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

카카오가 운영하는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이 이용자 혜택 강화를 위해 정기결제 이용권을 보유한 회원 전원에게 인기 이모티콘 10종을 매달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멜론 정기결제 회원이라면 카카오계정을 연동한 뒤 멜론 앱 ‘VIP혜택관’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이모티콘을 골라 ‘받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이달 제공되는 이모티콘은 ▲똘망똘망 다람이의 일상(재수) ▲다혈질 고양이 탱고4(남씨) ▲러블리본귀토끼 루루3(루루) 등 총 10종이다. 자세한 내용은 멜론 앱 및 카카오톡 더보기 탭 멜론 메뉴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와 함께 멜론은 15년간 축적된 데이터와 히스토리를 통해 생성된 12만개 플레이리스트를 이용자에게 알리는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

곡 단위에서 플레이리스트 단위로 변화하는 이용자 음악 감상 패턴에 맞춰 특정 상황·시간·요일·다양한 감정에 공감할 수 있는 차별화된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할 예정이다. 10일부터 카카오톡 채팅목록 탭 비즈보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희원 카카오 음악사업본부장은 “멜론 회원에게 가장 반응이 좋았던 프로그램 위주로 이용자 혜택을 강화하고 멜론 회원만이 누릴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혜택도 늘려나갈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4000만곡에 이르는 멜론 보유곡과 음악 장르, 관심사,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주제별로 구성된 플레이리스트를 일상 곳곳에서 더욱 알차게 감상할 방법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배수람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