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광주국제 IoT·로봇 박람회’서 홈IoT 시연
삼성전자, ‘광주국제 IoT·로봇 박람회’서 홈IoT 시연
  • 배수람 기자
  • 승인 2019.06.20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19 광주국제 IoT·로봇박람회’에 참가해 삼성 홈IoT와 AI 관련 체험형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날부터 22일까지 진행되는 해당 박람회는 광주시가 주최하며 전세계 20개국 150여개 업체가 참가, 2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한다.

삼성전자는 거실과 주방, 세탁실 등 소비자의 일상생활 공간을 구현하고 패밀리허브 냉장고·무풍에어컨·에어드레서 등 삼성 혁신 가전제품으로 경험 가능한 홈 IoT 서비스들을 다채로운 시나리오로 시연한다.

삼성 홈 IoT는 인텔리전스 플랫폼 ‘빅스비’와 ‘스마트싱스’를 통해 다양한 기기들을 연동,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가령 ▲음성 명령을 내려 스마트 TV 화면을 통해 냉장고 속 식재료를 확인하거나 ▲주방에서 패밀리허브 냉장고를 통해 전화 통화를 하고 ▲스마트 TV나 패밀리허브를 통해 거실과 주방 등에서 세탁실 세탁기의 세탁 완료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음성 명령 한마디로 상황에 맞게 다양한 기기를 한꺼번에 제어하는 것도 가능하다.

구성기 삼성전자 상무는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미래 기술로 여겨지던 홈 IoT 기술이 이제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의 일상에 녹아들고 있다”며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와 더욱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배수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