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조사부분 ‘2019 디지털고객만족도 SNS 우수 브랜드상’
최양하 회장, 개인 부문서 최고 경영자상

최양하 한샘 회장.

종합 홈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최고경영자상과 우수 브랜드상을 동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샘은 지난 29일 전국경제인연합회플라자 그랜드블룸에서 진행된 ‘2019 제7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 대표이사 최양하 회장이 개인 부분에서 최고 경영자상을 수상했고, 소비자조사부분 ‘2019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SNS 우수브랜드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최양하 한샘 회장은 20년 이상 기업을 이끈 전문경영인으로 2017년 업계 최초 매출 2조원을 달성하고, 사업 다각화를 통해 종합 인테리어 기업으로 성장시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한샘은 블로그를 중심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주요 SNS 채널로 활용하며 지속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이어고고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한샘 공식 블로그의 현재까지의 누적 방문자수는 1600만명에 달한다. 한샘은 블로그를 통해 자사 제품 정보뿐만 아니라 기업문화, 일선 근무자 소식, 인테리어 팁과 요리 레시피, 이벤트 등의 정보를 3만여명의 이웃과 소통하고 있다.

한샘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샘은 차별화된 콘텐츠 개발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과 진정으로 소통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소비자 조사와 산업계와 학계의 전문가 심사를 토대로 매년 마케팅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한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