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브루 아메리카노·골드라떼 2종 출시…‘방탄소년단’ 패키지 적용
프리미엄 커피 이미지 구축 및 판매 채널 확대

핫브루 아메리카노(위), 골드라떼(아래). 사진=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가 ‘핫브루’ 제품 라인업 확대를 통해 신선 커피 돌풍을 이어간다.

29일 한국야쿠르트에 따르면 다음 달 1일 핫브루 방식으로 추출한 ‘핫브루 by 바빈스키 아메리카노(이하 핫브루 아메리카노)’와 ‘핫브루 by 바빈스키 골드라떼(이하 핫브루 골드라떼)’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핫브루는 고온·고압 하에서 곱게 간 커피를 짧은 시간 빠르게 추출하는 방식이다. 묵직한 바디감과 함께 특유의 다크하고 진한 맛이 특징으로 커피 애호가 사이에 인기가 높은 이탈리안 정통 커피다.

해당 제품은 에디오피아, 온두라스 산(産) 햇원두를 사용해 새롭게 블랜딩 했다. 전미 바리스타 챔피언 ‘바빈스키’만의 노하우를 더해 기존 대비 쓴맛을 줄였고 자연스런 단맛을 더해 부드러운 풍미를 살렸다.

아울러 글로벌 그룹 방탄소년단과 세 번째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일러스트를 패키지를 전면에 적용했다. 방탄소년단의 높아진 위상에 걸맞게 해외에서도 해당 제품에 대한 판매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상무는 “핫브루는 콜드브루와 함께 차별화되고 신선한 프리미엄 커피를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이다”며 “시판 및 수출 확대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국야쿠르트는 핫브루 2종 출시를 기념해 로스팅 스티커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프레시 매니저 또는 한국야쿠르트 온라인몰 하이프레시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