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포도맛 2종…비타민 B1, 식이섬유 함유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 인증 및 안전 캡 적용

사진=한국야쿠르트

종합식품회사 팔도는 젤리형 어린이 음료 ‘뽀로로 워터젤리’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팔도는 기존 페트병 중심에서 파우치 형태로 제품을 확장해 뽀로로 음료 브랜드 강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해당 제품은 복숭아·포도맛 2종류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젤리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며 비타민B1과 식이섬유가 함유돼 있다.

어린이 기호 식품 품질 인증도 마쳤다. 해당 인증제도는 우수한 식품을 정부가 인증하는 것으로 안전, 영양, 식품첨가물 사용 여부 등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제품에만 부여한다. 기존 뽀로로 음료 페트 제품의 경우에도 지난 2014년 해당 인증을 완료했다. 또한 안전 캡을 적용해 아이들이 뚜껑을 삼키는 것을 방지했다.

이기태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뽀로로 워터젤리는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어린이 영양 간식이다”며 “앞으로 뽀로로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제형의 제품을 출시하며 국내외 어린이 음료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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