스 ‘위챗페이 기프트팩’의 한국 페이지에 신라면세점 혜택을 1년 동안 최상단에 노출한다. 위챗페이 기프트팩은 위챗페이의 신규 서비스로 해외여행을 가는 고객을 위해 위챗페이와 가맹점이 제공하는 모든 혜택을 국가별로 모아놓은 플랫폼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위챗페이와 같은 대형 업체와 제휴를 하는 것은 신규 회원 확보에 큰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중국 업체와 파트너십을 강화해 중국인 고객을 늘리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