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지난 30일 ‘연금손님자산관리센터’를 신설했다고 31일 밝혔다.

‘연금손님자산관리센터’에서는 ▲최적의 포트폴리오 추천 ▲운용 중인 상품의 리밸런싱 ▲개인별 투자성향 및 투자경험에 기반한 체계적 연금자산 관리 등 프리미엄 1:1 맞춤 상담을 제공한다. 또한 손님이 연금자산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자기주도형 연금 자산관리 상담도 병행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비대면 채널 개선을 통해 손님이 스스로 연금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준비 중이다. 이미 지난 2월부터 하나은행은 영업시간과 상관없이 24시간 손님이 자유롭게 연금 상품의 신규·변경 거래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하나은행은 향후 다양한 시장 전망과 전문가 분석, 투자상품에 대한 심층 안내 등 손님에게 유용한 투자정보 제공도 강화할 계획이다.

차주필 하나은행 연금사업본부장은 “디지털 휴머니티(Digital Humanity)를 바탕으로 맞춤형 연금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앞으로 연금사업에서 ‘손님과 디지털중심’의 혁신 행보를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임정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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