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괴워치: 메달워즈’ 30일 일본 정식 출시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하반기 일본 시장 최대 기대작인 모바일 캐주얼 RPG ‘요괴워치: 메달워즈’를 오는 7월 30일 일본에서 정식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요괴워치: 메달워즈’는 넷마블의 자회사 넷마블몬스터가 Level5의 유명 IP ‘요괴워치’를 오리지널 스토리로 재해석한 모바일 캐주얼 RPG다. 원작의 귀여운 요괴들을 수집하고 성장시켜나갈 뿐만 아니라 ‘요괴워치: 메달워즈’ 만의 독창적인 콘텐츠와 재미를 제공한다.

특히 원작 캐릭터의 음성을 그대로 활용한 스토리 영상으로 게임의 몰입도를 높였으며 풍부한 스토리와 쉽고 경쾌한 전투와 함께, 주변에 숨어 있는 요괴를 찾아 사진을 찍고 공유할 수 있는 AR 기능도 소소한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Level5의 유명 IP ‘요괴워치’는 일본의 대중적인 국민 IP로, 원작 게임 시리즈는 누적 판매량 1000만장을 돌파했으며 극장판 1편은 2015년 일본 영화 흥행 수입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 스마일게이트 RPG-게임온, 로스크아크 日 퍼블리싱 계약 조인식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RPG와 게임온이 MMORPG 로스트아크의 일본 퍼블리싱 계약을 위한 조인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퍼블리싱 계약 체결로 양사는 로스크아크의 성공적인 일본시장 진출을 위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양사의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일본에 로스트아크를 서비스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며 일본 서비스에 탁월한 노하우를 보유한 게임온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이상엽 게임온 대표도 “한국에서 온라인게임 팬들에게 새로운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 로스트아크를 게임온이 일본에서 서비스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며 “앞으로 일본 게임 팬 여러분에게 퀄러티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로스트아크는 게임온을 통해 일본에 서비스될 예정으로, 서비스 일정 등 구체적인 정보는 추후 공개된다.

◆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대형 업데이트 사전 예약

사진=게임빌

게임빌은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이 서비스 5주년에 임박한 가운데, 대형 업데이트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오는 15일 글로벌 서비스 5주년을 맞는다. 게임빌은 이에 맞춰 ‘홍령 업데이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업데이트에 대한 사전 예약은 오는 15일 까지 진행한다.

참여만 해도 1만 캐럿과 70레벨로 즉시 상승되는 경험치 물약을 제공한다. 업데이트 출석부를 통해 7번 접속하면 진.초월 펫 ‘릴리스’를 제작할 수 있다. 캐릭터의 성장을 지원하고, 게임 관련 피규어를 제공하는 등의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외에도 출석 미션, 아바타 특별 할인, 폭풍 성장 레벨업, 여름휴가 맞이 주간미션, 5555라피스를 증정하는 라인 공식 친구 이벤트 등 다채로운 콘텐츠도 마련된다.

◆ ‘MLB 9이닝스19’ 홍보모델 류현진 응원 이벤트

사진=컴투스

컴투스는 모바일 야구게임 ‘MLB 9이닝스19’의 홍보모델인 류현진 선수를 응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는 10일 예정된 MLB올스타전 선발로 출전하는 류현진 선수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된 이번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게임 내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고, 보상으로 획득한 응모권으로 경품에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들에게는 류현진 선수의 친필 사인이 담긴 고퀄리티 피규어와 유니폼, 싸인볼 등 선물이 증정된다. 뿐만 아니라 이벤트 기간 중 게임에 접속한 유저 모두에게 ‘2019년 류현진 골드 등급 카드’ 등 게임 아이템이 100% 제공된다.

◆ 넥슨-이마트24,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제휴 이벤트 진행

사진=넥슨

넥슨은 이마트24와 손잡고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6월 29일까지 전국 이마트24편의점에서 삼각김밥을 구매하면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의 이벤트 QR코드가 포함된 영수증을 받을 수 있다.

해당 QR코드로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후 영수증에 적힌 10자리 번호를 입력하면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아이템 쿠폰을 받을 수 있다.

◆ 넥슨 e스포츠 리그 ‘슈퍼스타 서득어택’ 참가자 모집

사진=넥슨

넥슨은 ‘슈퍼스타 서든어택’ 참가자 모집을 5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슈퍼스타 서든어택’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의 e스포츠 리그를 전면 개편한 프로그램으로 재야에 숨은 고수를 멘토 8인이 발굴하는 오디션 방식으로 운영된다.

7월 17일까지 만 14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모집은 라이플과 스나이퍼 부문으로 나뉜다. 중복 지원은 불가하다.

리그는 8월 중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는 PC방 예선에서 우수한 실력을 뽐낸 참가자를 ‘서든어택’ 멘토 8인이 발굴하는 것으로 시작, 이후 넥슨 아레나에서 열리는 200인 오디션과 80인 부트캠프에서 살아남은 참가자들로 팀을 구성, 본선과 결선을 거쳐 올 연말 우승팀을 가린다.

리그 총 상금은 1억원이며, 우승한 팀에는 리그 우승 칭호와 함께 실제 게임 캐릭터로 제작되는 기회를 제공한다.

◆ ‘2019 마구마구 지역 최강자전’ 시작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PC 온라인 야구 게임 ‘마구마구’의 ‘2019 마구마구 지역 최강자전’을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마구마구’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각 지역별 온라인 예선전을 거쳐 지역 본선을 치르는 ‘지역 최강자전’, 지역 본선을 통과한 이용자들끼리 펼치는 ‘왕중왕전’으로 이뤄진다.

이번 ‘2019 마구마구 지역 최강자전’은 오는 11월까지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수원, 서울 등 총 6개 지역에서 펼쳐진다. 각 지역별 온라인 예선전을 통과한 총 64명의 이용자는 각 지역 지정 PC방에서 32강 본선을 치르며, 지역별 1~4위 팀은 지역별 우승 상금과 함께 ‘왕중왕전’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왕중왕전’은 2020년 1월 개최된다.

◆ 10일 ‘카카오 배그데이’ 개최 기념 사전 퀴즈 이벤트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 오는 10일 개최하는 ‘카카오 배그데이’를 기념하는 사전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퀴즈 이벤트는 홈페이지 내 GM 게시판에서 오는 9일까지 열리며, ‘카카오 배그데이’ 안내페이지에서 힌트를 얻어 퀴즈에 답을 댓글로 등록하면 자동 참여된다.

정답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파이애플라이언 아이스텀블러, 미니얼굴쿠션 라이언+파이애플라이언 부채, 파이앤플라이언 비치타올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같은 기간 ‘카카오 배그데이’ 기념 SNS 공유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페이지에 마련된 소식 공유하기를 누른 후 자신의 SNS에 전체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 ‘블레이드 & 소울 토너먼트 2019 코리아’ 응원주화 이벤트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 & 소울 토너먼트 2019 코리아(이하 블소 토너먼트 코리아)’의 응원주화 이벤트를 오는 8월 14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사슬군도 일일 퀘스트’와 ‘승부 예측 및 대회 시청’ 이벤트에 각각 참여해 19 KOREA 시즌 응원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블소 공식 홈페이지와 블소 토너먼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