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노동 근로자 스트레스 해소 위한 힐링 프로그램 실시

사진=KB증권

KB증권은 고객센터 상담직원들을 위한 ‘힐링 디너’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4회째를 맞이한 이번 힐링 디너 행사는 감정노동 근로자인 고객센터의 고객상담직원 보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직원들에게 ‘Cheer Up and Enjoy-Full Time’을 통한 임직원간 소통 및 스트레스 해소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대 고객 서비스를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일대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김영길 부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12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우리들 이야기를 담은 영상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임직원간 소통의 시간 등 고객 상담으로 지친 고객센터 직원들의 정서적 힐링 및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는데 중점을 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권용욱 고객센터장은 “힐링 디너를 통해 직원들이 잠시나마 일상을 내려놓고 긍적적 에너지와 활력을 재충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 행복이 고객 만족의 원천’이라는 믿음으로 직원들의 긍정적 기운이 고객에게는 한 차원 높은 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아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