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캘린더] 6월 셋째 주, 전국 14곳 6605가구 청약…파주 주목
[분양캘린더] 6월 셋째 주, 전국 14곳 6605가구 청약…파주 주목
  • 한종해 기자
  • 승인 2019.06.14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건설이 오는 19일 분양에 나서는 대전시 중구 중촌동 '중촌 푸르지오 센터파크' 견본주택이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대우건설이 오는 19일 분양에 나서는 대전시 중구 중촌동 '중촌 푸르지오 센터파크' 견본주택이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6월 셋째 주 전국에서 6600여 가구가 분양에 나선다.

14일 부동산 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전국 14곳에서 총 6605가구(오피스텔, 임대 포함, 도시형생활주택, 행복주택 제외)의 1순위 청약접수가 이뤄지며, 당첨자 발표는 7곳, 계약은 11곳에서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전국 4곳에서 개관될 예정이다.

특히 파주 운정신도시 3지구에서 사업 시행 12년 만에 분양물량이 쏟아지고 있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주택업계에 다르면 경기 파주 운정신도시에 ‘파주운정신도시 중흥S-클래스’ 등 세 개 단지의 동시분양이 예정돼 있다.

이외에도 인천 ‘주안 캐슬& 더샵 에듀포레’, 대전 ‘중촌 푸르지오 센터파크’ 등이 청약 접수를 진행해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서울은 견본주택 문을 여는 곳이 없으며, 경기도는 과천 및 부천, 지방은 충남, 부산 등에서 공급하는 주요 단지들이 방문객을 맞이할 채비를 하고 있다.

대우건설은 오는 19일 대전시 중구 중촌동 일대에 ‘중촌 푸르지오 센터파크’ 1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지하 2층~지상 35층, 9개동, 전용면적 59~84㎡ 총 820가구로 이뤄진다.

단지는 수변공원이 조성되어 있는 대전천과 유등천과 인접하고 있으며, 중촌 시민공원도 도보권내에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대전의 중심가인 둔산동과 가까워 일대에 위치한 학원가를 이용하기 편리하며, 중촌초등학교를 도보로 이용 가능하고 중앙중·고교가 인접해 있다.

롯데건설과 포스코건설 컨소시엄은 20일 인천시 미추홀구 주안4구역 재개발을 통해 공급하는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 1순위 청약을 받는다. 지상 최고 35층, 13개동, 전용면적 38~84㎡ 총 1856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835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단지는 로데오거리로 불리는 각종 상업시설들과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홈플러스, CGV, 롯데시네마, 인천종합터미널, 구월농산물 도매시장 등 생활 편의시설이 밀집되어 있는 구월동 상권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구월동 일대를 가로지는 중앙공원을 비롯해 단지와 인접하고 있는 석바위공원 등 주거 여건도 쾌적하다.

동도건설은 21일 경기도 부천시 작동 일대에 ‘부천 동도센트리움 까치울숲’의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14층 8개동, 전용면적 73~94㎡ 총 23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주변에 범바위산, 지양산, 은데미공원, 부천자연생태공원 등이 위치해 주변 녹지가 풍부하다. 효성유치원, 까치울초, 성곡중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어 교육 환경이 좋다. 서울 지하철 7호선 까치울역과 인접해 서울로의 출·퇴근이 편리하며 원종시장, 홈플러스(부천여월점) 등 쇼핑 및 대형 유통시설 이용이 편하다.

삼성물산은 같은 날 부산시 부산진구 연지동 연지 2구역을 재개발하는 ‘래미안 연지 어반파크’의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다. 총 2616가구 대단지로 조성되며, 이 중 전용면적 51~126㎡, 1360가구가 일반분양된다.

부산시민공원, 부산어린이대공원, 백양산 등과 가까워 도심 속 쾌적함을 누릴 수 있다. 연지초가 가까우며 초연중, 초읍중, 부산진고 등도 도보권 내에 있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사우나 등 커뮤니티시설이 도입될 예정이며 최초로 래미안 사물인터넷(IoT)플랫폼이 적용된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