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마트

이마트가 올해 말까지 전국 85개 매장 디지털 전광판을 활용해 명화를 상영하는 ‘미디어 아트전(展)’을 한다고 24일 밝혔다.

미디어 아트전에서는 근대·현대미술을 미술사조별로 대표 작가를 1명씩 선정, 해당 작가의 명화 10~12점을 각 매장에 설치된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소개한다.

이마트는 2000여개의 명화 작품을 피사체와 배경이 살아 움직이는 ‘아트 모션 그래픽’ 기법으로 소개하고 작품과 작가에 대한 설명으로 고객 이해도 돕는다. 이번 미디어 아트전은 인상주의 창시자로 불리는 프랑스 화가 카미유 피사로 회화 작품 12점부터 상영된다.

이마트 관계자는 “앞으로 디지털 사이니지에 맞춤형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고객이 제작한 영상 콘텐츠를 선보이는 창구로도 활용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동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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