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협

신협중앙회가 강원도 산불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10억5000여만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희망브리지)에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신협중앙회는 지난 11일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 주민들과 피해지역 복구를 위해 범 신협 차원의 성금모금 활동을 전개했다. 전국 700여 조합 및 신협중앙회 임직원, 신협사회공헌재단 등의 적극적인 참여로, 모금 사흘 만에 약 11억원의 성금이 모였다.

성금 가운데 10억4892만6450원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됐으며, 신협사회공헌재단이 기부한 5000만원은 강원도 현지 이재민을 찾아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신협은 성금 전달 외에 피해지역 주민들을 위한 긴급 금융지원도 시행 중이다.

국가재난사태가 선포된 고성군, 속초시, 강릉시, 동해시, 인제군 일원 신협은 피해를 입은 개인과 기업에 대해 신규대출시 0.3%p 인하금리를 적용하고, 대출 원리금은 4월 8일부터 6개월간 상황유예(또는 분할상환) 및 만기를 연장해주기로 했다.

신협공제도 피해지역 조합원들을 위해 보험료 납입을 산불피해일자부터 오는 9월 말까지 약 6개월간 유예해주기로 했다. 또한 해당 지역의 화재공제 가입자 현황을 파악해 공제금 접수시 최우선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이번 성금 전달과 관련 신협이 성금 모금에 한마음으로 동참해 준 데 대한 감사와 함께 “신협은 태생적으로 아픈 곳, 약한 곳, 낮은 곳의 곁을 지키며 성장하고 발전해 왔다”며 “고통받는 이웃들과 약자들을 먼저 배려하는 신협인들의 DNA가 놀랄만한 성금 모금의 기적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성금 전달을 통해 신협인의 온정으로 이재민들이 하루속히 평화로운 일상으로 복귀하고, 피해 복구도 조속히 이뤄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