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넷마블

◆ 넷마블,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내달 정식 출시

넷마블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를 오는 5월 9일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는 넷마블이 2019년 출시하는 첫 신작 게임 타이틀로,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를 통해 동시 출시된다. 현재 공식 사이트를 통해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다. 신청자에게는 한정 캐릭터와 게임 아이템, 재화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출시를 기념해 국내 팬들을 초청하는 사전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오는 28일 상암동 OGN e스타디움에서 개최되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챌린지’에는 인기 연예인과 유튜버들이 참가해 3인 1조의 토너먼트를 펼친다.  입장권은 티켓링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조신화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넷마블의 올해 첫 신작 게임으로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새로운 이용자들은 물론, 원작 팬들에게도 차별화된 재미와 잊을 수 없는 손맛을 제공하는 최고의 모바일 액션 RPG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진=넷마블

◆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용오름 계곡 티저 영상 공개

넷마블은 23일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공식 커뮤니티에 용오름 계곡 티저 영상 등 신규 콘텐츠를 선공개했다.

이용자들은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경공과 천상비를 활용해 지형을 넘나들며 전략적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신규 전장 ‘용오름 계곡’의 티저 영상을 볼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에 앞서 용오름 계곡 티저 영상을 본 소감을 이벤트 게시판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블랙박스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 외 접속만 해도 이용자들에게 소환 항아리, 던전 입장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하는 ‘접속 이벤트’와 지정된 시간에 필드 플레이 시 은화 및 아이템 획득량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라인 주식회사 협업 통해 ‘도라에몽’ 모바일 게임 개발 및 운영

카카오게임즈와 라인 주식회사는 라인 게임을 통해 서비스 예정인 ‘도라에몽’ 모바일 게임의 개발 및 운영에 대한 협력적 관계를 구축한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카카오게임즈는 캐주얼 게임 시장에서 쌓아온 개발력을 바탕으로 캐릭터 ‘도라에몽’ 의 모바일 게임 개발을 담당하며, 라인 게임은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축적한 이용자 기반 운영 노하우로 연내 일본 현지에서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권미진 프렌즈게임사업본부 본부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국내 게임사 최초로 일본의 국민 캐릭터인 ‘도라에몽’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개발에 참여하게 됐다”며 “양사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개성 있는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타운’ 애플 앱스토어 게임 인기 순위 1위 차지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꾸미기 퍼즐 게임 ‘프렌즈타운’이 애플 앱스토어 게임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타운’ 정식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게임을 플레이한 이용자 전원에게 신상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과 ‘두 번씩 말해요’ 이모티콘 2종을 지급한다.

게임 내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와 ‘프렌즈타운’을 투어하고 스탬프를 획득한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이 중 3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프렌즈랜드 캐슬 브릭’을 선물한다.

사진=넥슨

◆ 넥슨, ‘다크어벤저 3’에 ‘사무라이 쇼다운 VI’ 컬래버레이션

넥슨은 불리언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다크어벤저 3’에 ‘사무라이 쇼다운 VI’을 컬래버레이션을 5월 9일까지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사무라이 쇼다운 VI’ 캐릭터 ‘하오마루’, ‘겐쥬로’ 등 컬래버레이션 코스튬 5종과 과장 표현 캐릭터(Super Deformation Character) 펫 5종을 선보였다.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코스튬을 착용하면 골드 획득 증가, 방어 관통력 증가, 피해 감소 등 캐릭터 능력치를 향상시킨다. 펫은 종류에 따라 공격, 방어 등 캐릭터의 공격력, 치명타 등을 높여준다.

넥슨은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젬’, ‘모험 징표’ 등 특정 아이템 사용하거나 출석 체크 등 특별 미션을 수행하면 ‘이벤트 코인’을 지급한다. 이를 사용해 ‘보석’, ‘연마제’ 등 성장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룰렛판’ 이벤트를 진행한다.

‘빙고’, ‘봄맞이 미션’ 등 8종의 인게임 이벤트도 5월 9일까지 실시하며, 이벤트에 참여하면 캐릭터의 또 다른 의상인 ‘2P 컬러 코스튬’을 부위별로 획득할 수 있다.

사진=넥슨

◆ 넥슨, ‘트라하(TRAHA)’ PC방 플레이 이벤트 시작

넥슨은 23일 모아이게임즈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트라하(TRAHA)’의 PC방 플레이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PC방을 방문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5월 21일까지 트라하 쿠폰을 제공한다. PC방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고기 꼬치구이(2개)’, ‘버터 구이(2개)’, ‘보급형 사료(10개)’ 아이템이 담긴 ‘트라하의 든든한 간식 상자’를 얻는다.

사진=게임빌

◆ 게임빌,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이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업데이트에서는 ‘타워 침공’을 새롭게 개편하고, 신규 퀘스트를 추가된다. ‘타워 침공’ 콘텐츠는 연속 전투가 가능하도록 바뀌고, 기본 입장권인 탐사력만으로 입장할 수 있다. 클리어 보상이나 랭킹 보상도 유저들이 선호하는 아이템들로 한층 강화된다.

신규 퀘스트인 9, 10 챕터 퀘스트도 새롭게 열린다. 신전 구역에서 진행되는 새로운 퀘스트에서는 난이도가 높은 만큼 특별한 보상이 주어진다.

사진=컴투스

◆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19’ 골드글러브 팀덱 업데이트

컴투스는 23일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19’(이하 컴프매 LIVE 2019)에서 KBO 영광의 선수들로 나만의 팀을 구성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골든글러브 팀덱’ 업데이트로 KBO 역대 최고의 선수들이라 인정받는 골든글러브 수상자들로 자신의 팀을 구성할 수 있게 됐다. 이 경우 모든 선수들의 능력치가 상승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오는 5월 12일까지 게임 내에서 각종 미션을 수행하고 빙고를 달성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션과 빙고 달성에 따라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이동근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