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잇츠컴와이드

가족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이 담긴 선물로 건강 음료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제품들은 맛은 물론 비타민C나 식이섬유, 홍삼 등 몸에 좋은 원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을 챙기는 것 뿐만 아니라, 주고 받기에도 부담 없다.

최근 건강기능식품 비타민·미네랄군 1위 기업 고려은단은 아기자기한 패키지로 선물하기에도 좋은 ‘허니&유자 비타민C’ 곰돌이 푸 에디션을 선보였다.

‘허니&유자 비타민C’ 곰돌이 푸에디션은 영국산 비타민C 1000mg에 국산 유자농축과즙과 국산 벌꿀을 넣어 상큼함과 달콤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12가지 디자인의 패키지에는 각기 다른 포즈의 푸 캐릭터와 긍정 메시지가 담겨있다.

우리 몸의 면역세포 중 약 70%가 분포되어 있는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 음료도 선물용으로 인기다.

식이섬유는 수분을 흡수하면서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를 예방해주며, 콜레스테롤 흡수를 막아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등 가볍고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 데 효과적이다.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는 식이섬유가 함유된 대표적인 건강 음료다. 미에로화이바에는 350ml 기준으로 식이섬유가 8g 함유돼 있어, 일상 생활속에서 현대인들이 손쉽게 식이섬유를 섭취할 수 있게 해준다.

특유의 오렌지 컬러와 산뜻한 맛으로 오랜기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으며, 100ml부터 1.5L까지 다양한 용량으로 출시돼 선택의 폭도 넓혔다.

최근 미세먼지 이슈가 자주 등장하면서 도라지를 함유한 음료도 눈길을 끌고 있다. 도라지는 사포닌을 함유하고 있어 호흡기 질환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몸속 미세먼지 제거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이기 때문이다.

최근 LG생활건강의 자회사인 해태htb가 출시한 ‘목편각 배도라지차’는 편강한의원의 비법으로 배와 도라지를 가공한 프리미엄 음료로, 도라지의 쓴 맛을 배 과즙이 부드럽게 잡아준다. 배와 도라지 외에도 생강, 대추 등을 함유해 몸에 좋은 프리미엄 차의 특징을 살렸다.

다양한 영양성분을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돕는 음료도 있다.

한국야쿠르트가 선보이고 있는 고단백질, 고식이섬유 음료 ‘그레인 레시피’는 귀리, 렌틸콩, 이집트콩, 카무트 4가지 슈퍼곡물이 함유됐으며,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해 한국비건인증원에서 비건 인증을 받았다. 함께 선보인 ‘그레인 레시피 씨드허그’는 4가지 슈퍼곡물 외에 아마씨드, 치아씨드, 햄프씨드가, ‘그레인 레시피 베리윙크’는 블랙베리, 블랙커런트, 아사이베리 등 7종의 베리가 함유됐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영권 기자

파이낸셜투데이 김영권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