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세종대

세종대학교 융합창업기업가센터는 오는 19일까지 ‘2019 세종 창업아이디어 페스티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쟁력 있는 창업유망주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총 3차로 나눠 진행된다. 1차는 서류평가로 내,외부 전문가가 심사하며, 2차는 심사를 통과한 팀에 한하여 멘토링을 진행한다. 3차는 발표평가로 최종 심사가 이뤄진다.

참가 분야는 ▲기술 기반의 제조업 ▲지식서비스업 관련 산업 ▲소셜 벤처이다.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시행령 제4조에 명시된 업종은 모집 분야에서 제외한다.

참가 대상은 세종대 재학생 개인 혹은 팀이다. 팀은 재학생을 중심으로 휴학생, 졸업생 등 5인 내외로 구성해야 한다. 타 대학 학생과 구성된 팀인 경우, 세종대 학생이 60% 이상이어야 한다.

최종 심사에서 선정된 우수팀에게는 상금이 지급된다. 대상 1팀 100만 원, 최우수상 1팀 50만 원, 우수상 2팀 30만 원, 장려상 6팀 10만 원이 주어진다.

창업동아리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추가 심사가 이뤄진다. 창업동아리로 선정 시 무상입주공간 제공, 창업 멘토링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지원은 참가신청서와 창업아이디어 기획안 등 몇 가지 서류를 작성해 두드림 시스템에 접수하면 된다. 

파이낸셜투데이 이동근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