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생명보험, ‘7년의 약속 KB평생보험’ 출시
KB생명보험, ‘7년의 약속 KB평생보험’ 출시
  • 이진명 기자
  • 승인 2019.03.19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년경과 시점 납입보험료 100% 보장
사진=KB생명보험
사진=KB생명보험

7년(84회 납입) 경과시점 이후 납입보험료의 100% 이상을 해지환급금으로 보장하는 종신보험인 ‘7년의 약속 KB평생보험’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7년의 약속 KB평생보험’은 ‘종신보험은 해지하면 원금이 보장되지 않는다’는 인식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확정금리를 적용함으로써 금리변동에 대한 불안감을 최소화했다.

‘7년의 약속 KB평생보험’은 종신보험이면서도 목돈마련을 할 수 있도록 납입완료 시점에 피보험자 생존 시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중도급여금으로 지급한다.

보험료 납입기간 중 피보험자가 사망하는 경우 이미 납입한 보험료와 사망보험금을 함께 지급하고 보험료 납입 완료 후 피보험자가 사망하는 경우에는 보험가입금액의 20%(1종), 또는 50%(2종)을 지급한다.

‘7년의 약속 KB평생보험’은 Payback연금특약을 통해 경제활동기 이후를 대비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보험료 납입기간 납입한 보험료를 같은 기간 동안 연금형태로 수령할 수 있는 특약이다.

예를 들어 20년 동안 보험료를 납입했다면 20년 동안 연금을 지급하며 연금수령 기간에 피보험자가 사망하더라도 유족에게 잔여기간에 대한 연금지급을 보장한다. 보험료 납입기간 중 피보험자가 사망하는 경우에는 납입한 보험료의 130%를 지급한다.

KB생명보험 관계자는 “고객과 평생을 함께 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자녀의 입학과 결혼, 본인의 노후준비 시기에 힘이 되는 상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이진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