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차명계자, 그룹사간 돈 거래 후 거짓 공시 등


[파이낸셜투데이=조경희 기자]삼환기업 노동조합과 삼환기업 상거래 채권단이 최용권 회장의 불법 차명계좌 의혹을 수사해달라는 내용을 담은 탄원서를 청와대에 제출했다.

이날 노조는 기자회견을 통해 "최용권 회장은 삼환기업 대주주로서 기업의 발전을 고민하기 보다 개인의 이익을 위해 불법 차명계좌를 운용했고, 이 과정에서 횡령과 탈세 혐의가 있다"며 "사상 유래 없는 도덕적 해이를 보이며 불법, 독단경영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으려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검찰에 최 회장 일가의 불법 차명계좌와 그 계좌들의 배당금 출금카드까지 검찰에 제출했지만 제대로 수사가 이뤄지지 않고 있어 청와대까지 올 수 밖에 없었다"며 "수사기관과 정부에 대해 불신과 의혹을 가지고 있지만 다른 방법이 없어 억울한 삼환기업 직원들과 협력업체 채권단의 마음을 담아 최용권 회장에 대한 성역 없는 수사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또한 최 회장 일가의 각종 불법 사례의 증거들도 가지고 있다고 노조 측은 주장했다.

회삿돈으로 3세 경영자 최 상무의 군 면제를 도모한 것, 이사회를 조작해 그룹사간 돈거래를 하고도 거짓으로 공시한 것, 기업의 부동산을 헐값에 회장 개인 회사로 팔아넘긴 것, 계열사의 돈으로 차명계좌를 만들고 일부 손실처리 한 것, 계열사에 상근하지도 않는 가족들을 공시 상에는 상근한 것으로 하고 그 명의로 수억원의 급여를 받아간 것 등이다.

또 하도급업체 설계변경을 통해 사적인 부채를 해결해 온 것, 수십개의 차명계좌와 그를 이용한 탈세, 주가조작, 횡령 등의 증거도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삼환기업은 지난 7월 16일 법정관리를 신청했다. 수천억원대의 재산을 보유했다고 알려진 최용권 회장은 사재출연을 거부한 상황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