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4-2생활권 앞 M1·M4블록, 최고 29층 총 1210세대 규모
단지 앞 BRT노선 및 내부순환도로 인접, 세종시내·대전 등 이동 수월
공공분양 단지, 합리적 분양가로 수요자 높은 관심 기대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 M4블록 조감도. 사진=금호건설

금호건설과 신동아건설이 이달 중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4-2 생활권 M1·M4블록 일원에 공공주택사업인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을 분양한다고 1일 밝혔다.

이곳 단지는 세종 4-2 생활권 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지상 2층~최고 29층, 17개동, 총 1210가구 규모다. M1블록은 전용 59~84㎡ 612가구, M4블록은 전용 59~100㎡ 598가구로 구성됐다.

단지 앞에는 간선급행버스 BRT 정류장(예정)이 위치해 세종시 전역을 약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고 세종시 내부순환도로와 대전 진출입이 편리한 행복도시~부강역 연결도로(2020년 예정)를 이용하면 세종 시내 및 대전 이동도 수월하다.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은 초·중·고교(예정)가 밀집한 편리한 교육 환경도 갖췄다. 단지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M1블록 옆에는 초등학교(부지예정), M4블록 인근에는 중학교(부지예정)가 신설된다. 이 외에도 초등학교 2곳, 중학교 1곳, 고등학교 1곳 등 부지가 예정돼 있다.

M1블록은 생활편의시설이 집중되는 상업시설부지도 마련돼 있다. 세종시청과 정부세종청사, 코스트코, CGV 등이 가까워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삼성천 가까이 있고 삼성천 수변공원과 근린공원도 도보 이용이 가능하다.

세종 4-2 생활권은 산업, 연구기관, 학교가 들어서는 산학연 클러스터로 조성될 계획이다.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은 리서치파크(연구시설)와 벤처파크(첨단산업단지), 2021년 개교 예정인 세종시 공동캠퍼스 등과 가깝다.

해당 아파트는 남향위주로 배치했고 최고 29층 높이의 고층 아파트로 조망권도 갖췄다. 4베이, 이면개방 타워형 평면 등 특화설계가 적용되며 최상층에는 테라스를 갖춘 펜트하우스 등으로 꾸며진다.

단지(블록)별 최상층에는 스카이라운지, 스카이게스트하우스가 마련될 예정이다. M1블록에는 어린이집, 피트니스센터, 에듀센터, 작은 도서관, 키즈룸, 독서실, 맘스카페, 경로당이 들어서며 M4블록에는 펫케어센터, 청소년에듀센터, 커뮤니티 웰컴센터, 피트니스센터, 어린이집, 키즈카페, 작은도서관 등이 마련된다.

문정권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 소장은 “세종 4-2 생활권 내 최대규모로 조성되는 설계공모 민간참여형 공공분양 아파트로 우수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할 예정이다”며 “세종시내 이동이 편리한 BRT 노선과 상업시설부지, 학교(예정)가 단지와 인접해 있는 등 노른자위 땅에 위치해 실수요자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세종시 대평동 254-1 일원에 조성된다.

파이낸셜투데이 배수람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