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국회서 기자회견 “삼바 사건, 결정적인 스모킹 건”
“대법원, 이재용 판결 서둘러…이유 뭔가” 의혹 제기

7일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대법원판결이 삼성바이오로직스 수사 종결 이후에 내려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7일 박 의원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삼바의 회계사기 사건은 일개 회사에 국한된 사건이 아닌 삼성그룹 전반에 걸쳐 이뤄진 범죄행위다”며 “단순 회계사기 사건이 아닌 경영권 승계작업을 위해 온갖 범죄행위를 총동원한 불법의 종합선물세트, 결정적인 ‘스모킹 건’이다”고 비판했다.

이어 “소문으로만 떠돌던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억지 합병, 이재용과 박근혜 그리고 최순실로 이어지는 뇌물 사건, 수천억 원의 국민 노후자금을 날린 국민연금의 엉뚱한 합병 찬성까지 모든 것이 이재용의 원활한 경영권 승계를 위한 것이었다는 것이 만천하에 드러나고 있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삼바 회계 사건 수가가 막바지에 다다랐으며 삼성의 많은 범죄 행위가 드러나고 있다고 평가했다.

박 의원은 “그러나 최근 대법원이 이재용-박근혜 뇌물 사건의 상고심 판결을 서두르고 있다”며 “2심 판결 이후 1년 3개월 넘도록 끌어오던 사건 판결을 검찰의 수사가 막바지로 치닫고 있는 이 시점에 서두르는 이유가 무엇인지 많은 국민들은 의혹의 눈길을 보내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만일 숱한 새 증거들이 드러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법원이 이를 무시하고 이재용 부회장에게 면죄부 판결을 내린다면 국민적 저항은 상상 이상이 될 것이다”며 “더구나 이후 검찰 수사에서 경영권 승계 작업의 실체가 드러나면 사법부에 대한 국민의 신뢰는 땅에 떨어지고 말 것이다”고 덧붙였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아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