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경영전문대, 혼창통 경영 아카데미 4기 수료식
세종대 경영전문대, 혼창통 경영 아카데미 4기 수료식
  • 이동근 기자
  • 승인 2019.06.13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세종대학교
사진=세종대학교

세종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이 지난 10일 ‘혼창통 경영아카데미’ 4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9월부터 시작한 4기 멤버 27명은 28주간 교육을 받았다. LG화학, 포스코, 국민은행, 미래에셋대우증권, 삼성카드 등 각 분야 대표기업이 고루 참여했다.

혼창통(魂創通) 경영아카데미는 프리미엄 경영자 교육과정으로 ‘혼창통’ 저자 이지훈 교수가 기획, 운영하고 있다. 혼창통의 혼(魂)은 일에 소명의식을 담는 것, 창(創)은 늘 새로워지는 것, 통(通)은 물 흐르듯 소통하는 것을 의미한다.

해당 아카데미는 차별화된 커리큘럼에 힘입어 신설 과정임에도 순항 중이다. 다른 과정과 가장 차별화되는 점은 현장체험이 중점인 것이다.

이번 4기는 국내외를 통틀어 10차례 이상 기업을 방문했다. 카카오, 이디야, 공유 오피스 패스트 파이브, 성수연방 등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업과 현장들이다. 베이징에 위치한 징둥닷컴 등 4차 산업혁명 선도 업체 3곳도 방문했다.

수료자 이희봉 LG화학 수석연구위원은 “AI와 빅데이터 등 급변하는 트렌드의 맥을 짚는 강의와 변화를 선도하는 기업을 직접 방문하는 전혀 새로운 형식의 프로그램이다”며 “종래의 주입식 경영 강의에선 느낄 수 없었던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배덕효 총장은 축사를 통해 “혼창통의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체득한 기업가 정신으로 한국 경제를 새롭게 도약시키는 주역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혼창통 경영아카데미는 이달 5기 모집을 시작했다. 접수기간은 오는 9월 7일까지다. 교육 기간은 이후 16일부터 내년 5월 25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파이낸셜투데이 이동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