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BI 및 BI 캐릭터부터 외경·조경·상품 등 전반적 혁신 표현
내달 분양예정 단지부터…기존 단지 BI 수정 등 일부 적용

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이 주거의 새로운 철학과 디자인, 상품 등으로 완전히 변화한 푸르지오 브랜드를 론칭했다.

28일 대우건설은 서울 강남구 신사동 소재 모스 스튜디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새로운 푸르지오 철학에 대해 소개했다. 대우건설은 새로운 푸르지오의 철학을 ‘The Natural Nobility, 본연이 지니는 고귀함’으로 정립했다.

안상태 대우건설 주택건술기술실 상무는 “프리미엄이 단순히 값비싼 제품에 국한된 단어가 아니라 여유와 행복, 경험을 가꾸는 생활을 지향하는 차원이 다른 본연의 가치에 있다고 봤다”며 “아파트 상품 역시 일상의 모든 부분에서 가장 편안한 상태로 살아가기를 바라기 때문에 변화를 거듭하는 것으로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 철학에 따라 새로워진 푸르지오 BI는 산들바람에 부드럽게 흔들리는 자연의 형상을 담았다. 고급스러움, 절제미, 중후함을 상징하는 블랙이 21세기 새로운 럭셔리를 상징한다. 기존 푸르지오의 초록색에 고급스러운 검은색 잉크 한 방울이 떨어진 듯한 브리티시 그린(British Green)이 새로운 프리미엄을 대표하게 될 것이라고 대우건설은 강조했다.

BI 캐릭터 역시 기존 푸르지오 디자인 유산인 ‘P Tree’갈대를 연상케 하는 이미지와 지구, 대지의 단단함을 떠올리는 원형을 더한 캐릭터로 꾸몄다. 기존 심볼이나 BI와는 달리 정형화된 틀에 갇히지 않고 로고의 좌·우·상·하에 위치하거나 단독으로 활용되는 등 자유롭게 조화를 이룰 예정이다.

푸르지오 BI 캐릭터. 사진=대우건설

이어 대우건설은 새로워진 푸르지오 브랜드에 맞추어 4대 프리미엄 상품군을 정립했다. 4대 프리미엄 상품군은 각각 ▲Be Unique ▲Be Right ▲Be Gentle ▲Be Smart 등이다.

Be Unique는 개개인 본연의 라이프 스타일에 알맞은 차별화된 설계상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가변주택, 맞춤형주택, 장수명 주택 등의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현재 사회·주거 트렌드는 나를 위한 가치소비와 나만의 공간이 중요시하고 있다.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 역시 생존과 직결되는 심각한 문제로 인식하고 있다. 대우건설은 취향의 변화를 수용하는 다목적 플러스공간, 현관에서 미세먼지 제거 및 아웃도어를 보관하는 클린공간, 주방작업공간과 다이닝 공간 분리를 통해 주방이 집안의 중심이 되는 라운지, 효율적인 가사 활동을 위한 동선계획 등을 반영한 신평면을 개발해 적용할 방침이다.

Be Right는 친환경 상품 및 서비스를 의미한다. 업계 최초 친환경 철학을 도입한 푸르지오는 빠르게 바뀌는 주거환경을 위한 친환경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한다. 친환경 주민공동시설인 그리너리 라운지를 비롯해 힐링포레스트, 테마가든, 그린놀이터 등 시설을 배치하고 태양 집채광 시스템,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태양광 블라인드 창호, 전기차 충전설비, 하이브리드 보안등과 같은 다양한 상품을 단지에 설치할 예정이다.

또한 입주자를 위한 배려와 공경의 맞춤형 서비스 Be Gentle도 마련했다. 이는 입주민들에게 공구를 빌려주는 ‘입주편의 렌탈 서비스’는 물론 혼자 하기 어려운 일을 도와주는 ‘대신맨 서비스’, 반려인들을 위한 ‘펫사랑 커뮤니티’, ‘푸른도서관 플래너’. ‘새싹텃밭’, ‘카페 그리너리’, ‘책 나눔 서비스’ 등 다양한 입주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고귀한 삶과 우아한 일상을 지원한다.

입주민들의 불편함, 번거로움을 최소화하면서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지원하는 스마트 솔루션 Be Smart도 제시했다. IoT 월패드 및 홈 IoT 시스템을 비롯해 미세먼지제거시스템인 5ZCS(5 Zones Clean-Air System), 단지 외곽에서부터 세대 내부까지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최첨단 보안시스템 5ZSS(5 Zones Security System)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를 통해 편리하고 안전한 입주민의 삶을 제공할 계획이다.

대우건설은 새로운 푸르지오의 철학과 브랜드 발표에 맞추어 단순한 BI만의 변화가 아닌 커뮤니티시설, 조경, 외경 등 상품 전반에 걸친 혁신과 변화를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커뮤니티에서는 가족과 이웃, 자연과 단지가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세련된 커뮤니티 시설인 그리너리 라운지, 로맨스가든으로 구성된 조경과 카페 그리너리, 성인들을 위한 열린 도서관이 함께 어울린 그리너리 스튜디오 등이 대표적이다.

플리마켓, 피크닉, 숲속영화관 등 목적에 따라 다양한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오픈 필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하는 푸른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계획돼 있다.

단지의 외경도 더욱 세련되고 고급스러워진다. 단지 외벽은 수직적인 면의 반복을 통해 건축의 리듬감을 살리고 비정형적인 실루엣을 통해 생동감을 표현한다. 기존 아파트의 평면적인 디자인에서 벗어나 다채로운 조형성을 표현하여 푸르지오만의 프리미엄을 구현할 방침이다.

조경 분야에서는 입주민의 삶과의 경계를 허물고 유연하게 어우러지면서 깊이 있고 풍부한 조경을 추구한다. 절제와 여백을 통한 자연으로의 집중을 추구하며 생활의 공간과 자연이 유연하게 연결되도록 하기 위해 자연을 담은 소재를 사용하고 자연의 방식을 따른 식재 배치, 조망만을 위한 자연이 아닌 경험하기 위한 자연을 만든다.

새롭게 발표된 푸르지오 브랜드는 내달 분양예정인 단지부터 적용할 예정이다. 입주가 얼마 남지 않은 단지에도 측면 사인에 새로운 BI가 적용되는 등 일부 적용된다.

안상태 상무는 “새로운 푸르지오는 이름만 남기고 모든 것이 바뀌었다고 할 정도로 회사의 상품과 서비스 전반에 걸친 변화와 혁신이 담겨있다.”며 “앞으로도 시대의 변화에 발맞추어 고객의 삶 본연의 고귀한 가치를 추구하는 주거상품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배수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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