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후 4시 마감, 마감 당일 현장 접수도 진행

사진=LH공사

LH가 경기도 이천시 마장지구 일대에 공급하는 ‘이천 마장 A3블록 행복주택’이 지난 7일부터 인터넷 청약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이천 마장 A3블록 행복주택’이 들어서는 이천 마장지구는 전체 약 3천3백여 세대 규모로 조성될 대규모 택지개발지구로 추후 교육, 상업, 문화시설 등 다양한 인프라가 형성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경기도를 대표하는 새로운 주거타운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SK하이닉스, CJ제일제당, OB맥주 등 다수 기업이 단지 주변에 자리잡고 있어 직주근접성이 우수한 입지를 갖춘 것과 동시에 영동고속도로 덕평IC, 중부고속도로 서이천IC를 통한 서울 및 수도권 접근이 1시간 이내로 가능하다는 강점을 지녀 서울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의 수요 또한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총 290실 규모를 갖추고 전용면적 16㎡ 72호, 26㎡ 68호, 36㎡ 150호 등 전 타입이 소형 면적으로 구성되어 1인 가구를 비롯한 대학생이나 청년 등 젊은 수요층이 거주하기 적합하며 적은 월세로 이용할 수 있어 사회초년생이나 신혼부부들에게도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다.

LH관계자는 “행복주택은 대학생과 만39세 이하의 청년, 신혼부부 등 젊은 층과 고령자, 주거급여수급자의 주거 안정을 위해 공급되는 공공임대주택”이라며 “내 집 마련이 현실적으로 거의 불가능해진 현 상황 속에서 주거에 대한 걱정이 큰 무주택자들의 주거 부담을 해소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천 마장 A3블록 행복주택’의 청약 자격은 대학 재학 중이거나 다음 학기에 입학 또는 복학 예정인 대학생, 대학 또는 고등학교를 졸업(또는 중퇴)한 지 2년 이내인 취업 준비생, 만 19세~39세 청년, 혼인 기간이 7년 이내인 신혼부부, 입주까지 혼인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예비부부, 경기도 이천시 거주 중인 고령자 및 주거급여 수급자 등으로 PC 인터넷 또는 모바일앱 ‘LH청약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인터넷 청약 접수 기간은 7일 오전 10시부터 17일 오후 4시까지며, 마지막날인 17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현장청약 접수도 진행한다. 현장청약은 경기 이천시 마장면 오천리 62-1 마장면사무소 2층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입주 예정일은 올해 12월이며 청약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LH 청약센터의 입주자모집 공고문, LH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한소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