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라면시장 매출 순위 9위 올라
출시 두 달 만의 성과

사진=농심

농심 신라면건면이 출시 두 달 만에 라면시장 10위권에 진입했다. 라면의 주류 유탕면이 아닌 ‘건면’ 제품이 라면시장 10위 안에 입성한 것은 신라면건면이 최초다.

24일 닐슨코리아 자료에 따르면, 농심 신라면건면은 출시 첫 달인 2월 12위에 이어 3월 라면시장 매출 순위에서 9위에 올랐다. 같은달 매출은 45억원으로 2월 대비 73% 늘었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짜파게티, 안성탕면 등 전통의 강자들이 경쟁하는 TOP 10 시장에 건면 신제품이 단시간에 진입한 것은 그만큼 신라면건면이 새로운 트렌드를 추구하는 소비자 눈높이에 부합했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이어 “신라면과 건면의 조합으로 맛과 건강을 동시에 생각하는 소비자들을 라면시장으로 눈을 돌리게 하는 게 필요했다”며 “신라면건면이 이러한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농심은 신라면건면의 돌풍을 이어가고 건면시장의 확대를 위해 생산라인을 증설한다.

건면시장 점유율은 농심이 49.4%로 1위를 달리고 있으며 풀무원이 29.3%로 그 뒤를 잇고 있다. 농심은 신라면건면 이외에도 둥지냉면, 멸치칼국수, 후루룩 메밀소바, 콩나물뚝배기, 후루룩국수 등 다양한 건면제품을 생산·판매 중이다.

농심은 현재 녹산공장에 6개, 구미공장에 1개의 건면라인을 가동 중인데 올해 연말까지 녹산공장에 2개 라인을 추가할 계획이다. 생산라인 증설이 완료되면 농심의 일일 건면 생산량은 최대 200만개가 된다.

농심 관계자는 “업계 제일의 건면기술력과 생산능력으로 라면시장에 건면의 대중화를 이끌고 신라면건면을 비롯해 냉면, 칼국수 등 건면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시장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데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