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및 컨텐츠 2개 부문 나눠 지원 접수
5개팀 선정, 전원 중국 상해 자유여행 특권 제공

사진=BC카드

BC카드가 자사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북(paybooc) QR결제’를 주제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총상금 3000만원 규모의 이번 공모전은 페이북 QR결제 서비스 마케팅과 컨텐츠(영상 및 이미지) 등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먼저 마케팅 부문에서는 ▲디지털 결제 트렌드에 맞는 페이북 QR결제 커뮤니케이션 방안과 ▲대학생 타겟 바이럴 마케팅 방안을 주제로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자는 자유 양식으로 아이디어 기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컨텐츠 부문에서는 페이북 QR결제 활성화를 위한 바이럴 영상 또는 이미지 컨텐츠를 주제로 공모전을 진행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자는 3분 이내의 영상 또는 스토리 라인이 있는 6~12컷 이내의 이미지 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은 6월 3일 자정까지 개인 또는 4명 이하의 팀 자격으로 지원할 수 있다. 지원 방법은 공모전 공식 메일로 부문별 공모자료와 함께 지원자의 성명, 소속, 연락처, 페이북 ID를 기재해 제출하면 된다. (휴학생 지원 가능, 대학원생 지원 불가)

본선 진출 대상은 6월 10일 개별 통보 및 페이북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본선은 6월 26일~28일 진행되며 7월 4일 대상(1팀) 및 우수상(1팀) 포함 최종 5개팀을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5개팀 전원은 2박 3일간 중국 상해에서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특권이 주어진다. (항공료 및 숙박비 BC카드 전액 부담)

또 5개팀 중 2개 팀을 선정해 대상(1개팀, 상금 300만원)과 우수상(1개팀, 상금 200만원)을 수여한다.

김진철 BC카드 마케팅부문장(전무)은 “BC카드 페이북 QR결제는 결제편의성뿐만 아니라 글로벌 호환성, 보안성 모두 겸비한 간편결제 서비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대학생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뽐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이진명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