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서초구와 함께 ‘KCC 숲으로 프로젝트’ 전개
KCC, 서초구와 함께 ‘KCC 숲으로 프로젝트’ 전개
  • 한종해 기자
  • 승인 2019.04.16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저감 나무심기 사회공헌 활동 실시
친환경 페인트 ‘숲으로’ 사용해 공원 시설 정비
'KCC 숲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CC
'KCC 숲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CC

KCC가 서초구와 함께 도심 속 녹지 공간 조성을 위한 ‘KCC 숲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KCC는 지난 10일 서울 서초구 용허리근린공원에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나무 심기 사회 공헌 활동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KCC 임직원을 비롯해 서초구청, 서초경찰서, 서초자원봉사센터 등 자원봉사자 50여명이 참여해 미세먼지 제거 효과가 탁월한 이팝나무 기념수 한 그루와 조팝나무 400그루를 심었다.

또한 어린 묘목들이 잘 자랄 수 있도록 잡초를 제거하고, 공원 내 환경개선 활동도 진행했다. 칠이 벗겨진 외벽과 놀이기구, 벤치 등에는 KCC의 친환경 페인트 ‘숲으로’를 적용했다.

KCC 관계자는 “최근 황사와 미세먼지 등 잇따른 대기오염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편이 가중되는 가운데 이번 행사를 통해 실질적인 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하고 시민들의 생활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공동체와의 긴밀한 협업을 이어나가며 친환경 제품을 통해 건강한 생활 공간을 만들어 나가는 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