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유 차량 번호 입력하면 시세 조회·보험 가입·차량 판매 가능

사진=토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자동차 특화 서비스 3종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개편된 서비스는 ▲내차 시세조회 ▲자동차 보험료 조회 ▲내차 팔기 등으로 차량을 소유한 이용자라면 토스 앱의 ‘내차 시세조회’를 통해 본인 소유 차량 번호를 등록해 이용할 수 있다.

내차 시세조회는 중고차 시세 데이터베이스 기업 ‘카마트’와의 제휴를 통해 내차 시세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차량 기종 및 주행거리에 따른 시세조회가 가능하며 현재부터 최대 3년 후 시세까지 확인할 수 있다.

자동차 보험료 조회는 삼성화재,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현대해상, 한화손해보험 등과 제휴해 차량 보유자의 조건에 맞는 각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용을 산출해준다. 차량 정보, 운전자 보상 범위, 할인 특약, 담보 및 보장 금액을 입력하면 간단한 본인인증 과정을 거쳐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용을 조회할 수 있다. 또 조회 금액과 동일한 가격으로 보험 가입도 가능하다.

보유 차량 판매도 가능해진다. 중고차 판매 업체 ‘AJ셀카’와 제휴한 내차 팔기 서비스는 간단한 양식을 통해 차량 판매를 접수하면 전문 평가사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맞춰 찾아와 평가를 진행한 후 온라인 경매를 통해 바로 차량을 판매할 수 있다.

이승건 토스 대표는 “토스의 자동차 특화 서비스 3종을 통해 고객들은 차량 시세 조회, 보험 조회 및 가입, 차량 판매까지 토스 앱 하나로 해결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토스를 통해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간편하고 안전한 금융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아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