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학교, 설립자 전기 ‘항상 그대와 함께 걷는 길’ 출판기념회 개최
광운대학교, 설립자 전기 ‘항상 그대와 함께 걷는 길’ 출판기념회 개최
  • 이동근 기자
  • 승인 2019.05.17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영 이사장 축사.사진=광운대학교
조선영 이사장 축사.사진=광운대학교

광운대학교는 학교법인 광운학원의 설립자 화도 조광운 박사의 전기 ‘항상 그대와 함께 걷는 길-광운학원 설립자 화도 조광운의 생애와 도전’(역사비평사) 출간을 기념해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행사는 15일 오후 2시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관 소극장에서 열렸다. 이번에 출간된 ‘항상 그대와 함께 걷는 길-광운학원 설립자 화도 조광운의 생애와 도전’은 1934년 무선통신 기술자를 양성하는 조선무선강습소를 설립하고 대한민국 ICT 기술을 견인해온 광운학원의 설립자 화도 조광운 박사의 인생 여정과 사상 형성을 객관적인 사료에 입각해 기술한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조선영 광운학원 이사장을 비롯해 김기영 화도기념사업회 이사장, 고용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김성진 前 해양수산부장관, 광운학원 산하 기관의 기관장 및 학생, 교직원 등 약 500명이 참석했다.

조선영 이사장은 축사에서 “화도 조광운 박사의 전기 ‘항상 그대와 함께 걷는 길’은 광운학원의 창학정신이 어떠한 시련과 역경을 견뎌 오며 탄생했는지 말해주고 있는 책”이라며 “화도 조광운 박사의 인생 여정이 우리 교육인들과 청년들에게 미래의 나침반이 돼주기를 희망하고 앞으로 광운이 국가와 사회를 위해 어떻게 노력하고 발전해나가는지를 지켜봐 주고 응원해달라”라고 말했다.

김기영 화도기념사업회 이사장은 발간사를 통해 “이번 설립자 전기 출판은 그동안 화도기념사업회가 추진해온 사업의 끝이 아니라 광운학원의 꿈과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이동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