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제네레이션 라브4. 사진=토요타코리아

토요타코리아는 2019서울모터쇼에서 5세대 완전변경(풀 체인지) 모델 ‘뉴 제네레이션 라브4(RAV4‧이하 5세대 라브4)’를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라브4는 1994년에 처음 출시된 토요타의 대표적인 도심형 SUV로 젊은 토요타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일 5세대 라브4는 도심과 오프로드를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세련된 터프함으로,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켜 줄 수 있는 차량으로 완전히 탈바꿈 했다.

또한 ‘보다 좋은 차 만들기’를 위한 혁신인 TNGA(Toyota New Global Architecture) 플랫폼의 채용을 통해 바디의 고강성화 및 저중심화를 달성해 승차감과 주행안정성을 크게 높였다.

5세대 라브4는 하이브리드 모델과 가솔린 모델로 출시된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2.5ℓ 직렬 4기통 직분사 ‘다이나믹 포스’ 엔진에 전자식 무단자동변속기(e-CVT)를 결합해 뛰어난 정숙성과 연료효율을 실현했다. 가솔린 모델은 동일한 엔진에 8단 자동변속기를 결합해 가속성능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토요타 코리아 사장은 “이번 모터쇼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하는 5세대 라브4를 통해 토요타만의 새로운 가치 전달을 위해 힘써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세대 RAV4는 5월 1일 부터 사전 계약에 들어갈 예정이다.

한편, 토요타는 이번 모터쇼에서 5세대 RAV4 이외에도 아발론 하이브리드, 캠리 하이브리드 및 가솔린 모델, 프리우스 프라임, 프리우스 C, 시에나, 토요타 86 등 다양한 토요타 라인업과 스포츠 컨셉카인 GR 수프라 레이싱 컨셉 모델을 전시해 토요타의 기술력을 알릴 예정이다.

파이낸셜투데이 제갈민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