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펄어비스

배우 오연서의 코믹 광고로 출시 당시 이목을 끌었던 ‘검은사막’의 캐릭터 ‘란’이 ‘검은사막 모바일’에도 등장한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클래스 란을 업데이트했다고 11일 밝혔다. ‘란’은 날 선 추를 긴 끈에 묶은 ‘반월추’와 다소 짧지만 날카로운 ‘고검’을 사용하는 클래스다. 춤사위처럼 화려한 무술을 펼쳐 적을 압도하며 먼 거리의 적에게 순식간에 다가가거나 자리를 이탈하는 등 다채로운 이동기를 선보인다.

란은 검은사막 모바일 최초로 처음부터 계승 클래스로 시작한다. 이용자는 초반부터 강력한 기술을 선보이는 란을 즐길 수 있다.

‘계승’은 일종의 전직 개념으로 새로운 무기를 사용하는 ‘각성’과 달리 기존 클래스의 고유한 무기를 선호하는 이용자들을 위한 시스템이다. 클래스를 계승하면 계승 전보다 ▲강력한 액션 ▲높은 기술 피해량 ▲빠른 공격 속도 등을 얻을 수 있다. 계승 클래스는 각성과 동급의 위력을 가졌으며, 계승 시 클래스 명칭도 변경된다.

펄어비스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란을 계승 클래스로 출시한다. 기존 클래스와 다르게 란의 스킬북을 초급, 중급, 고급, 란 기술 수련서로 나눴고, 계승 기술 교본 지급 이벤트도 마련했다.

란 출시를 기념해 ‘특별 출석 이벤트’와 ‘란 레벨 달성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다량의 블랙펄, 5세대 반려동물, 발크스의 조언을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을 출석만 하면 얻을 수 있고, 특정 레벨 구간에 따라 최대 블랙펄 1400개와 기술 교본도 받을 수 있다.

또 서비스 500일을 기념한 이벤트가 25일까지 함께 열린다. ▲접속만 하면 누구나 500일 기념 한정 반려동물 지급 ▲출석 및 의뢰 완료하면 블랙펄, 500일 기념 머리띠, 5세대 반려동물 상자, 7세대 마패를 지급하는 ‘500일 기념 페스타’ ▲인게임에서 500일을 축하하면 전투 경험치, 아이템 드랍률, 가방 무게를 증가시키는 버프를 받을 수 있는 ‘500일 케이크 이벤트’도 준비됐다.

이와 더불어 20번째 서버 ‘일레즈라’를 오픈한다. 신규 서버 이용자를 위해 ▲신규 서버 페스타 ▲신규 서버 길드로 뭉쳐라 ▲신규 서버 핫타임 ▲출석 등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파이낸셜투데이 변인호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