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병무 인천재능대 교수, ‘장성아카데미’ 공로패 받아
양병무 인천재능대 교수, ‘장성아카데미’ 공로패 받아
  • 김민희 기자
  • 승인 2019.03.19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연합 오피셜월드레코드 공인 세계 최장교육 ‘장성아카데미’
양병무 교수 집필 ‘주식회사 장성군’, 故 노무현 대통령 소개되기도
한영섭 인간개발연구원장, 유두석 장성군수, 양병무 인천재능대 도서관장(교수). 사진=인천재능대

인천재능대학교는 양병무 도서관장(교수)이 장성아카데미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를 받았다고 19일 전했다.

장성아카데미는 전남 장성군이 24년 동안 운영해 온 사회교육 강좌 기관으로 1995년 9월15일 첫 강연이 시작된 이래 매주 목요일 강연이 진행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국제기록인증기관인 유럽연합 오피셜월드레코드(EU OWR) 심의를 거쳐 세계 최장기간 교육을 공식 인증받기도 했다.

지난 14일 장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EU OWR 공식 인증서 전달 기념행사에서는 오랫동안 장성아카데미 발전에 기여해 온 양병무 인천재능대 도서관장과 ㈔한국인간개발연구원이 공로패를 받았다.

양병무 인천재능대 교수는 한국인간개발연구원 원장으로 재직할 당시 ‘주식회사 장성군’ 책을 집필해 장성군이 전국 최고의 지방자치단체로 발돋움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고(故) 노무현 대통령은 2006년 공무원에게 보내는 신년 편지를 통해 해당 책을 소개하기도 했다.

장성아카데미 강연은 김황식 전(前) 국무총리를 비롯해 박승 전(前) 한국은행 총재, 임권택 감독, 이국종 교수, 조정래 작가 등 수 많은 사회적 명사들이 거쳐가며 인기 강좌로 이름을 떨치고 있다. 강연은 식전 공연을 포함해 90분 특강으로 진행되는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파이낸셜투데이 김민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