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생명보험협회

생명보험협회는 ‘소비자 포털사이트’를 15일부터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사이트는생명보험 가입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들을 한곳에 모은 곳이다. 소비자와 관련된 공시항목 9가지(민원건수, 소비자보호 실태평가, 불완전판매 비율, 불완전판매 계약해지율, 청약철회 비율, 보험금 부지급률, 보험금 지급지연, 소송현황, 분쟁 중 소제기 현황)를 보험사별 또는 항목별로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보험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비롯해 연금보험·변액보험 관련 설명, 고령층·장애인을 위한 보험 안내자료 등이 실렸다.

‘내보험 찾아줌’ 코너에선 자신의 보험가입 내역과 아직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을 조회할 수 있다. 어려운 약관과 용어를 순화하기 위한 제안센터도 마련돼 소비자들의 편의가 향상될 예정이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남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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