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예종

한국예술종합학교은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입시설명회를 다음달 8일 오후 1시 석관동캠퍼스 예술극장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단, 연극원 무대미술과는 다음달 1일 오후 1시 연극원 건물에서 개최한다.

한국예술종합학교(이하 한예종)은 매년 예술사(대학) 과정에 입학하고자 하거나 한예종에 관심 있는 수험생 또는 학부모, 각 학교 입시 지도교사 등을 대상으로 입시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입학관리과에서 주관하는 이번 설명회는 1부와 2부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예술사(대학)과정 6개원 각 학과(전공)별 별도 장소에서 시험과목 및 평가주안점 등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2부에서는 예술극장에 모여 재학생 공연을 관람하고 입시담당자들과 함께 입시 공통사항 등 입시전반에 대해 질의응답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다만, 6월 1일 별도 진행하는 연극원 무대미술과 입시설명회의 경우 1부만 실시한다. 한예종은 2020학년도 입시에서 전체 모집정원 558명 중 일반전형으로 504명, 특별전형으로 54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입시설명회에 참석을 원하는 수험생 등은 별도의 사전 신청 절차 없이 누구든 설명회에 참석 가능하다. 신입생 모집요강은 한예종 홈페이지 입학정보에서 보다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이동근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