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이시스 글로벌

글로벌 외환트레이딩 시스템으로 ‘핫이슈’가 되고 있는 ‘아이더스 SMART QTS(이하 QTS)’를 운용중인 아이시스 글로벌이 글로벌 거래소인 디지파이넥스(DigiFinex)에 다음달 3일 상장한다고 28일 밝혔다.

앞서 아이시스 글로벌은 지난 9일 한국 거래소인 비트소닉의 원화마켓에도 상장 한 바 있다.

암호화폐 ‘아이더스토큰(AID)’의 비트소닉 상장 이후 꾸준하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아이시스 글로벌은 글로벌 거래소로 구매층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상장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디지파이넥스는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CMC)기준으로 10위내에 랭크되어 있는 대형 거래소 중 하나다. 실물경제 화폐로 인정받고 있는 AID가 거래되는 QTS는 지난 1월 싱가폴계 거래소인 코인베네에 AID를 상장할 당시에 거래소에서 가치와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았다.

또 지난 5월21일부터 22일까지 뉴욕에서 개최되었던 세계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인공지능 트레이딩 포럼인 배틀 오브 더 퀀츠(Battle of the Quants)에 특별 게스트로 초대받는 등 전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아이시스 글로벌 측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가상화폐 분야에서 인공지능 시스템을 이용한 알고리즘 트레이딩이 운용의 한 축이 되고 있다.

현재 QTS는 투명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현재 QTS 계좌에 대해 뉴욕에 본사를 둔 글로벌 회계법인 PKF O’Conner Davies(PKF 오코너 데이비스)부터 공증을 받고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향후 ADFP(AIDUS Decentralized Fund Platform) 서비스가 오픈되면 AID에 대한 수요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시스 글로벌 관계자는 “시간이 지날수록 그리고 펀드가입자가 많아질수록 토큰의 가치가 지속적인 상승패턴을 나타낼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한소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