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계열사 및 협력사, 직·가맹점 일자리 정보 한곳에 모아
“채용 어려움 겪는 중소 협력사 및 가맹점과 상생”

사진=SPC그룹

SPC그룹이 신개념 채용 플랫폼을 선보이고 일자리 정보를 효과적으로 공유하는 ‘이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음 프로젝트는 구직자 구인 기업을 효과적으로 이어주는 SPC 고용활성화 캠페인이다.

SPC그룹은 SPC그룹 계열사뿐만 아니라 전국 생산·물류센터, 2500여개의 협력사, 6500여개 직·가맹점의 모든 일자리 정보를 모은 스마트 채용 플랫폼을 선보였다. 해당 플랫폼은 구직자 및 구인기업 모두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구직자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 SPC그룹에서 운영하는 매장에 부착된 이음 프로젝트 QR코드 및 SPC채용사이트 검색을 통해 플랫폼에 접속할 수 있다. 접속 위치에 따라 인접한 직·가맹점 채용 정보가 자동으로 검색돼 효과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협력사 및 가맹점의 경우 별도 비용과 추가 작업 없이 해당 플랫폼을 통해 채용 정보를 노출하면 된다.

SPC그룹 관계자는 “이번 일자리 프로젝트는 구직자의 편의성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채용이 쉽지 않은 중소 협력사 및 가맹점에서 보다 효율적인 구인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상생 차원에서 기획하게 됐다”며 “구직자와 구인자를 효과적으로 연결해줌으로써 더 활발한 고용 창출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SPC그룹은 이음 프로젝트 알리기 일환으로 ‘SPC가 전하고 싶은 진心’을 테마로 한 홍보 영상을 유튜브(SPC MAGAZINE)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