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 편의점 대비 65% 저렴
1인 가구, 중고거래·소용량 택배 이용자 선호 예상

사진=GS리테일

전국 최저가인 ‘1600원 편의점 택배’가 등장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기존 물류 배송 인프라를 활용한 반값 택배를 25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반값택배 배송은 GS25에 상품을 공급하는 물류 배송 차량과 물류 센터가 담당한다.

해당 서비스는 발송인과 수령인 모두 GS25 점포를 통해 택배를 접수하고 찾아가는 구조다. 발송인이 수령인에게 가까운 GS25 점포를 선택해 물품을 보내면, 물품 도착 시 상대방에게 메시지가 전송된다. 접수는 편의점 내 키오스크(터치스크린 방식의 택배 접수 단말기)를 통해 진행된다.

가격은 물품 무게가 500g미만일 경우 최소 요금인 1600원이, ▲500g~1kg 1800원 ▲1kg~10kg 2100원으로 책정됐다. GS25는 집에서 택배를 받을 수 없어 편의점 픽업을 주로 이용하는 1~2인 가구와 중고 물품 거래 고객 등으로부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효섭 GS리테일 서비스상품팀장은 “소매점의 역할을 뛰어넘는 생활 편의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하고자 이번 반값택배를 기획하게 됐다. 택배 서비스의 전 과정이 GS리테일의 기존 인프라를 통해 이뤄지는 시너지 제고의 대표적 사례다”며 “배송 일정이 급하지는 않지만 택배비를 최소화 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