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테라스·다락방 등 전용면적 2배 이상 서비스면적 제공
서울 생활권역, 스타필드 등 대형 쇼핑몰 인접, 주거 인프라 탄탄
청약통장 없는 만 19세 이상, 누구나 청약 가능

삼송자이더빌리지 투시도. 사진=GS건설

GS건설이 경기 고양시 삼송지구 오금동에서 짓는 블록형 단독주택 ‘삼송자이더빌리지’를 이달 본격 분양한다고 18일 밝혔다. 2017년에 김포한강신도시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후 나흘 만에 완판한 김포자이더빌리지에 이어 삼송지구에서도 분양 흥행을 이어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삼송자이더빌리지는 지상 1층~지상 최고 3층, 전용 84㎡, 432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대비 2배 이상의 서비스면적이 제공돼 넓은 공간을 누릴 수 있다. 타입별로는 ▲84A1 81가구 ▲84A2 66가구 ▲84B1 38가구 ▲84B2 59가구 ▲84D1a 23가구 ▲84D1b 23가구 ▲84D2a 35가구 ▲84D2b 35가구 ▲84Sa 36가구 ▲84Sa 36가구 등으로 마련된다.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고 기존 단독주택의 장점인 다양한 공간 활용 및 독립성에 아파트의 장점인 보안 및 첨단 시스템을 접목한 블록형 단독주택이다. 자이더빌리지는 시니어 세대 전유물이었던 단독주택을 아파트처럼 만들어 젊은 세대들에게 신 주거상품으로 환영받고 있다.

전 층이 우리 집이기 때문에 층간소음 및 주차 문제 등이 해소될 수 있다. 또한 테라스, 세대정원, 다락방 등이 전 세대에 구성돼 가족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삼송자이더빌리지는 기존 단독주택과 달리 아파트 보안 및 첨단 시스템이 도입된다. 외출 시에도 스마트폰으로 조명과 가스, 난방, 거실 조명 등이 제어 가능한 자이앱 솔루션과 스마트폰으로 확인이 가능한 방범형 도어카메라 및 외출 시 내부를 확인할 수 있는 월패드 방법 녹화 시스템이 적용된다. 고화질HD 200만 화소급 CCTV도 단지 곳곳에 설치된다.

차량 번호인식 주차관제 시스템으로 외부 차량의 출입을 통제하며, 세대 내에 설치된 감지기를 통해 화재나 가스, 누출, 창문을 통한 침입 등 비상 상황 발생 시 알림 문자가 전송돼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놀이터와 지하주차장에 비상콜을 설치해 비상사태에 대비할 수 있다.

특히 삼송자이더빌리지에는 GS건설과 자이S&D가 공동 개발한 공기정화 시스템 ‘시스클라인(Sys Clein)’이 세대마다 2대가 기본으로 제공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별한 조작 없이 시스클라인의 미세먼지 센서와 CO2 센서 및 냄새 센서에 의해 자동으로 작동되고 홈네트워크 디스플레이로 작동 상황을 파악할 수 있다.

이곳 단지 사이로는 오금천이 흐르며 단지 주변에 북한산, 오송산 및 오름공원, 아를식물원 등이 인접해 있다. 지하철 3호선 삼송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통일로, 일영로, 서울외곽순환도로 통일로 IC 등의 광역도로망도 인근에 있어 차량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삼송역에서 지하철 3정거장 거리의 지하철 3·6호선 연신내역은 오는 2023년 GTX-A노선이 통과할 예정이다. 하나로마트,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고양점, 롯데몰 은평점, 은평 성모병원 등의 편의시설이 가까이 있으며 고양 오금초, 고양중, 고양고 등의 교육시설로 통학이 가능하다.

정부가 고양시 덕양구 창릉지구를 3기신도시로 지정한 후 인근 지역인 삼송지구는 수혜지로 꼽히고 있다. 창릉신도시와 함께 거대한 주거벨트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데다 3기 신도시 호재도 함께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삼송자이더빌리지는 청약 통장이 필요 없는 주거상품이다. 현재 고양시 덕양구는 조정대상지역으로 신규 아파트 청약 시 규제가 적용돼 접근하기가 쉽지 않다. 하지만 삼송자이더빌리지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을 할 수 있다. 세대주가 아니어도, 다주택자도, 5년 이내 당첨 사실이 있는 수요자도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삼송자이더빌리지 청약에 당첨돼도 서울 및 기타 지역의 신규 아파트 청약에 나설 수 있다.

정석윤 GS건설 삼송자이더빌리지 분양소장은 “서울과 접근성이 우수하면서 삼송지구 인프라를 누릴 수 있어 젊은 세대들로부터 많은 문의 전화가 오고 있으며, 도심권에서 전원생활을 희망하는 시니어세대들도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층간소음이나 주차난 문제 등이 해소되고 테라스와 다락방 등을 활용해 다양한 여가·문화생활을 할 수 있어 블록형 단독주택은 주거 트렌드를 이끄는 새로운 프리미엄 주택으로 꼽힐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34-6번지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2021년 1월 예정이다.

파이낸셜투데이 배수람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