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제11회 신한음악상’ 시상식에서 진옥동 신한은행장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피아노부문 김동영, 진옥동 신한은행장, 성악부문 서주장, 첼로부문 최연우, 바이올린부문 강나경(뒷줄 왼쪽부터 시계방향).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신한아트홀에서 ‘제11회 신한음악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신한음악상은 국내 클래식 유망주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2009년에 제정됐다. 신한은행은 수상자들이 세계적인 음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과 기회를 제공한다. 1회 수상자였던 신지아(바이올리니스트)와 김규연(피아니스트), 김주택(바리톤), 조은영(오보이스트) 등은 음악가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올해에는 ▲피아노부문 김동영(홈스쿨링) ▲바이올린부문 강나경(홈스쿨링) ▲첼로부문 최연우(서울예고 3년) ▲성악부문 서주장(고양예고 3년)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신한은행은 수상자들에게 1인당 매년 400만원씩 4년간 총 16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또한 해외 유명 음악하교 단기 연수 프로그램(Shinhan Young Artist Challenge)과 신한아트홀 2회 무료 대관을 통한 연주기회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음악상 수상자들이 발달장애 연주자로 구성된 ‘하트하트오케스트라’와 콘서트를 진행해 자신의 재능을 나누고 있다”며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음악을 가르치는 ‘신한뮤직아카데미’와 음악을 전공하는 중·고등생들에게 신한아트홀을 무료로 대관하는 ‘신한뮤직두드림’ 등 음악으로 사회를 따뜻하게 하는 노력들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임정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